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람 급성장 원인은 다산, 결혼, 개종

이정현 목사 빛과소금의교회 / (310)749-0577 Johnjunghyunlee@gmail.com

Q: 앞으로 세계는 이슬람과 기독교의 피할 수 없는 영적 대결이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유럽과 아프리카에서 그리고 아시아에서 무서울 정도로 이슬람이 성장하고 있는데 이슬람이 현재 세계 인구의 몇%가 되며 어떻게 그렇게 빠르게 그 교세가 성장하고 있는지 그 원인을 알고 싶습니다. -가디나에서 Hae Lee

A: 이람은 세계에서 가장 빨리 성장하는 종교입니다. 예장합동측 이슬람 대책위원회에서 출간한 “개혁주의 입장에서 본 이슬람”이란 책에 의하면 “이슬람은 1930년도에 전세계 이슬람 인구는 2억3백만명이었다. 그러다가 1970년대에는 이슬람 인구가 세계의 15%를 차지하였지만 2000년에는 20%로 5%가 더 늘어났다. 그리고 현재 전 세계의 이슬람 인구는 23.2%가 이슬람 인구이다. 아시아에서 이슬람 인구는 1970년 720만명에서 1990년 7억5600만명으로 성장하였고 아프리카 무슬림은 아프리카 전체 인구의 41.32%인 3억2천410만 명”이라고 나와있다.

이슬람이 그렇게 빠르게 성장하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첫째는 다산입니다. 이슬람의 창시자인 무함마드는 마지막 설교에서 “자녀를 많이 나아서 이슬람을 번성케 하라”고 말하였다고 합니다. 이 고별설교를 근거로 자녀를 많이 낳습니다. 그래서 이슬람 국가에서는 일반적으로 피임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슬람은 독신주의를 금합니다. 꾸란은 무슬림 여성의 독신을 허락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너희 가운데 독신자는 결혼할지어다”(꾸란24:32). 따라서 무슬림 여성은 모두 결혼하고 자녀를 많이 낳습니다. 한국의 자녀출산율은 겨우 1.1명으로 세계 최저입니다. 이슬람의 성장원인 중 가장 큰 이유는 생물학적 인구 성장입니다.

둘째가 결혼입니다. 꾸란에 의하면 무슬림 여성은 무슬림 남성과 결혼하지만 무슬림 남성은 유대인이나 기독교인과 결혼할 수 있습니다. 그 사이에 자녀가 태어나면 아버지의 종교를 따라 무슬림이 되는 것입니다. 중동이 과거에 비잔틴 기독교 제국이었으나 오늘날 이슬람 국가 로 바뀌게 된 원인가운데 하나가 결혼이었습니다. 무슬림 남성들이 기독교여성과 결혼함으로 자녀를 낳게 되면서 이슬람 인구가 증가한 것입니다.

셋째 개종에 의한 증가입니다. 유럽에 이슬람이 성장하게 된 배경에는 제2차 세계대전으로 말미암아 유럽은 많은 젊은이를 잃었습니다. 전쟁으로 인한 폐허를 극복하고 경제력을 세우는데 노동력이 부족하였습니다. 따라서 값싼 노동력과 함께 이민자들이 중동에서 많이 들어왔습니다. 독일에서는 일년에 4000명이 이슬람으로 개종하고 이탈리아는 5만명이 개종했습니다. 프랑스의 개종자들의 1/4은 이슬람 원리주의자로 봅니다.

이슬람으로 개종하는 이유는 이슬람의 공격적인 선교, 단순하고 쉬운 이슬람의 교리입니다. 기독교에 비하면 그 교리가 단순하고 의무를 감당하기 쉬운 것입니다. 그리고 공동체에 속하고 싶다는 욕구에 의하여 이슬람으로 개종합니다. 청소년들은 한부모 가정에서 느낄 수 없는 형제애를 무슬림 공동체에서 느끼고 있다고 합니다.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