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즈장로교회(담임 김성국 목사) 2020 여름성경학교(VBS)가 올해는 팬데믹으로 8월 4일(화)부터 6일(목)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김성국 목사는 7월 19일 열린 차세대 교육 모임에서 “디아스포라 이스라엘인들이 흩어져 있었지만 동일한 가치관, 세계관, 신관을 가지고 살 수 있었던 것은 바로 교육에 있었다”며 다음세대 교육을 강조했다.
VBS 참가자들이 흥미 위주의 볼거리를 찾는 어린아이들인 점을 감안할 때 아이들에게 흥미로운 복음, 재미있는 복음으로 나아가기 위해 퀸즈장로교회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복음을 전한다.
퀸즈장로교회 주일학교는 아이들의 연령별로 세분화해 나눠져 있기 때문에 복음의 이해력을 그 나이에 맞추어서 전달할 수 있다.
△영아부(Infant)와 유아부(Toddler)의 자녀들은 혼자 할 수 없는 나이이므로 엄마가 함께 할 수 있는 Mommy & Me VBS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유치부(Pre-Kindergarten)는 아직 미취학 자녀로써 영어 소통에는 아직 많은 도움이 필요하기 때문에 한국어로도 동시에 진행되며 쉽게 이해하며 따라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으로 제작했다. △유년부(K-2G)와 초등부(3G-5G)는 영어로,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게 설계됐으며 알찬 찬양과 복음의 메시지가 전달 될 것이다.
퀸즈장로교회는 특별히 어린이 중국어부가 따로 있어 이들을 위해 중국어로 같은 프로그램이 공급된다.
또한 아이들에게 가장 중요한 교육방식인 상호작용(Interaction)으로 다가간다. 아이들이 듣고 함께 생각하고 대답할 수 있는 내용으로 다가간다. 복음을 듣고 반응할 수 있도록 아이들의 참여도를 높인다.
기술적인 면에서도 방송부와 함께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1시간을 찬양, 성경암송, 공작, 성경공부, 비디오를 통해 다른 나라 친구들 방문 등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8월 1일에는 온라인으로 등록한 아이들에게 드라이브 드루(Drive Through) 방식으로 티셔츠, 가방, VBS Materials를 증정하며 이날 모든 아이들에게 아이스크림과 풍선을 선물로 나눠준다.
등록을 원하면 퀸즈장로교회 웹사이트나 카톡으로 들어가서 등록할 수 있다.
한편 퀸즈장로교회는 7월 26일 고등부 예배를 제한된 인원으로 재 오픈하고, 2-3주간 지켜본 후 중등부도 오픈할 예정이다.
<유원정 기자>
07.25.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