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여호와시니이다

박성규 목사

주님세운교회

 

우리 한민족의 역사 가운데 8‧15해방만큼 감격스러운 날도 없을 것입니다. 일본제국의 36년 식민생활이 너무도 고통스러웠기 때문에 해방의 기쁨도 그만큼 컸던 것입니다.

당시 일본의 힘이 얼마나 강했습니까? 중국과 싸워 이긴 일본은 러시아와의 전쟁에서도 승리하여 세계를 놀라게 했습니다. 그 일본이 아시아를 손에 넣고 세계를 제패하려고 미국 진주만을 일시에 습격했습니다. 독일과 이태리와 동맹하여 제2차 세계대전을 일으켰습니다. 우리 민족이 어떻게 그 막강한 일본을 대적하겠습니까? 

사회의 지도자 될 만한 사람들은 일본의 계략에 넘어가 친일파가 되고 항거하는 지도자는 모두 투옥되거나 고문으로 죽었습니다. 법도 인권도 없는 세상이었습니다. 나라의 미래는 전혀 소망이 없었습니다. 해방과 자유는 꿈을 꿀 수도 없었습니다. 정말 시편 4:1의 다윗의 고백처럼 “곤란”중에 처한 민족이었습니다. “협곡에서 포위된 군대”처럼 민족의 지도자들이 몰살당할 위기에 처해 있었습니다.

2차대전 종전 직전 일본은 패색이 짙어 갈 때 한국에 있던 일본 지도자들이 자주 비밀회의를 가졌습니다. 일본이 이 전쟁에서 질 수밖에 없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런데 이 사실을 조선인들이 알면 3.1운동 같은 봉기가 일어날 것이 분명하니까 이런 봉기를 일으킬 만한 조선의 정치지도자들과 종교지도자들을 모두 학살하기로 했습니다. 그 중 대부분이 기독교인들이었습니다. 그래서 모두 20만명의 학살자 명단을 만들었습니다. 이들을 전국적으로 일제히 죽일 수 있는 거사일을 1945년 8월17일로 잡은 것입니다.

죽이는 방법은 비행기를 띄워서 적의 비행기로 보이게 한 다음 공습경보를 울리고 그들을 모두 방공호로 대피시켜 히틀러가 했던 것처럼 독개스를 주입해서 죽인다는 계획이었습니다. 얼마나 잔인한 계획이었습니까? 공의로운 하나님께서 이 악한 계획을 그냥 두실리가 없었습니다.

8월6일 미국 B29기가 원자탄을 일본 히로시마와 나가사끼에 차례로 투하했습니다. 그 때 죽은 일본 사람의 수가 20만명이었다고 합니다. 하만이 모르드개를 죽이려고 세운 장대에 자기가 달려 죽듯이 일본은 자신들이 판 구덩이에 자신들이 빠지게 된 것입니다.

성도 여러분! 의로우신 우리 하나님 아버지는 바로 역사의 심판자이신 줄 믿으시기 바랍니다.

원자탄이 투하되고 1945. 8. 15 미국 군함 미조리 함상에서 연합군 사령관앞에 일본 천황은 무조건 항복하였습니다. 그래서 우리 민족에게 해방의 기쁨이 찾아온 것입니다.

성도 여러분! 생각해보면 조국의 광복은 바로 하나님의 전적인 선물이었습니다. 이스라엘 민족을 애굽땅 바로의 폭정에서 건져내사 출애굽 시키신 하나님이 바로 우리 민족의 하나님이셨습니다. 포로 된 자를 자유케 하시고, 눌린 자를 해방 시키시는 하나님께서 우리 민족을 자유롭게 하셨고 8.17 대학살을 막아주셨습니다. 그리고 이제 그 많은 수난의 역사를 거쳐 지금 전세계 경제 10위권 국가로 세계에 우뚝 세워주셨습니다. 그것은 세계선교의 마지막 주자로 대한민국을 택하셨기 때문입니다. 8‧15해방 78주년을 맞으면서 “우리 조국땅에 해방을 주신 분은 오직 여호와시니이다” “우리 민족을 높이시는 분은 오직 여호와시니이다” “우리와 우리 자녀들를 훈련시켜 장차 세계선교의 항공모함에 탑건으로 쓰시는 분은 오직 여호와시니이다”라고 하나님을 찬양하시기를 바랍니다.

songkpak@hotmail.com

08.19.2023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