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성장 심리치유 목회상담 전도 컨퍼런스


교회성장 심리치유목회 상담 전도 컨퍼런스 사진

(사)한국가정치유상담연구원‧한국교회치유성장연구원(최귀석 목사)은 2월 15일(목) 오후 2시 뉴욕만나교회(정관호 목사 시무)에서 교회성장 심리치유 목회상담 전도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정관호 목사(뉴욕목사회 회장)는 “이 세미나와 컨퍼런스를 통해 각자의 상처와 트라우마를 치유하고 개인적으로 건강한 성장을 이루는 과정을 통해 가정과 교회가 아름답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를 통해 하나님의 말씀과 강의를 통해 각자가 귀중한 회복과 치유를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최귀석 목사는 “마음을 다스리지 못하면 성경을 통독하고 기도하는 것만으로는 무의미하며, 하나님의 뜻을 따르는 일관된 삶이 중요하다. 내 뜻대로 살다가 자신도 모르게 천국을 포기할 수 있다”며 “누구든지 여기서 벗어나 자유로울 수 없다”고 강조했다. 또한 “예수님은 가르치기 위해서 치유시키고 말씀을 선포했다. 마태복음 13장은 이미 마음 밭을 기경시켜놓고 말씀을 심어놓고 거기에 새롭게 일어날 수 있는 말씀을 선포했다”며 “내가 전한 설교가 성도들의 마음 중심에 잘 심어져서 변화되기를 원한다면 먼저 그들의 아픈 상처를 어루만져 주고 치유한 다음에 말씀을 선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권고했다. 

이어 “영적 파워가 실린 치유설교를 어떻게 전하면 좋을지 막막해하는 분들, 마음에 깊은 상처를 갖고 있는 사람들, 특히 코로나 이후에 목회성장을 가로막는 이유를 이해하지 못하는 분들, 그리고 목회자 부부의 갈등이나 자녀들의 탈선과 같이 해결하기 어려운 영역에 처한 분들을 위해 세미나만으로는 마음의 치유와 실질적인 변화를 이루기 어려우니 해당 분야에 집중한 강의로 도움을 받아야 한다”고 강조하며 “30년 동안 배운 치유와 회복과 교회성장과 전도에 대한 포괄적인 모든 것들을 3일 동안 엑기스를 전해주니 3일만 동고동락하자”고 권했다. 본격적인 강의는 2월 19일(월)부터 2월 21일(수)까지 진행됐다.

(사)한국가정치유상담연구원은 1995년에 설립되어 1:1 내적치유법, 인간관계 갈등회복훈련, 부부갈등 치유를 통하여 상처 입은 영혼의 치유와 회복을 돕고 있는 상담연구원이다.

<홍현숙 기자>

02.24.2024

사진 더 보기 클릭 >>> https://photos.app.goo.gl/vqsHTgLMtjZiC8Yu6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