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웨스트, Ph.D. in Music 학위 ABHE 승인

미드웨스트대학교(Midwest University, 총장 제임스송 박사)가 지난 12월 20일 미연방정부 인준기관 ABHE로부터 Ph.D. in Music(Music Education) 학위과정을 최종 승인받았다. 

학교 측은 Ph.D. in Music 학위가 있는 학교는 미국 내에서도 많지 않다며, 국제적으로 문화예술 및 음악 분야의 성장과정과 함께 더욱더 전문적인 음악교육의 필요성이 요구됨에 따라 교수를 양성하고 다가올 미래의 음악 분야를 선구적으로 이끌 리더십을 위해 이 학위과정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동양인 최초로 미연방정부로부터 정규 종합대학교로 인정받은 미드웨스트대학교를 설립한 제임스 송 총장은 “급변하는 세계 사회에서 글로벌한 인재로 살아가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노력해야 하고, 다가올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서 항상 새로운 패러다임을 가지고 자신을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라고 말했다.  

또 지난 11월에는 캘리포니아 주정부 고등교육국 BPPE와 연방정부 인가기관의 인준을 받아 토렌스에 Site를 오픈해 미 서부지역에서도 전문적인 음악 지도자 양성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미드웨스트대학교의 수업방식은 온 캠퍼스 및 오프 캠퍼스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미국 외 다른 나라에서 수업하는 경우에는 온라인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공부하면서, 모두 동등하게 학사, 석사, 박사 학위를 받을 수 있다. 미국에서 공부하기 원하는 학생들에게는 유학비자 SEVIS I-20 혹은 J-1 연구원 비자를 위한 DS-2019를 발행할 수 있으며, 편입도 가능하다. 

입학 및 편입 상담은 music@midwest.edu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제공: 미드웨스트대학교>

01.15.2022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