블랙박스(Black Box)하면 무엇이 떠오르나요?
첫 번째는 자동차 블랙박스입니다. 한국은 거의 모든 자동차의 정면과 후면에 블랙박스가 달려있습니다. 이처럼 한국에서 블랙박스가 필수적인 이유는 자동차 접촉사고가 났을 경우, 일단 상대방을 가해자로 몰아붙이기 위해 큰 소리부터 치는 한국 운전문화 때문일 것입니다. 사고의 가장 확실한 목격자인 블랙박스의 기록이 더 큰 갈등과 분쟁을 미연에 방지합니다.
두 번째는 비행기 블랙박스입니다. 비행 데이터와 조종실 음성이 고스란히 기록되어있는 비행기 블랙박스는 ‘수심 약100미터의 압력과 섭씨1300도의 높은 온도’도 견딜 수 있으며 내부에 위치 발신기가 내장되어있어 찾기가 쉽습니다. 비행기 사고가 났을 경우, 사고의 원인을 밝히고 동일한 문제로 인한 사고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서 반드시 블랙박스를 찾아야 합니다.
그런데 우리의 마음에도 나의 생각, 나의 감정, 나의 언행, 나의 고백, 나의 허물 등등 나의 모든 것을 객관적으로 기록하는 블랙박스가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 내 마음의 블랙박스를 열어보면 무엇이 기록되어 있을까요? 내가 씨름하고 있는 문제의 뿌리가 무엇입니까?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입니까? 아이들의 휴교명령입니까? 증권시장 폭락입니까? 직장 해고입니까? 행정명령으로 닫은 비즈니스입니까? 외출자제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고립입니까? 교회를 못가는 어이없는 상황입니까? 온라인예배의 답답함입니까? 하나님께 온전한 예배를 드리지 못하는 죄송함입니까? 믿음이 없는 것입니까? ‘어찌하여 믿음이 없느냐?’고 물으시는 예수님의 음성이 들리는 것 같습니까? 내 인생의 문제들의 원인을 알고 싶은가요? 같은 문제로 넘어지고 있나요?
지금 내 마음의 블랙박스를 열어보세요. 내 문제를 절대 남 탓으로 돌리지 마세요. 성령하나님을 의지하여 내 마음의 블랙박스를 깊이 들여다보면 성령님께서 그 안에 무엇이 기록되어 있는지를 보여주실 것입니다. ‘세미한 음성’으로 나의 불안과 두려움, 나의 근심과 걱정, 나의 이기심과 연약함, 나의 실패와 아픔, 그리고 나의 불신앙의 원인이 무엇인지를 가르쳐주실 것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가 창궐하는 지금 이 순간, 우리가 할 수 있는 일, 그리고 반드시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지금 성령 하나님께 나아갑시다. 성령님의 도움으로 내 마음의 블랙박스를 열고 기록된 나의 삶을 살펴봅시다.
내 문제의 원인을 직면합시다. 나의 믿음의 현주소가 어디인가요? 지금까지 누가 내 인생 비행기를 조종하고 있었나요? 그동안 내가 하나님보다 더 의지하고 사랑했던 것이 무엇인가요? 내 인생의 주인이신 예수님과 나의 영적 거리는 얼마나 되나요?
우리 안에 계시고, 지금도 내안에 계시고, 나를 위해 간구하시는 성령님께서 내 마음의 블랙박스에 담긴 데이터를 보여주실 것입니다. 나를 바른 길로 인도해주실 것입니다. 예수님 안에서 다시 새롭게 시작할 수 있도록 내 인생의 블랙박스의 리셋(Reset) 버튼을 눌러주실 것입니다.
나의 불안, 나의 염려, 나의 실패, 나의 불신앙의 데이터마저도 다 지워주실 것입니다. 두려움과 불안을 떨쳐 버리고 믿음으로 비상할 은혜를 주실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이렇게 역사하셨습니다”고 간증할 수 있도록 축복을 주실 것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란 위기 속에서도 우리 마음의 블랙박스에 ‘나의 이야기’(My story)보다 ‘하나님의 이야기’(God story)로 가득 채워지도록 기도합니다.
04.11.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