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재림의 결정적 징조들

이정현 목사

Q: 목사님, 현재 이스라엘과 하마스가 전쟁 중인데 이것도 종말론적 현상 중에 하나인줄 압니다. 세상 종말이 오고 주의 재림이 오려면 결정적인 징조가 있을 텐데 무엇인지 알고 싶습니다. 

- 로미타에서 Kwon

A: 좋은 질문입니다. 현재 하마스와 이스라엘의 전쟁,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이 일어나고 있고 약 4년에 거쳐 우한 페렴 즉 코로나 전염병으로 전 세계가 두려워하며 몸살을 앓았습니다. 미국도 알라스카 인구만큼 죽었습니다. 앞으로 더 무서운 전염병이 올 가능성도 큽니다. 이 모든 것들이 종말론적인 징조입니다. 예수님의 설교중에 종말론적인 현상을 마 24:7절에서 말했습니다. “민족이 민족을 나라가 나라를 대적하여 일어나겠고 곳곳에 기근과 지진이 있으리니 이 모든 것이 재난의 시작이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재림의 결정적인 징조를 3가지를 소개합니다.  

첫째, 땅끝까지 복음이 전파되어야 한다. 마 24:14절을 보면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언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고 말했습니다. 2004년에 스위스 로잔 선교대회에서 세계 종족이 24,000여 종족인데 현재 미 전도종족이 6,000개라고하며 지상교회는 미전도 종족 선교에 힘써야 할 것을 강조했습니다. 지금 가장 활발하게 세계를 정복하려는 운동이 2가지가 있는데 전 세계 이슬람화를 꿈꾸는 이슬람과 전세계 복음화를 꿈꾸는 복음주의 기독교입니다. 주의 재림이 오려면 모든 민족에게 종족들에게 복음이 전파되어야 합니다. 현재 미전도종족들은 약 4,000개 남은 것으로 봅니다.

둘째, 적그리스도의 출현입니다. 다미 선교회 이장림은 1992년 10월 주님이 오시므로 휴거한다고 해서 소란을 떨었습니다. 그러나 그가 몰랐던 것 성경이 예언한 종말의 적그리스도가 역사 세계에 먼저 등장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살후 2:3절 “누가 어떻게 하여도 미혹되지 말라 먼저 배교하는 일이 있고 저 불법의 사람 곧 멸망의 아들이 나타나기 전에는 그 날이 이르지 아니하리라. 지난 역사 세계속에 크고 작은 적그리스도와 같은 자가 나타났지만 마지막때의 불법의 사람, The Man, 즉 적그리스도가 등장해야 합니다. 적그리스도는 그리스도를 대신하여 경배를 자신이 받고자 하며 그리스도를 대적하며 하나님의 이름을 훼방할 것입니다.

셋째는 유대 민족의 회개하고 돌아오는 것입니다. 바울이 이방인의 사도로 전도하니 이방세계에서 너도 나도 예수믿겠다며 많이 결신하고 교회들이 가는 데마다 세워집니다. 그런데 유대인들은 죽어도 잘 안믿고 가는데 마다 따라오며 바울을 죽이겠다고 합니다. 그래서 바울은 롬 9장 1절에서 하나님 유대인들을 버리셨습니까? 질문하자 아니다. 유대인들이 거절함으로 이방인들에게 복음이 전해지게 하는 하나님의 섭리( Providence)라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하나님이 유대민족을 향한 비밀을 가르쳐 주었는데 그것이 롬 11:25-26절 입니다. “형제들아 너희가 스스로 지혜있다 함을 면키위하여 이 비밀을 너희가 모르기를 원치아니하나니 이 비밀은 이방인의 충만한 수가 들어오기까지 이스라엘의 더러는 완악하게 된 것이라. 그리하여 온이스라엘이 구원을 받으리라.” 이방인의 구원받는 충만수가 들어오기까지 유대인들의 영적 눈이 가리워 완악하게 되어 믿지 않는 것인데 이방인의 충만수가 차면 마지막으로 유대민족들에게 성령이 부어지면서 그들이 회개하고 바룩하바 베쉠 아도나이(찬송하리로다 주의 이름으로 오시는 이여) 하면서 돌아온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유대민족이 마지막 미전도 종족입니다. Last Frontier인 셈입니다. 

12.02.2023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