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생장로교회 특별집회 우측 마크 존스 목사, 좌측 정승환 목사
영생장로교회(담임 정승환 목사)는 4월 19일(금)부터 21일(주일)까지 마크 존스 목사(‘그리스도를 아는 지식’ 저자)를 강사로 초청하여 특별집회를 가졌다. 모든 집회는 영어로 진행되었고 담임 정승환 목사가 실시간 통역을 했다.
3일 동안 진행된 특별집회는 ‘낮아지심과 높아지심’ (빌립보서 2:5-11), ‘주를 바라봄’ (골로새서 1:16), ‘가장 위대한 믿음의 행위’(눅 23:39-43)로 이어졌다.
마지막 집회에서 마크 존스 목사는 ‘가장 위대한 믿음의 행위(눅 23:39-43)’ 제목을 통해 십자가에 못 박힐 때, 예수님과 함께 있었던 두 행악자에 대해서 이야기하며, “한 행악자는 예수님을 비방하였지만, 또 다른 행악자는 하나님을 경외하였다. 그는 자신이 죄인임을 고백한 사람으로 자신을 정당화하지 않았다. ‘예수님 당신의 나라에 임하실 때 나를 기억하소서’라는 그의 개인적 간청은 성경에 나오는 모든 믿음의 행위 중에 가장 위대한 행위이다”라며 “예수님이 힘없이 십자가에 매달려있고 세상 사람들에게 조롱받으며 피 묻은 옷을 본 상황에서 예수님이 왕국을 가지고 있다고 믿는 것은 얼마나 큰 믿음인가. 이것은 기적적인 믿음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므로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이 예수를 믿는 것이다.” 예수님께서는 ‘너는 나의 아들이다. 사랑하는 너는 나와 함께 천국에 있게 될 것이다. 너는 내 영광을 보게 될 것이다’라고 말한다. 마음으로 믿고 예수를 주라 입으로 고백하기 때문에 그렇게 될 수 있는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마크존스는 벤쿠버 페이스 개혁장로교회 목사이며 프리스테이트 대학교 신학부 연구 교수이다. 그의 저서는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하나님을 아는 지식』 『청교도 신학의 모든 것』 『마크 존스의 선생과 상급』 등이 있다.
영생장로교회는 마크존스 목사의 저서 중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을 사용하여 2024년 모든 구역에서 함께 공유하고 있다.
<홍현숙 기자 영상취재>
04.27.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