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Q: 요한계시록에 나오는 마지막 종말론적인 큰 전쟁은 유브라데 강 전쟁인지요, 아니면 아마겟돈 전쟁인가요? 이것은 같은 것인지요, 아니면 무엇이 다른지요? 그리고 그것은 언제 일어나는 전쟁인지요?

-토랜스에서 이희은

A: 수많은 사람들이 이것을 혼동합니다. 계8:13절을 읽어보면 넷째 나팔을 분 후에 공중에 날아다니는 독수리가 땅에 거하는 자들에게 화, 화 화가 있을 것이라고 3가지 화를 말했습니다. 그 첫 번째가 계시록 9장 1-11절에 나오는 영적 정신적 재앙인 황충의 해를 말합니다. 이 황충의 해는 각종 인본주의 악 사상들을 말합니다. 무신론, 진화론, 실용주의, 인권주의, 다원주의, 동성애 사상 등입니다.

두 번째 화는 계9:13-21절에 나오는 여섯째 천사의 나팔이 불어질 때 일어나는 유브라데강 전쟁입니다. 이것은 인류 1/3이 죽는 제3차 대전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유브라데강 전쟁과 아마겟돈 전쟁은 다른 것입니다. 유브라데강 전쟁 양상을 보면 사람을 대량 살상하는 비대칭무기라 할 수 있는 핵이나 생화학 무기가 동원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유브라데강 전쟁은 교회가 두 증인, 두 촛대로서 이 세상에 복음을 증거하는 것이 끝날 때쯤 이 땅에 일어나는 전쟁입니다(계11:7). 유브라데강 전쟁이 일어난다고 이 세상이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이것은 다니엘서가 말하는 미운 물건인 적그리스도가 등장하는 전쟁입니다. 이 전쟁에서 패권을 잡은 자가 적그리스도로 등장하여 정치, 경제, 종교를 통합하여 세계를 다스리게 될 것입니다(계13:7). 이후로 교회는 무서운 환난과 순교를 당하게 됩니다.

세 번째 화는 계16;1-21절에 나오는 7가지 대접 재앙입니다. 이 7가지 대접 재앙에는 아마겟돈 전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마겟돈 전쟁과 유브라데강 전쟁은 다릅니다. 아마겟돈 전쟁은 여섯 번째 대접이 쏟아질 때 일어나는 전쟁으로 주님 재림 직전에 일어나는 예수 그리스도의 군대와 적그리스도의 군대와의 싸움입니다. 이 아마겟돈 전쟁 때에 주님은 백마를 타시고 하늘의 군대를 데리고 적그리스도와 그의 군대를 이한 검으로 치고 포도 밟듯이 제압하고 이 세상에 재림하시게 됩니다(계19:11-21). 결국 짐승과 거짓 선지자는 잡혀 산채로 유황불 못에 던지움을 받게 됩니다.

그러므로 유브라데강 전쟁과 아마겟돈 전쟁은 다른 전쟁입니다. 그리고 유브라데강 전쟁은 계7:1-4절을 보면 성령께서 144,000의 택한 백성의 이마에 인치기까지 땅 네 모퉁이의 전쟁을 일으키는 천사가 전쟁의 바람을 일으키지 못하도록 억제하고 있습니다(계7:3).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