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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공산당ì›ë“¤ ì¢…êµ ê°–ì§€ ë§ë¼!

FP, 경제 성장ì´í›„ 중국 공산당 내부 ê· ì—´ 분ì„

[최근 시진핑 중국 국가주ì„ì´ "공산당ì›ì€ 굳건한 마르í¬ìŠ¤ì£¼ì˜ 무신론ìžê°€ ë¼ì•¼ 하며 절대로 종êµì—ì„œ ìžì‹ ì˜ 가치관과 ì‹ ë…ì„ ì¶”êµ¬í•´ì„œëŠ” 안 ëœë‹¤"ê³  ê°•ì¡°í•  ì •ë„ë¡œ, ì¸í„°ë„·ê³¼ SNS를 통한 정보와 êµë¥˜ ì¦ê°€ë¡œ 종êµì¸ë“¤ì˜ 숫ìžê°€ ì¦ê°€í•˜ê³  있다. 시진핑 주ì„ì€ ìµœê·¼ ë¶ê²½ì—ì„œ 열린 '전국종êµê³µìž‘회ì˜'ì— ì°¸ì„í•´ì„œ í•œ '중요연설'ì„ í†µí•´ "새로운 êµ­ë©´ì—ì„œ 우리는 중국 íŠ¹ìƒ‰ì˜ ì‚¬íšŒì£¼ì˜ ì¢…êµì´ë¡ ì„ 견지하고 발전시켜야 한다"ë©° ì´ê°™ì´ ë§í–ˆë‹¤. ê·¸ì˜ ì´ ë°œì–¸ì€ 8천만 ëª…ì— ì´ë¥´ëŠ” 공산당ì›ì— 대한 경고로 í•´ì„ëœë‹¤. 현재 중국ì—서는 ì¸í„°ë„· ë“±ì˜ ë°œë‹¬ê³¼ 함께 종êµì™€ ì‹ ìž ìˆ˜ê°€ 늘고 있고 ì‚¬íšŒì— ë¯¸ì¹˜ëŠ” ì˜í–¥ë ¥ë„ ì ì  ê°•í™”ë˜ëŠ” 추세다. 중국 ê³µì‚°ë‹¹ì˜ ì‚¬ì •Â·ê°ì°° ì´ê´„ê¸°êµ¬ì¸ ì¤‘ì•™ê¸°ìœ¨ê²€ì‚¬ìœ„ì›íšŒëŠ” 지난해 5ì›” ë°œí–‰ëœ íšŒë³´ 여론란ì—ì„œ 당ì›ë“¤ì˜ 종êµë¬¸ì œê°€ "심ê°í•œ 사안"ì´ ë다면서 "ì¼ë¶€ 당ì›ë“¤ì´ ë‹¹ì˜ ë³€ì¦ë²•ì  유물론 ì›ì¹™ì„ 버리고 종êµë¡œ ëŒì•„ì„  ê²ƒì€ ê°ì°°ì˜ ë²”ìœ„ì— í¬í•¨ë  ë§Œí¼ ì‹¬ê°í•œ 문제가 ë다"ê³  지ì í•˜ê¸°ë„ 했다. 기ë…êµë¥¼ 받아들ì´ë©´ì„œ 종êµì  ì‹ ë…ì„ ìœ„í•´ íƒˆë‹¹ì„ ì„ íƒí•˜ëŠ” 공산당ì›ë„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ë”°ë¼ì„œ ‘í¬ë¦° í´ë¦¬ì‹œ(FP)’는 ì´ì²˜ëŸ¼ ì¢…êµ ì¦‰ 기ë…êµ ìˆ˜ìš©ì— ë”°ë¥¸ 중국 공산당 내부 ê· ì—´ì˜ ì›ì¸ì´ 급성장세ì—ì„œ 침체로 ì ‘ì–´ë“  경제ì ì¸ 측면보다는 사ìƒì´ë‚˜ ì •ì‹ ì ì¸ 측면 때문ì´ë¼ê³  분ì„한다(China’s Coming Ideological Wars: In the reform era, economic growth reigned supreme. But now, a revival of competing beliefs has polarized Chinese society).]

중국 지ë„부는 ì´ëŸ° 현ìƒì„ ê³µì‚°ë‹¹ì— ëŒ€í•œ 위협 요소로 간주하고 있다. 시진핑 주ì„ì€ ë˜ "ì™¸ë¶€ì„¸ë ¥ì´ ì¢…êµë¥¼ ì´ìš©í•´ (중국ì—) 침투하는 ê²ƒì„ ë‹¨í˜¸ížˆ 막아내고 종êµì  ê·¹ë‹¨ì£¼ì˜ ì‚¬ìƒì— ì˜í•œ 침해를 방지해야 한다"ê³  주장한 ë’¤, ì¸í„°ë„·ì—ì„œì˜ ì¢…êµë¬¸ì œë¥¼ ê³ ë„ë¡œ 중시하고, ì¸í„°ë„·ì—ì„œ ë‹¹ì˜ ì¢…êµì •ì±…ì„ ëŒ€ëŒ€ì ìœ¼ë¡œ í™ë³´í•˜ë¼ê³  지시했다. 모든 종êµëŠ” 'ë‹¹ì˜ ì˜ë„'를 ë”°ë¼ì•¼ 한다는 ì ë„ 강조했다. 그는 "종êµëŠ” 행정, 사법, êµìœ¡ 등 êµ­ê°€ì˜ ê°ì¢… ì§ëŠ¥ì— ê°„ì„­í•  수 없고, 정부는 êµ­ê°€ì´ìµê³¼ 공공ì´ìµì— ê´€ë ¨ëœ ì¢…êµë¬¸ì œë¥¼ ë²•ì— ë”°ë¼ ê´€ë¦¬í•  수 있다"ê³  ë§í–ˆë‹¤. ì¤‘êµ­ì´ ìµœê³ ì§€ë„부가 ì°¸ì„하는 '전국종êµê³µìž‘회ì˜'를 개최한 ê²ƒì€ ì´ë¡€ì ì¸ ì¼ë¡œ, 앞으로 중국 ë‚´ì—ì„œ 종êµì  단ì†ì´ ëŒ€í­ ê°•í™”ë  ìˆ˜ 있다는 ê´€ì¸¡ì´ ë‚˜ì˜¨ë‹¤.

ì²´ì œ 개방 ì´í›„ë¡œ, ì¤‘êµ­ê³µì‚°ë‹¹ì€ â€˜ì •ì¹˜ì ìœ¼ë¡œëŠ” 단결하고 ì‹ ì•™ì ìœ¼ë¡œëŠ” 서로 존중한다(政治上åˆä½œ, 信仰上互相尊é‡)’는 구호를 앞세워 종êµê³„ê°€ ì‚¬íšŒì£¼ì˜ ì‚¬íšŒì— ì ì‘í•  ê²ƒì„ ìš”êµ¬í•œë‹¤. ì´ëŠ” 역사유물주ì˜ì— 근거한 종êµì™€ ì‚¬íšŒì˜ ìƒí˜¸ì ì‘ ì´ë¡ ì´ë‹¤. ì´ëŠ” ì‹ í•™ì ìœ¼ë¡œ í™•ìž¥ë¼ ì¤‘êµ­êµíšŒê°€ 애국하고 ë²•ì„ ì§€í‚¤ê³  단결하고 ê¸ì •ì ì¸ ì—­í• ì„ í•˜ëŠ” ì‹ í•™ì„ ê°€ì ¸ì•¼ 한다는 ì‹ í•™ì  ëª…ì œê°€ ë다. 특히 종êµì˜ ê¸ì •ì  ì—­í• ë¡œ ì• êµ­ì• êµì™€ 화해, 사회봉사, ì™¸ì„¸ë¡œë¶€í„°ì˜ ë…ë¦½ì„ ê°•ì¡°í•œë‹¤. ê²°êµ­ 중국 ì¢…êµ ì •ì±…ì˜ í˜•ì„±ì€ ì¤‘êµ­ê³µì‚°ë‹¹ì´ ì‚¬íšŒì£¼ì˜ ì¢…êµê´€ê³¼ 현대 ì¤‘êµ­ì‚¬íšŒì˜ í˜„ì‹¤ì„ ì‹¤ì‚¬êµ¬ì‹œ(實事求是)ì ìœ¼ë¡œ 재해ì„í•œ êµ­ê°€ 통치 ì´ë…ì— ëŒ€í•œ ì ê·¹ì ì¸ ë°˜ì‘ì´ë¼ í•  수 있다.

ê°œí˜ê°œë°©ì€ ì¤‘êµ­ì˜ ì¢…êµ ì •ì±…ì— ì‹¤ì²œì ì¸ ì „í™˜ì„ ê°€ì ¸ì™”ë‹¤. 그러나 ì¤‘êµ­ê³µì‚°ë‹¹ì˜ ì¢…êµìžìœ ì •ì±…ì€ ì‚¬íšŒì£¼ì˜ ì²´ì œë¥¼ 완성하는 과정ì—ì„œ ê³¼ë„기ì ìœ¼ë¡œ 실시하고 있다. ì‚¬íšŒì£¼ì˜ ì´ë…으로는 종êµë¥¼ ì¸ì •í•˜ì§€ 않지만 현ìƒì ìœ¼ë¡œ 종êµê°€ 존재하고 있는 í˜„ì‹¤ì„ ì‹¤ì‚¬êµ¬ì‹œì˜ ìž…ìž¥ì—ì„œ 받아들여 ì œë„ì ì¸ í‹€ 안ì—ì„œ 종êµë¥¼ ì¸ì •í•˜ëŠ” 것ì´ë‹¤. 그러므로 ì¤‘êµ­ì˜ ì¢…êµ ì •ì±…ì´ â€˜ì¢…êµê°€ 사회주ì˜ì— ì ì‘하ë„ë¡ ìœ ë„한다’는 ê²ƒì„ ê°•ì¡°í•˜ëŠ” ê²ƒì€ ê²°ì½” 놀랄 ì¼ì´ 아니다. 부정ì ì¸ 사회현ìƒì¸ 종êµëŠ” ê²°êµ­ 소멸할 것ì´ë¼ê³  보는 ì‚¬íšŒì£¼ì˜ ì¢…êµê´€ì€ 종êµì˜ 존재를 ì´ë…ì ìœ¼ë¡œ ë°›ì•„ë“¤ì¼ ìˆ˜ 없다. 그러나 구체ì ì¸ 현실 ì†ì—는 엄연히 종êµê°€ 존재한다. ìž…ì¦í•  수 없는 ê²ƒì€ ì¡´ìž¬í•˜ì§€ 않는다는 ì—­ì‚¬ìœ ë¬¼ë¡ ì  ì‚¬ìœ ë¥¼ 강조해온 ì‚¬íšŒì£¼ì˜ ì¤‘êµ­ì€, 민중들ì—게 ì´ë…ê³¼ 현실 사ì´ì˜ 괴리를 ì´ë¡ ì ìœ¼ë¡œ 설명해야 하는 어려운 ì²˜ì§€ì— ë†“ì´ê²Œ ë다. ê·¸ ì´ë¡ ì  ì„¤ëª…ì˜ ê²°ê³¼ê°€ 바로 중국 íŠ¹ìƒ‰ì˜ ì‚¬íšŒì£¼ì˜ ì¢…êµ ì´ë¡ ì´ìš”, ì´ë¥¼ 근거로 발전한 ê²ƒì´ ì¤‘êµ­íŠ¹ìƒ‰ì˜ ì‚¬íšŒì£¼ì˜ ì¢…êµ ì •ì±…ì´ë‹¤.

그러나 중국 공산당 당ì›ë“¤ë§ˆì €ë„ 주저 ì—†ì´ ê¸°ë…êµë¥¼ 받아들ì´ëŠ” 현실 ì•žì—ì„œ 중국 íŠ¹ìœ ì˜ ì‹¤ì‚¬êµ¬ì‹œì  ì‚¬íšŒì£¼ì˜ ì¢…êµ ì •ì±…ì€ ê·¸ ì˜í–¥ë ¥ì„ 소실한다. 종êµëŠ” ì‚¬íšŒì£¼ì˜ ì œì²´ë¥¼ 완성하는 수단 ì¤‘ì˜ í•˜ë‚˜ì—¬ì•¼ 하는ë°, 목ì ìœ¼ë¡œ 180ë„ ë³€ê²½ëœ ê²ƒì´ë‹¤. 그리고 ì—¬ê¸°ì— ì–´ëŠ ì •ë„ì˜ ê²½ì œì  ì„±ìž¥ìœ¼ë¡œ 당장 먹고 사는 것ì—ì„œ ìžìœ ë¡œì›Œì§„ 중국ì¸ë“¤ì€ 사회주ì˜ê°€ ì•„ë‹Œ 중국 ê³ ìœ ì˜ ì •ì‹ ê³¼ 사ìƒì— 다시 ëˆˆì„ ëŒë¦¬ê³  있다.

사회주ì˜ë§Œìœ¼ë¡œëŠ” 한때 세계를 í˜¸ë ¹í–ˆë˜ â€œì¤‘ì›â€ì´ì—ˆë˜ ì¤‘êµ­ì˜ ì˜ê´‘ì„ ì§€í‚¤ê¸°ì—는, 서구로부터 유입ë˜ëŠ” ë¬¼ê²°ë“¤ì„ ë§‰ê¸°ì— ì—­ë¶€ì¡±ì´ë¼ëŠ” ê²½ê°ì‹¬ì„ ì‹  지ì‹ì¸ë“¤ì´ 주ë„하고 있다. “ì¥ë¥¼ ìž¡ëŠ”ë° ê²€ì€ ê³ ì–‘ì´ê±´ 하얀 ê³ ì–‘ì´ê±´ ìƒê´€ì—†ë‹¤â€ëŠ” 실용주ì˜ì  개방 ë…¸ì„ ì€ ì¤‘êµ­ì˜ ìžì£¼, ìžì¡´ì„ 지키기 위해서는 ì´ì œ ë” ì´ìƒ ì˜í–¥ë ¥ì´ 없다는 위기ì˜ì‹ìœ¼ë¡œ 다시금 “신-유êµì£¼ì˜â€ë¡œì˜ 회귀가 ì´ë£¨ì–´ì§€ê³  있다. 결론으로, 시진핑 국가주ì„ì€ ì‚¬íšŒ 불균형, ê³µì§ìž 부패 등 당면한 정치문제를 ì‚¬íšŒì£¼ì˜ ì²´ì œ 강화를 바탕으로 해결하는 수단으로 삼으려 í•  것ì´ë‹¤. 그러나 변수가 ë°œìƒí•˜ê³  있다. 바로 ì‚¬íšŒì£¼ì˜ ì‚¬ìƒì´ë‚˜ 체제가 가져다주지 못하는 ‘í‰ì•ˆâ€™ì„ 주는 ì¢…êµ ì¦‰ í•˜ë‚˜ë‹˜ì˜ ì‚¬ëž‘ì— ì¤‘êµ­ 공산당ì›ë“¤ë§ˆì € í”들리고 있다는 것ì´ë‹¤!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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