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퍼스펙티브스(Perspectives) 집중훈련 215기가 2월 13일(월)부터 18일(토)까지 뉴욕충신교회(담임 김혜택 목사)에서 열린다. 코디 훈련은 18일에 열린다. 퍼스펙티브스 과정은 랄프 윈터 박사와 스티븐 호돈 박사가 공동 편집한 선교학의 필수 훈련과정이다. 선교의 4가지 관점 즉 △성경적인 관점 △역사적인 관점 △문화적인 관점 △전략적인 관점의 훈련으로 선교사와 선교사 후보생 및 선교적 교회를 꿈꾸는 목회자들과 교회 선교위원들을 대상으로 한다.
열방을 향한 하나님의 마음을 이야기 형태로 소개하고 있으며, 성경과 역사 안에서 살아계셔서 일하시는 하나님을 생생하게 경험하게 하고, 이 시대에 그리스도인의 역할과 사명이 무엇인지를 발견하게 하는 선교의 새로운 장을 열게 하는 과정이다.
1973년 미국에서 시작된 퍼스펙티브스는 약 10만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2000년에 시작된 선교한국 퍼스펙티브스 과정은 지난 10년간 1만여명이 수료했다. 이번 특별훈련은 선교한국 주관으로 GP, OMF, IMB, GAP, SEED 주최, 그리고 뉴욕과 뉴저지 교회협의회 후원으로 열리게 된다.
퍼스팩티브스는 원래 12주 프로그램인데 이번에는 한 주간에 마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강사는 한철호 목사(선교한국 파트너스), 김병선 선교사(GP), 손창남 선교사(OMF), 유익상 선교사(SEED), 김혜택 목사(GAP), 신기황 선교사(IMB), 김요한 선교사(SEED) 등 현장 경험이 많은 각 선교단체대표 선교사들이 선교현장 이야기와 함께 강의를 진행한다. 과정을 마치면 US Center for the world Mission에서 제공하는 수료증과 코디 자격증이 발부된다.
등록비는 200달러 교재비 50달러이며 선착순 마감. 등록마감은 1월 31일까지이며 2월 1일부터는 등록비가 250달러이다. 등록처 이메일은 newyorkpsp@gmail.com. 자세한 문의는 (224)578-0561(김요한 선교사)로 하면 된다. <유원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