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 죄에 대한 심판: 출9장, 민16장, 25장, 삼하24장

종말론적 징조: 계시록에 짐승, 바이러스와 적그리스도

Q: 현재 미국도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1만 명을 넘어가고 있습니다. 미국인들이 공포에 사로잡혀 모든 일상이 정지되고 있습니다. 지난주 목사님의 설교에서 전염병은 죄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이요 종말론적인 징조라고 하는데 구체적으로 성경 어느 곳에 이 전염병에 대한 내용들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토랜스 장권사

 

A: 전염병은 신구약성경에 나오는데 첫째는 인간의 죄에 대한 심판이요 둘째는 종말론적인 징조로 나타납니다. 먼저 전염병으로 죽은 사건은 구약에서 약 4번 이상 나옵니다. 첫째는 출애굽기 9장을 보면 하나님이 10가지 재앙을 완악한 바로와 애굽사람에게 내리는데 짐승들에게 돌림병이 돌고 사람과 가축에게 악성 종기가 생기는 피부 전염병이 돌았습니다. 둘째, 민수기 16장 41-46절을 보면 고라 자손의 반역으로 지도자인 모세와 아론을 원망하다 불로 죽임을 당하자 나중에 죽음의 그 책임을 모세와 아론에게 돌리며 원망하자 하나님이 진노하셔서 전염병으로 1만4천명이 죽음을 당했습니다. 

셋째, 민수기 25장을 보면 발람선지자가 이스라엘 청년들을 미혹하기 위해 악한 꾀를 냅니다.  미인계로 모압여인들이 있는 곳에 이스라엘 청년들을 초대하게 합니다. 이스라엘 청년들은  늘씬한 여인들과 미인들이 많다니 호기심에 그들의 축제에 참여했다가 나중에는 바알브올 우상신에게 같이 절하고 모압여인들과 성적으로 음행을 하였습니다. 결국 우상숭배와 음행으로 이스라엘 공동체가 더렵혀지자 하나님이 진노의 심판으로 염병, 전염병을 보내어 2만4천명이 죽게 되었다고 말합니다.  

넷째, 삼하 24장을 보면 다윗이 나라가 부강해지고 국방력이 튼튼해지자 이스라엘 군인이 몇명이나 되는지 인구조사를 시켰습니다. 이것은 다윗의 교만으로 하나님보다 군사력을 더 의지한 범죄에 해당됩니다. 요압장군이 반대했으나 감행시켰습니다. 하나님이 진노하사 다윗에게 전염병으로 징계를 하여 약7만명의 사람들이 죽게 되었다고 말합니다. 

신약에서는 이 전염병을 종말론적인 현상으로 예수님이 언급하시며 누가복음 21:11절에 보면  “곳곳에 큰 지진과 기근과 전염병이 있겠고 또 무서운 일과 하늘로부터 큰 징조가 있으리라” 하셨습니다. 그리고 전염병은 요한계시록에 종말의 징조로 나오는데 계시록 6장에는 4가지 말이 나옵니다. 

4번째가 청황색 말인데 이 색깔은 청색과 황색의 중간을 말하는데 갓 돋아난 풀이나 곡식의 색갈이며 추한 색갈입니다. 이 색은 전통적으로 공포의 색, 죽음의 색을 말합니다. 계시록 6:8절을 보면 검과 흉년과 사망과 땅의 짐승들로서 죽이더라고 말합니다. 이 4가지 단어에 우리는 주목을 해야 합니다. 검은 전쟁으로 죽는 것을 말합니다. 흉년은 기근으로 죽는 것을 말하고 사망은 생명을 위협할 정도의 무서운 전염성 역병을 말합니다. 70인역에서는 온역이라는 의미로 사용되었습니다. 흑사병은 과거 AD1327년-1351년에 있었던 괴질인데 중국에서 시작되어 지중해를 통해 유럽전역의 그 당시 유럽인구 1/3을 죽게 했습니다. 

짐승은 여기서는 2가지로 해석합니다. 첫째는 짐승 바이러스입니다. 전염병은 동물의 바이러스가 사람의 몸에 전염, 침투하여 인류를 공격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조류독감 구제역은 소 돼지에게서, 사스는 고양이에서, 에볼라는 박쥐고양이에서, 메르스는 중동 낙타, 에이즈는 원숭이, 코로나바이러스는 박쥐에게서 온 것들입니다. 또 다른 짐승은 적그리스도를 말합니다. 역사적으로 적그리스도 짐승 같은 인간들이 사람들을 죽였습니다. 주후 70년경 로마의 디도장군은 예루살렘의 인구 110만명을 죽였습니다. 2차 대전시 히틀러는 유대인 600만명을 죽였습니다. 스탈린은 혁명당시 인구의 1/10인 2000만명을 살해했습니다. 이들은 다 작은 적그리스도입니다. 마지막 주님 재림 직전에 짐승인 적그리스도가 나타나 많은 사람을 죽일 것을 성경은 예고하고 있습니다. 

04.04.2020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