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웨스트대학교 GLI, 몽골교육부와 공동

11일 몽골 초중고등학교 교장리더십 세미나

국제교육협력기구(IEC) 글로벌리더십연구원(GLI) 미드웨스트대학교(Midwest University, 총장 제임스송 박사)와 몽골 교육부와 함께 몽골 초, 중고등학교 교장 리더십 세미나를 갖는다. 일시는 10월 11일 몽골 울란바트 중심부 징기스칸 호텔.

"몽골 미래교육을 위한 교장 리더십" 주제로 몽골 교육을 진단하고 각 나라 대표강사를 통해 미래교육과 지도자 발굴, 양성에 대한 특강과 교장 리더십에 초점을 맞춘 특강을 하게 된다.

글로벌리더십 프로그램은 미드웨스트대학교의 리더십박사학위 과정을 비롯해 글로벌리더십 연구과정, 글로벌리더십 포럼 등을 있다. 이 프로그램은 시사와 경영, 리더십을 아우르는 오피니언 리더를 위한 소통의 공간이며 비전을 세워갈 동지를 만나 네트워크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핵심목표는 세계관을 갖고 자신의 잠재력을 응용화 하고 전문화 시키며 지도자로서의 책임성을 능률적으로 실천하고 이를 위해 시대의 상황, 개인과 지도자로서의 삶과 사역을 심층적으로 이해하고 그 속에서 하나님의 계획하심과 간섭하심, 그리고 성취하심에 대한 감사를 균형 있게 실천하는 사람이 되게 하는데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몽골교육부장관을 비롯 주몽골 미국대사, 주몽골 한국대사, 몽골과학대학 총장을 역임하고 국회의원을 지낸 아부다이 박사(몽골교장리더십세미나 준비위원장) 제임스송 총장 등이 인사말을 하게 되고 강사로는 미국 미조리주 하원의원이며 미드웨스트대학교 이사장인 Rep. Lindell F. Shumake, 창신고등학교 이사장이며 창신대학교 강병도 총장, 한국교육부 국장과 영훈고등학교 교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한국 특별활동연구회 이사장이신 이태재 박사, 호주정부기관장을 역임하고 호주에서 활동하는 남기영 박사, GGU 명예총장인 엄문용 박사 등이다.

몽골에는 한국인이 세운 대학이 세 곳 있으며 경제발전에 힘입어 차세대 교육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어 글로벌 리더를 위한 프로그램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 미드웨스트대학교 과정과 IEC의 교육프로그램, 그리고 글로벌리더십연구원을 통한 최고지도자 리더십과정 등을 위해 몽골교육부와 협력하기로 했으며 이번 12월에는 미국교육시스템을 연구하기 위해 몽골 교육부 중등교육국장 등 교장 10여명이 미조리 주 교육부장관을 면담하고 미드웨스트대학교와 미조리 주 공립 중, 고등학교 등 교육현장을 견학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이메일(Js8083@gmail.com)로 연락하면 된다.

<기사제공: 미드웨스트대학교>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