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상담

이정현 목사 빛과 소금교회 / (310)326-9092 E-Mail: LSPC0316@yahoo.co.kr

Q: 저는 뉴욕에 거주하며 목사님의 상담 기사를 매주 잘 읽고 유익을 얻고 있습니다. 저희가 현재 사는 집에 6년 전에 이사를 왔는데 이 집에 온 이후로 웬일인지 여러 가지 크고 작은 우환과 사고가 그치지 않고 있습니다. 혹 이 집 때문에 그런지 아니면 다른 이유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어쨌든 이 집을 이사하려고 합니다. 혹 집에 악령이 역사하여 그렇게 되는 경우도 있는지요? 목사님의 성경적인 견해를 듣고 싶습니다.

-뉴욕에서 김 집사

A: 참으로 이것은 어려운 문제입니다. 이것은 단순하지 않고 여러 가지로 생각하고 점검해 보아야 할 문제라고 생각이 듭니다. 하나님의 섭리를 믿는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이 세상에서 일어나는 것들이 우연이 없다고 믿습니다.

첫째로 나의 가정과 하나님과의 관계를 생각해 보아야 할 것입니다. 야곱은 하나님과의 관계와 약속을 지키지 않자 집안에 우환이 왔습니다(창34장). 과거에 서원한대로 속히 벧엘로 올라가서 하나님께 예배를 드리고 십일조를 드려야 하는데 그 서원을 잊어버리고 세겜 땅에 주저앉아 버리자 자기 딸 디나가 강간을 하게 되어 수치를 당케 되었습니다.

집사님의 가정이 하나님과의 관계가 올바른지, 하나님과의 약속을 지키지 않는 것이 있는지? 하나님 앞에 죄악의 요소가 없는지 살펴보아야 할 것입니다. 그렇다고 모든 우환을 옛날 유대인의 생각처럼 죄로만 여겨서도 안 됩니다. 욥의 우환은 죄로 인한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일단은 욥처럼 우리가정이 하나님 앞에서 잘못된 것이 없는지 살펴보고 점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욥1:5).

둘째는 그 집의 영적인 내력 즉 역사를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을 Spiritual Mapping(영적 지도)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집에서 어떤 일이 있었는지를 알 수만 있으면 아는 것도 중요합니다. 셋째는 우리 가정이 현재 영적으로 오염된 것은 없는지? 알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축사 사역으로 알려진 Alice Smith란 목사는 Delivering the Captives라는 책에서 영적으로 오염된 집의 일반적인 증상들을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1)지속되는 질병 2)계속되는 나쁜 악몽 혹은 눌리는 체험 3)불면증 4)지속적인 부부싸움과 논쟁 5)평화가 없음 6)침착하지 못함 문제 있는 아이들 7)원인모를 질병이나 속박 8)유령이나 귀신이 나타남 9 폴터가이스터(귀신들이 물건을 움직임) 10)원인모를 악취 11)숨쉬기 힘들 정도의 무거운 분위기 12)지속적인 매스꺼움과 두통 그리고 이 집을 부정하게 하는 물건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저주와 주문, 점 투시, 손금, 불교점 막대기 카드, 요가에 관한 책, 우상소 형태의 뱀, 피라미드, 부적, 사단숭배하는 음악이나 그림 불경건한 그림, 해골, 뼈, 사단 숭배 그림 등. 성경은 악은 모양이라도 버리라고 합니다(살전 5:22).

넷째는 그 집에 사탄이 역사할 수 있는 통로는 없는지? 살펴보면서 Spiritual Cleaning(영적청소)을 하고 대적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죄악된 것은 회개하고 우리의 가족과 집을 예수님의 보혈로 깨끗케 하고 덮어달라고 기도해야 합니다. 그리고 악한 영의 역사가 우리 집을 훼방하지 못하도록 예수님의 이름으로 대적기도를 해야 합니다.

다섯째, 가끔 목회자를 초청하여 예배도 드리고 이 가정을 위한 축복기도도 받아야 합니다. 저는 얼마 전 최근 이사한 집에 아들이 웬일인지 밤에 두려움이 심해 불을 켜고 잠을 자야 한다며 심방을 요청하여 그 집의 방에 가서 예배드리고 기도하면서 마귀를 대적하는 대적기도를 하고 돌아왔는데 그 날 이후로 평안이 잠들고 그 집의 문제가 해결된 케이스들을 가끔 봅니다.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