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상담

거룩한 로맨스의 아름다운 혼인잔치

이정현 목사 나성서부교회 / (310)749-0577 E-Mail: LSPC0316@yahoo.co.kr

Q: 한국에서 세미나에 참석하였는데 한 강사님이 그리스도인과 교회는 말세에 “그리스도의 신부”라는 개념을 강사가 많이 강조하였습니다. 저에게는 신부 패러다임이 새롭게 들렸는데 그렇다면 그리스도의 신부인 우리가 추구해야할 것은 무엇입니까? -나성에서 이희은

A: 좋은 질문입니다. 성경은 창1-2장에서 그분의 신부로부터 시작하여 계19-22장 “그리스도의 신부”로 마칩니다.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 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없이 생명수를 받으라(계22:17). 성령님께서는 우리들을 영광스러운 그리스도의 신부로 준비시켜 혼인잔치의 주인공이 되도록 하시기 원하십니다. 신부패러다임은 4가지가 있습니다.

1. 신부의 패러다임의 첫 번째는 “거룩한 로맨스(Holy Romance)로의 초대”입니다. 신부는 신랑되신 주님을 자주 만나 거룩한 로맨스, 사랑을 나누고 싶어합니다. 눅18장의 과부는 억울한 자기 사정을 재판관 집밖에 가서 매일 고함으로 결국은 허락을 받지만 신부는 다릅니다. 신부는 남편의 집안 내실까지 깊이 들어가 은밀하고 친밀한 로맨스의 교제를 나눕니다. 이런 맥락에서 예배는 우리 주님과 친밀한(intimacy) 교제를 나누는 곳입니다.

2. 신부의 패러다임은 아름다움(Beauty)을 소유하려는 열망입니다. 신부의 아름다움은 크게 3가지 1)마음-인격이 아름답고 성숙해야 품위가 있습니다. 2)외모-화장으로 꾸미고 얼굴을 밝게 합니다. 3)몸-깨끗하게 간수해야 합니다. 즉 거룩성입니다. 영광스러운 신부인 교회가 되게 하기위해 1)말씀으로 깨끗하게 목욕하여야. “곧 물로 씻어 말씀으로 깨끗하게 하사 거룩하게 하시고 자기 앞에 영광스러운 교회로 세우사 티나 주름잡힌 것이나 이런 것이 없이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려 함이라.“ 2)신부 화장을 하여야 함-이것이 바로 신부의 기름부음입니다. 즉. 성령의 기름부음이 필요합니다.

3. 신부의 패러다임의 3번째는 그분과의 혼인잔치(Wedding Supper))를 고대한다는 것입니다(계19:9). 신부는 신랑과 결혼하는 것을 기다립니다. 이것이 바로 주님의 재림을 사모하는 마음입니다. 지금은 신랑이 곧 오실 마지막 시대라는 종말론적인 의식이 필요합니다. 재림을 위해 준비할 것이 2가지 있는데 1)순교적 신앙입니다. 즉 나를 철저히 죽이고 그리스도를 나타내는 신앙입니다. 나의 교만, 불신앙, 불순종, 미움, 시기, 다툼 등입니다. 2)선교적 신앙-그리스도를 전하는 것-그 분은 곧 오신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말세 교회는 선교에 모든 포커스를 맞추고, 개 교회부흥 위주의 목회보다 선교 중심의 목회가 되어야 합니다.

4. 신부의 패러다임의 4번째는 “신랑의 사랑과 보물이 다 나의 것이라는 것입니다. 우리는 다 주님의 사랑받는 신부입니다. 주님은 우리에게 필요한 모든 좋은 것을 다 선물로 주시기를 원하십니다(빌4:19).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