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되어가는 한 알의 밀알, 파라과이 인디언 추장 인디언 추장들의 얼굴은 늘 무표정했습니다. 사람들에게 멸시와 냉대를 받아온 오랜 시간 동안, 그들이 웃을 수도, 슬퍼할 수도 없었기 때문이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하지만 그들이 웃기 시작합니다. 처음 받아보는 섬김과 사랑에 눈물을 보입니다.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인디언 추장학교를 간절히 기다립니다. 지난 10년 동안 18차례의 인디언 추장학교를 통해 변화된 추장들은 주님께서 친히 그 사랑으로 심으신 소중한 밀알입니다. 그 밀알이 맺는 열매들로 인디언 어린이들의 미래가 달라질 것입니다. 인디언 추장학교 인디언들의 자립능력계발을 위해 5일 동안 농업, 양계, 양돈, 양어, 양봉, 임업, 보건위생 등의 교육과 함께 예배를 통해 복음을 전하는 교육ㆍ훈련 프로그램입니다. 부족마다 스스로 세운 추장의 리더십을 통해 부족 전체가 자발적으로 변화되어 가고, 찾아가기 힘든 오지의 소수 부족들까지 제자화 할 수 있는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선교 전략입니다. 계속적으로 농기구, 성경책, 의약품, 의류,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왕복차비와 숙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후원과 중보기도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제18차 인디언 추장학교 소식 지난해 인디언 추장학교 10주년을 맞이하여 보내주신 중보기도와 후원에 감사드립니다. 제18차 추장학교에는 총 85개의 인디언 마을을 대표하는 123명의 추장들이 참석했고, 대부분이 40대의 젊은 추장들이었습니다. 이들을 통해 맺힐 열매들과, 인디언들의 복음화를 위해 기도 부탁드립니다. 제19차 파라과이 인디언 추장학교는 10월 26일(월)부터 30일(금)까지 열립니다. 생명의 쌀 파라과이에는 20개 부족의 12만 8천명 인디언들이 살고 있습니다. 굶주림과 질병으로 고통받고 있는 이들에게 전해지는 구호품들은, 파라과이 인디언들을 향한 주님의 긍휼과 사랑을 전하는 귀한 통로가 됩니다.
인디언 마을 개발 및 원조 40도를 웃도는 뜨거운 날씨 속에서도 비닐과 천막으로 지어진 움막에서 살아가는 인디언들 위한 개발 및 원조의 손길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교육의 혜택을 받지 못한 채, 빈곤하고 척박한 환경에서 자라고 있는 인디언 어린이들의 꿈과 미래를 찾아주세요. 말씀으로 변화된 에밀리아노 추장의 과라니부족 벨렌마을 이야기 Emiliano Rojas 추장은 추장학교에서 처음으로 복음을 듣고, 수료식에서 받은 인디언 과라니어 성경을 홀로 읽던 중 주님을 영접하게 되었습니다. 이후에 부족들에게 복음을 전하여, 2013년부터 자신의 집을 교회삼아 부족들과 함께 예배를 드리고 있고, 2014년부터 시작한 주일학교 예배도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말씀으로 변화된 에밀리아노 추장을 통해 변화될 벨렌 마을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세 가지 방울의 기적 단 한 방울의 물일지라도 멈추지 않고 계속 떨어진다면 바위도 뚫을 수 있습니다. 파라과이 인디언들을 향한 여러분들의 눈물의 기도방울, 땀의 헌금방울, 주님의 핏방울이 모여서 몇백년 동안 인디언들을 가두고 있던 무지와 빈곤의 장벽을 무너뜨리는 기적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단단한 껍질을 깨고 싹을 틔워낸 복음의 씨앗이, 믿음의 열매로 자라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도와 후원을 간절하게 부탁드립니다. 인디언 추장들을 위한 후원이 작은 물이 모여 큰 강을 이루듯이 채워질 수 있도록 기도해주십시오. 양창근 선교사 이메일: ckyang58@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