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나무성품학교 대표)
“이와같이좋은나무마다아름다운열매를맺고못 된 나무가 나쁜 열매를 맺나니”(마태복음 7:17)
열매 맺는 삶의 근원은 창조주 하나님이십니다. 하 나님은 풍성한 그분의 성품으로 세상을 아름답고 장 엄하게 창조하신 후 인간에게 복을 주시며 말씀하셨 습니다.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하나님이 그들에 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땅에 움직이 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창세기 1:28)
이렇듯 하나님이 창조하신 모든 피조물의 세계가 다 주님의 열매입니다. 하나님이 인간을 아끼시는 이 유는 우리가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지어진 그분의 열 매이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어떠함 때문이 아니라 하 나님이 직접 만드신 열매이기 때문에 존재 자체로 우 리를 기뻐하십니다(스바냐 3:17).
열매 맺는 삶은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뜻입니다. 예 수님은 “…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요한복음 10:10)라고 이 땅에 오신 목적을 분명히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온 관 심은 우리가 생명의 열매를 풍성히 맺는 삶에 집중되 어 있는 것이지요.
신학자 존 머레이(John Murray)는 ‘성공적인 삶을 사는 비결’에 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가 무엇 을 갖고 있든, 올바른 성품을 갖고 있지 않다면 우리 는 아무것도 갖고 있지 않은 것이다. 성품이 운명을 결정한다”
인생의 진정한 열매는 눈에 보이는 가치나 우리가 가진 것이 아닙니다. 그분을 닮아가는 성품이야말로 평생 우리가 공들여 가꿔야 할 삶의 열매입니다.
주님은 우리에게 빛의 열매를 원하십니다. 빛의 열 매는 모든 착함과 의로움과 진실함 곧 성품으로 나타 나지요(에베소서 5:9). 하나님의 사랑과 공의의 성품 을 따라 사는 순간순간이 우리를 사랑받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그분을 본받도록 이끕니다.
“주를 기쁘시게 할 것이 무엇인가 시험하여 보라. 너희는 열매 없는 어둠의 일에 참여하지 말고 도리어 책망하라”(에베소서 5:10-11)
하나님을 닮은 성품으로 주님을 기쁘시게 하는 것 이 우리에게 맡겨진 책임입니다. 좋은 나무마다 아름 다운 열매를 맺듯, 경청하고 긍정적인 태도로 기뻐하 며 감사하고 순종하는 것, 인내하고 책임감과 절제, 창의성과 지혜로 맺는 좋은 성품의 열매가 오늘도 주 를 기쁘시게 합니다.
창조주 하나님을 닮은 좋은 성품의 인생이 아름다 운 열매입니다.
goodtreeusa@gmail.com
09.17.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