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개혁장신(Th.M) 미시오신학교와MOU

공동학위인정...5과목영어수업필수


동부개혁장로회신학교가 미시오신학교와 MOU를 맺었다. 왼쪽부터 박정봉 이사, 정기태 학감, 김성국학장, Mangum학장, 오창훈교수.

 

동부개혁장로회신학교가 미 시오신학교(구 비브리컬, 총장 프랭크 제임스)와 MOU를 맺고 공동학점및학위인정을하게 됐다.

학장 김성국 목사는 “작은 발 걸음이지만 큰 일을 바라보고 주 님의영광을위해타신학교와 협력을 통해 복음의 전진을 이루 려 한다”며 “동부개혁의 새 비전 으로 선교적 지향점을 갖고 있기 에신학의불모지라할수있는 선교필드에 영향력을 줄 수 있는 신학교가 되기를 바라고 있는데 이번MOU체결은그혁신을향해 발걸음을 떼는 것이라 생각한 다”고 말했다.

동부개혁장신은 지난해 가을 학기부터 Th. M과정(설교학)을 개설했으며 현재 20명의 학생들 이 재학하고 있다.

MOU 공동학위를 위한 과정 은 동부개혁장신 Th. M과정 5개 과목과 미시오신학교에서 5개 과목(영어수업)을 해야 한다. 다 만 모든 Th. M과정 학생들에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원하는 학 생들만 공동학위를 받게 된다. 학비 등 구체적인 제반사항이 적 용되기 때문이다.

두 학교는 MOU 체결을 위해 지난해 8월부터 협의를 계속해 왔으며 11월 9일에 학감 정기태 목사와 이사 박정봉 장로가 미시 오신학교를 방문, 총장과 관계자 들을 만나 구두로 MOU를 합의 했으며 내용을 조정해 이날 체결 식을 갖게 됐다.

체결식에는 학장 김성국 목사, 학감 정기태 목사, 이사 박정봉 장 로와 미시오 Dr. Todd Mangum 학장, 아시안 담당 오창훈 교수 가 참석했다.

미시오신학교는 2018년 이름 을 바꾸고 캠퍼스를 필라델피아 시내로 옮겨 커뮤니티 선교중심 비전을 세웠다. 이후 타 신학교 와 공동학위 프로젝트를 시도할 때 가장 먼저 동부개혁신학교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오창훈 교수 는 “동부개혁 출신 학생들이 실 력이나 신앙적인 면에서 탁월했 기 때문이었다”며 자신이 KAPC 교단에서 목사고시를 치를 때 많 은 동부개혁장신 출신들과 교제 하면서 그 우수성을 알게 돼 이 번에 적극 추천했다고 말했다.

동부개혁장로회신학교와 미 시오신학교의 Th.M과정 공동학 위에 대한 문의는 학감 정기태 목사(917-733-7387)나 신학교 사무실(718-463-7163)로 하면 된다.

<유원정 기자> 

01.22.2022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