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현 목사 나성서부교회 / (310)749-0577 E-Mail: LSPC0316@yahoo.co.kr
Q: 저는 저 자신의 자존감이 부족해서 그런지 늘 열등의식과 실망, 부정적인 생각으로 인해 저 자신을 저주하며 낙심할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늘 우울합니다. 그러면 안 된다고 하면서도 헤어 나오지 못하는데 저의 부질없는 생각을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요?
-달라스에서 손 집사
A: 좋은 질문입니다. 저도 제 자신이 과거에 열등의식과 낮은 자존감으로 고민한 적이 많았던 사람입니다. 그러나 나중에 그것을 말씀과 성령님의 능력으로 뛰어 넘을 수 있었습니다.그래서 사람은 무엇을 생각하느냐가 매우 중요합니다.
생각에서 일어난 것은 3차원에 그대로 영향력을 미칩니다. 4차원의 생각이 부정적인 사람은 3차원에서 부정적인 일이 생깁니다. 예를 들면 머릿속에 ‘나는 안 된다, 나는 못 한다, 나는 불행하고 가난하고 슬프다’라는 생각을 자꾸 가지면 그것이 그대로 3차원인 몸과 생활과 사업에 그대로 반영이 되어 불행하게 됩니다. 그러나 긍정적인 생각을 하는 사람은 언제나 자신의 3차원에 긍정적인 역사가 일어납니다. ‘나는 건강할 것이다. 나는 잘할 수 있다. 나는 행복하다. 나는 앞으로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큰 축복을 받을 것이다’라는 생각이 3차원에 영향을 미칩니다. 남을 미워하면 곧 바로 자기의 삶인 3차원이 영향을 받습니다. 다른 사람을 미워하고 저주하면 자신이 제일 먼저 상처를 받는다는 것입니다.
그런 이유에서 예수님은 “원수를 사랑하라”고 하신 것입니다. 원수를 사랑하며 용서하라는 것은 어떤 의미에서 자신을 위한 것입니다. 원수를 미워하면 자기 자신의 3차원에 먼저 파괴가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저 사람이 쫄딱 망했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하면 3차원에 그 메시지가 자동적으로 기록되어 자기가 먼저 망하기 시작합니다. 내 머리 속에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면 남을 해치기 전에 먼저 나 자신에게 그 명령이 입력됩니다. 내 자신에게서 먼저 파괴적인 일이 일어나다는 것입니다.
당신자신의 가치에 대해 성경을 말합니다. 1)Acceptance(받아주심)-사람은 당신을 버려도 하나님은 결코 당신을 버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당신을 하나님의 자녀로 받아주셨습니다. 2)Value(가치)-하나님은 당신의 죄를 속하시기 위해 하나밖에 없는 독생자 예수님을 보내 십자가에서 희생시킬 만큼 당신은 고귀한 가치를 가진 존재입니다. 3)Holy Power(거룩한 능력)-롬8:26에 성령님은 당신의 연약함을 도우셔서 육체적 지적 정신적 영적 연약함을 도우시기 위해 보혜사로 와 계십니다. 이것을 꼭 인정하고 자존감을 회복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우리의 잘못된 생각을 어떻게 고쳐 나갈 수 있습니까? 사람의 생각은 럭비공과 같아서 어디로 튈지 모르는 예측불허입니다. 생각은 지식과 감정과 의지가 섞여서 작용하기에 그렇습니다. 이처럼 예측할 수 없는 생각을 바른길로 인도하는 것이 오직 하나님의 말씀뿐 입니다. 우리의 생각은 신약과 구약 이 두 가지 약을 통해 매일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4차원에 속한 것입니다. 우리 예수님은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이 영이요 생명이라”고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사람의 생각을 근본적으로 뜯어 고치는 능력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말씀을 자꾸 읽고 묵상하여 그 말씀을 우리 생각 속에 자꾸 집어넣으면 우리의 부정적이고 잘못되기 쉬운 생각이 바뀌게 됩니다. 하나님의 창조적인 기적이 일어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