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제자들교회
2. 다니엘 계시록을 읽으면 마지막 때가 보인다
2)70이레
①7이레
“그러므로 너는 깨달아 알지니라 예루살렘을 중건하라는 영이 날 때부터 기름 부음을 받은 자 곧 왕이 일어나기까지 일곱이레와 예순두 이레가 지날 것이요 그 곤란한 동안에 성이 중건되어 광장과 거리가 세워질 것이며”(단9:25).
7이레의 시작은 솔로몬 왕이 죽고 그 아들 르호보암이 이스라엘의 왕으로 이어 받아 국민들은 솔로몬 왕 때 많은 세금과 공역이 심하였을 때 이런 왕에게 세금을 감해주고 공역도 줄여달라고 청원하매 그 르호보암은 나이가 많이 든 단체에게 물었을 때 그들은 왕에게 대답하기를 세금을 감해주고 공역을 줄여줘야 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 르호보암은 다시 젊은 단체에게 물어보니 그 청년단체들은 말하기를 ‘왕이여 그게 무슨 말입니까, 이 땅의 주인은 왕이오니 더 세금을 올리고 더 공역을 늘려 강건하게 하십시오’ 하고 말할 때 르호보암은 젊은 단체들의 말을 듣고 더욱 세금을 올리고 공역이 더 심하게 하니 이스라엘 12지파 중 10지파가 북 이스라엘을 세우고 지도자를 솔로몬 왕 때 반역하여 애굽으로 피신했던 여로보암이 와서 북이스라엘의 왕으로 추대되었습니다.
그리고 10지파는 하나님을 떠나고 산당을 세우고 이방신을 섬겼습니다. 이 때 하나님은 소선지자 호세아, 아모스, 요나, 나훔 선지자를 보내어 회개하라 했지만 그들은 회개치 않아 BC 722년에 망하였습니다.
남 유다 역시 베냐민지파와 유다지파로 이루어진 남 유다는 너무나 잘 살고 많은 우상을 섬기며 점점 하나님을 떠나고 이스라엘들을 향해 요엘, 미가, 오바댜, 이사야, 스바냐, 예레미야, 하박국 선지자를 통해서 징계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회개치 않으므로 BC 605년에 다니엘, 사드락, 메삭, 아벤느고와 많은 사람들을 포로로 잡아가고 BC 597년에는 에스겔 선지자를 포함한 많은 백성들을 포로로 잡아가고 BC 586년에 솔로몬 성전을 파괴하고 금, 은, 구리를 다 전리품으로 바벨론군대가 가져갔습니다.
이스라엘을 멸망시키고 많은 사람들이 포로로 잡혀 갔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이 있다는 것을 깨닫고 하나님을 떠난 것이 잘못된 것을 하나님께 돌아오기를 하나님께 호소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들의 회개소리를 들은 이사야의 예언대로 이사야 45장과 70년이 되면(렘25:11) 고레스왕(사45)을 통해 회복된다는 말씀대로 BC 539년에 다니엘 2장 7장 말씀대로 바벨론이 망하고 메대와 바사제국이 일어나게 됩니다.
이때 고레스왕은 이스라엘로 돌아가라는 칙령을 내렸습니다. BC 538년에 지도자 스룹바벨, 학개 선지자를 인솔하여 예루살렘으로 귀환했으나 북이스라엘 사마리아인들이 괴롭혀 성전을 재건하지 못하고 있을 때 제 2차 포로귀환 때 고레스 왕의 칙령으로 성중건령을 내렸다.
제2차포로 BC 458년 때 대표로 에스라, 스가랴 많은 사람들이 귀환하여 성중건령이란 49년 동안(7이레) 성중건령을 마쳤습니다. 성중건령이란 성전 재건을 마치고 이방신을 섬겼던 그 마음이 하나님께로 완전히 돌아옴을 성중건령이라 합니다. 그리고 제3차포로 귀환지도자 BC 445년에 3차포로 귀환지도자는 느헤미야, 말라기 선지자와 많은 사람들이 귀환하여 성벽을 완성하였습니다.
② 62이레
“그러므로 너는 깨달아 알지니라 예루살렘을 중건하라는 영이 날 때부터 기름 부음을 받은 자 곧 왕이 일어나기까지 일곱이레와 예순두 이레가 지날 것이요 그 곤란한 동안에 성이 중건되어 광장과 거리가 세워질 것이며”(단9:25).
62이레 7이레가 끝나고 62이레가 시작되는데 BC 331년에 헬라에 멸망하고 헬라인들은 경악스런 일들을 그들이 행하므로 이스라엘인들은 게릴라 전쟁으로 헬라를 괴롭히므로 헬라는 BC 167년에 자치 정부로 인하여 있다가 BC 67년에 철과 같은 강한 나라(단2장, 7장, 9장) 강한 로마제국이 AD 1467년까지 통치하였습니다. 여기서 62이레는 7이레가 끝나는 때부터 AD에 하나님의 말씀이 육신이 되어 이 땅에 오셔서 30세에(눅3:23) 세례 받으신 거기까지는 62이레입니다. 이 말씀은 다니엘서 9장 25절 말씀같이 7이레 + 62이레는 69이레 예수님이 기름 부은 자로 (세례) 받으신 날입니다.
마지막 한이레 전에 전할 7복: ①생명나무 열매 먹기 ②둘째 사망 해 받지 않기
③만나 먹기 ➃새벽별 받기 ➄생명록에 이름 지우지 않기
➅하나님의 기둥 되기 ➆하나님 보좌에 함께 있기
③69이레 후
“예순두 이레 후에 기름 부음을 받은 자가 끊어져 없어질 것이며 장차 한 왕의 백성이 와서 그 성읍과 성소를 무너뜨리려니와 그의 마지막은 홍수에 휩쓸림 같을 것이며 또 끝까지 전쟁이 있으리니 황폐 할 것이 작정 되었느니라”(단9:26).
예수님이 세례(기름 부음 받으심)를 받으신 때가 69이레이며 그 후 예수님은 빌라도의 심판에 유대인들에 의해 십자가에 못(마27:25) 박혀 죽으셨습니다. 예수님은 죽으신지 3일 만에 부활승천(행1:9-11)하셨습니다.
④ 마지막 한이레
“그가 장차 많은 사람들과 더불어 한 이레 동안의 언약을 굳게 맺고 그가 그 이레의 절반에 제사와 예물을 금지할 것이며 또 포악하여 가증한 것이 날개를 의지하여 설 것이며 또 이미 정한 종말까지 진노가 황폐하게 하는 자에게 쏟아지리라 하였느니라 하니라”(단9:27).
마지막 한이레는 단2장, 7장, 9장에서 한 나라(한이레)를 예언하신 말씀대로 철과 같은 강한나라에 열 뿔이 있고 열 뿔에서 한나라가 나온다는 말씀입니다.
이 말씀은 열 뿔 즉, 1957년에 27개국이 연합이 됐고 앞으로 27나라 안에서 한나라(한이레) 가 나오는데 다니엘 7장 20절 말씀 같이 한나라가 나오기 직전 강성한 세 나라가 퇴출될 때 한나라가 나옵니다.
그러나 현재 강성한 나라 영국이 2020년도에 EU연합국가에서 나왔습니다. 앞으로 두 나라만 퇴출되면 한나라가 나온다는 예언의 말씀이 이뤄져가고 있습니다. 한나라가 나오면 세상이 끝나며(단9:24) 예수님이 오신다는 말씀입니다.(도표3)
⑤마지막 한이레 전에 해야 할 일
이 시대는 7복을 전해야합니다.
△7복은 생명나무의 열매를 먹는 법(계2:7) △둘째 사망의 해를 받지 않는 복(계2:8-12) △만나를 먹는 법(계2:12-17) △새벽별을 받는 복(계2:18-29) △생명록 책에 이름을 지우지 않는 복(계3:1-6) △하나님의 기둥이 되는 복(계3:7-12) △하나님 보좌에 함께 있는 복(계3:13-21)
이 위에 기록된 7복을 전해야 할 때가 지금 이 때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다음과 같은 사람을 찾습니다.
△이마에 어린양의 이름과 하나님의 이름이 있는 자 다시 말해서 성전이 된지(새 언약을 이른 자) △사이비 종교에 더럽히지 아니하고 순결하고 어린양이 어디로 인도하는 대로 따라가는 자 △어린양에 속해있는 자 △거짓이 없고 흠이 없는 자.
위와 같은 자들을 하나님은 찾으시고(계14:1-5) 그들의 이마에 하나님의 인을 치시고 있는 때도 이 때입니다(계7:2-3).
andcny1@gmail.com
09.18.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