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 재림 전에 반드시 적그리스도 나타나...왕권, 종교, 상권 장악

이정현 목사 빛과소금의교회 / (310)749-0577 E-Mail: tlspc0316@gmail.com

Q: 저는 종말론에 대해 관심이 많습니다. 그리스도가 오시기 전에 반드시 적그리스도가 오는지요? 그리고 그의 정체와 휘두를 권세는 어떤 것인지요? 성경을 통해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풀러톤에서 배 권사

A: 그리스도의 재림 문제에 대해서 사도바울은 데살로니가 교인들에게 이렇게 권면을 했습니다. 살후2장 1-4절에서 “형제들아 우리가 너희에게 구하는 것은 우리 주 예수그리스도의 강림하심과 우리가 그 앞에 모임에 관하여 혹 영으로나 혹 말로나 우리에게 받았다하는 편지로나 주의 날이 이르렀다고 쉬 동심하거나 두려워하지 아니할 그것이라. 먼저 배도하는 일이 있고 저 불법의 사람 곧 멸망의 아들이 나타나기 전에는 이르지 아니하리니 저는 대적하는 자라” 그래서 바울은 그리스도의 재림이 있기 전에 적그리스도가 먼저 나타날 것을 예고하면서 적그리스도가 나타나기 전에는 주님의 재림이 없을 것이므로 누가 아무렇게 하여도 너희는 미혹당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예수님의 재림은 후삼년 반에 적그리스도가 나타나 이 세상을 통일하고 교회를 핍박할 때 예수님께서 성도들을 극한 환난에서 구원하시려고 이 땅에 임하는 사건이 바로 주님의 재림사건입니다. 적그리스도의 이름에 대해 신구약 성경은 5가지로 말합니다.

1)짐승입니다(계13:1)에 보면 “내가 보니 바다에서 한 짐승이 나오는데 뿔이 열이요 머리가 일곱이라 그 뿔에는 열 면류관이 있고 그 머리들에는 참람된 이름들이 있더라” 2)미운 물건입니다. 이것은 단9:27절에 나옵니다. “그가 장차 많은 사람으로 더불어 한이레동안의 언약을 굳게 정하겠고 그가 그 이레의 벌반에(후삼년반) 예물을 금지할 것이며 또 강포하여 미운물건이 날개를 의지하여 설 것이며 이것은 적그리스도가 나타나면...” 3)멸망의 가증한 것. 마24;14절에 보면 “그러므로 너희가 선지자 다니엘의 말한 바 멸망의 가증한 것이 거룩한 곳에 선 것을 보거든 깨달을 진저” 멸망의 가증한 것은 적그리스도와 그가 강요하는 우상을 말합니다. 4)불법의 사람, 곧 멸망의 아들, “누가 아무렇게 하여도 너희가 미혹하지 말라 먼저 배도하는 일이 있고 저 불법의 사람 곧 멸망의 아들이 나타나기 전에는 이르지 아니하리니(살후2:3) 5)자칭 하나님. 살후2:4절을 보면 “저는 대적하는 자라 범사에 일컫는 하나님이나 숭배함을 받는 자 위에 뛰어나 지존하며 하나님의 성전에 앉아 자기를 보여 하나님이라 하느니라” 그러면 적그리스도가 나타나면 무엇을 장악합니까? 주로 3가지입니다.

1)왕권 장악-정치적 왕권과 권세를 휘두를 것을 말합니다. 계13:2절을 보면 “내가 본 짐승은 표범과 비슷하고 그 발은 곰의 발 같고 그 입은 사자의 입 같은데 용이 자기의 능력과 보좌와 큰 권세(왕권)을 그에게 주었더라”고 했습니다. 적그리스도는 표범같이 무섭고 신속하고 곰의 발같이 정복력이 있고 사자의 입같이 삼키는 입이요 용처럼 마귀의 권세를 받았습니다. 2)종교 장악–종교통합을 할 것입니다. 계13:11을 보면 그는 새끼양인 거짓선지자 즉 타락한 종교지도자들을 대동하여 그들이 하수인 역할을 하며 사람들을 미혹하여 적그리스도를 하나님처럼 경배하도록 종교권을 장악할 것입니다. 짐승은 핍박하고 거짓선지자는 미혹하는 이 2가지 방법을 쓸 것입니다. 3)상권장악–경제권을 장악할 것입니다. 계13:7을 보면 “누구든지 이 표를 가진 자 외에는 매매를 못하게 하리니 이 표는 짐승의 이름이나 그 이름의 수라” 적그리스도 시대에는 적그리스도의 사상에 부합하는 사람들만 사업을 하고 생존할 수 있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적그리스도와 타협하지 않는 자는 핍박과 순교와 경제적 어려움을 당할 것을 각오해야합니다.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