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창수 목사 (남가주사랑의교회)
‘부모님의 새벽기도, 자녀의 평생 축복.’ ‘자녀의 새벽기도, 부모의 평생 은혜.’ ‘기도하는 한 사람이 기도 없는 한 민족보다 강하다.’ ‘새벽을 깨우면 내일의 승리’ ‘평범한 인생이 새벽을 깨우면 비범한 인생이 된다.’ ‘우리 집안을 믿음의 명문 가문으로 세워주소서.’, ‘새벽 사람이 축복의 땅에 들어간다.’
우리교회는 특별새벽부흥회 기간입니다. 특별새벽부흥회 주제가 너무 거창하다고 생각하십니까? 정말 기도하면 세상이 바뀔까요? 네, 그렇습니다. 세상을 바꾸는 방법은 기도 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이 세상을 바꿀 수 있는 분은 정치인도, 종교인도, 학자도, 또한 과학자도 아닙니다. 오직 역사의 주관자시고 이 세상의 주인이신 하나님만이 하실 수 있습니다. 기도하는 사람들의 기도를 통하여 하나님께서 역사하십니다.
지금은 기도할 때입니다. 다음세대의 부흥을 위해 기도할 때입니다. 급격하게 도덕적, 윤리적으로 타락의 길을 걷고 있는 미국을 위해 기도할 때입니다. 광복 70년과 분단 70년을 맞이하는 대한민국의 통일을 위해 기도할 때입니다. ISIS 테러리스트들과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에 의해 참수를 당하는 순교자들을 위해 기도할 때입니다. 인신매매와 강제 노역으로 고통을 당하는 제3세계 여성들과 아이들을 위해 기도할 때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 온 세상에 전파되는 일을 위해 기도할 때입니다. 우리들이 부흥의 불쏘시개, 통일의 불쏘시개, 다음세대를 세우는 일의 불쏘시개, 그리고 하나님의 나라와 세계 선교의 불쏘시개로 쓰임받기위해 기도할 때입니다. 이번 특새에 기도의 불길이 활활 타오르기를 기원합니다. 특새에 기도할 기도 제목 다섯 가지를 P.R.A.Y.E.R.로 소개합니다.
P는 사람들(People)입니다. 한 사람이 천하보다 귀합니다. 느헤미야처럼 고통당하는 사람들을 가슴에 끌어안고 기도해야 합니다. R은 인종차별(Racism)입니다. 미국 사회에서 인종차별로 인해 무고한 생명이 죽어가는 일이 없도록, 마틴 루터 킹 목사의 말처럼 우리 자녀들이 ‘그들의 피부 색깔이 아닌 그들의 자질로 평가를 받는 날’이 오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A는 위정자들(Administrators)입니다. 나라를 다스리는 위정자들을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특히 오바마 대통령과 박근혜 대통령이 하나님을 경외하고 바른 양심으로 국민들을 겸손으로 섬길 수 있도록, 2016년 미국 대선과 한국 총선에 합당한 지도자들이 세워지도록 중보 해야 합니다.
Y는 자녀들(Young People)입니다. 새벽에 부모세대와 함께 경험한 하나님의 은혜는 특새 세대의 자녀들에게 부모가 줄 수 있는 가장 귀한 신앙의 유산이 될 것입니다. 새벽에 기도의 줄을 잡을 때마다 모든 세대가 예수 안에서 연합하여 영혼의 전율이 흐르는 감동을 누리는 은혜가 있을 것입니다. 모두가 위대하신 ‘하나님을 섬기고 다음세대를 세우는’ 역사가 계속적으로 일어나도록 다음세대를 품고 끈질기게 기도해야 합니다. E는 지구촌(Earth))입니다. 갈등이 끊이지 않는 지구촌을 위하여, 이라크, 시리아, 그리고 우크라이나 내전,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분쟁, 이슬람 테러리스트의 무차별적 살생 행위, 이란과 북한의 핵, 그리고 세계적으로 유일한 분단의 국가인 조국의 안정과 평화를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R은 남은 자들(Remnants)입니다. 남은 자들이란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위대한 구원의 역사를 위해 남겨둔 자들입니다. 세상이 악해도 하나님께서는 바알에게 무릎 끓지 않은 사람 7000명을 남겨 두셨습니다. 우상을 숭배하지 않는 자들, 하나님을 향한 순수한 신앙을 지킨 자들, 예수 그리스도가 유일한 구원자임을 고백하는 자들, 이 땅에 그리스도의 계절이 오는 그날을 바라보며 사는 자들과 순교자들, 모든 하나님의 백성들을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믿는 자들이 마지막 때에 예수의 온전한 제자로 세상에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세상을 어떻게 바꿀 수 있을까요? 하나님께서는 ‘쉬지 말고 기도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기도는 하나님의 명령입니다. 기도는 영혼의 호흡이고 생명입니다. 기도는 하늘의 문을 여는 열쇠이고, 죄로부터 지켜주는 영적 무기이고, 모든 장애물을 넘게 하는 능력이고, 모든 축복의 통로이고, 모든 불가능한 일을 가능하게 만드는 기적이며, 세상을 바꾸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비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렘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