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ì•„ì´ë“¤ì„ ‘진짜’ 세ìƒìœ¼ë¡œ ë°ë¦¬ê³  나가ë¼

ìžì—°ì€ 디지털 세ìƒì—ì„œ 우리 ìžë…€ê°€ 가장 절실히 필요한 ê³³ì´ë‹¤

우리 ê°€ì¡±ì€ ìµœê·¼ 애팔래치아 산맥ì—ì„œ ì¼ì£¼ì¼ì„ 보냈다. ìˆ²ê¸¸ì„ ì˜¤ë¥´ê³ , 바위가 í©ì–´ì§„ ê°•ì—ì„œ 놀고, 여름 햇살과 ìƒì¾Œí•œ ì‚°ë°”ëžŒì„ ë§Œë½í–ˆë‹¤. 나는 ìžì—°ì—ì„œ 보내는 ì‹œê°„ì„ ì¢‹ì•„í•˜ê³  해마다 ì—¬ë¦„ì´ ë˜ë©´ ì´ëŸ° íƒí—˜ì„ 고대한다. 그리고 언제가 ê·¸ ì‹œê°„ì´ ìš°ë¦¬ 가족ì—게 미치는 ì˜í–¥ì— ì¶©ê²©ì„ ë°›ëŠ”ë‹¤.

ìžì—° 세계는 í•˜ë‚˜ë‹˜ì˜ ì£¼ê¶Œì  í†µì¹˜, ì°½ì¡°ì˜ ëŠ¥ë ¥, 그리고 복잡한 ì„¤ê³„ì— ëŒ€í•´ì„œ ê¹Šì€ ì¸ìƒì„ 남긴다. 시편 기ìžëŠ” ìžì—°ì„ 창조하신 í•˜ë‚˜ë‹˜ì„ ì°¬ì–‘í•œë‹¤. “주님ì€, 골짜기마다 ìƒ˜ë¬¼ì´ ì†Ÿì•„ë‚˜ê²Œ 하시어, ì‚°ê³¼ ì‚° 사ì´ë¡œ í르게 하시니 … í•˜ëŠ˜ì˜ ìƒˆë“¤ë„ ìƒ˜ ê³ì— 깃들며, 우거진 나뭇잎 사ì´ì—ì„œ 지저귑니다. ëˆ„ê° ë†’ì€ ê³³ì—ì„œ ì‚°ì— ë¬¼ì„ ëŒ€ì£¼ì‹œë‹ˆ, ì´ ë•…ì€ ì£¼ë‹˜ê»˜ì„œ ë‚´ì‹  열매로 만족합니다”(ì‹œ 104:10, 12-13). ìžì—°ì„ 체험함으로 우리는 ì›ëž˜ 우리가 있어야 í•  ìžë¦¬ê°€ ì–´ë””ì¸ì§€ë¥¼ 다시금 ìƒê¸°í•˜ê²Œ ëœë‹¤. 글로벌 디지털 시대ì—ì„œ 종종 간과하는 ê²°ê³¼ 중 하나는 우리가 마치 ì„¸ìƒ ì–´ë””ì—ë„ ë‹¤ 있는 ê±° 같지만 ì‚¬ì‹¤ìƒ ê·¸ ì–´ë–¤ ê³³ì—ë„ ì¡´ìž¬í•˜ì§€ 않는다는 사실ì´ë‹¤. 우리는 한마디로 있어야 í•  장소를 잃어버린 ì‚¬ëžŒì´ ë˜ì—ˆë‹¤. 그러나 그리스ë„ì¸ìœ¼ë¡œì„œ 우리는 ì• ì´ˆì— ë‚´ê°€ ì°½ì¡°ëœ ìž¥ì†Œ, ì´ ì§€êµ¬ì™€ ê¹Šì´ ì—°ê²°ë˜ì–´ 있다는 ì‚¬ì‹¤ì„ ìž˜ 알고 있다.  가족과 함께 야외로 나가서 다양한 ìžì—° ì„œì‹ì§€ë¥¼ íƒí—˜í•¨ìœ¼ë¡œ 우리는 ì‹ë¬¼, ë™ë¬¼, ê¸°ìƒ íŒ¨í„´, 그리고 ì´ ë•…ì˜ ì§€í˜• íŠ¹ì§•ì„ ê²½í—˜í•œë‹¤. 그리고 “ë‚˜ì˜ ìœ„ì¹˜ë¥¼ 깨닫는” 귀한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무엇보다 ì´ ì„¸ìƒ ëª¨ë“  ê²ƒì„ ì°½ì¡°í•œ í•˜ë‚˜ë‹˜ì„ ì•Œê³  누리는 ë°ì— ë„ì›€ì„ ë°›ëŠ”ë‹¤. 

왜 장소가 중요한가  í¬ë ˆì´ê·¸ 바르톨로뮤(Craig Bartholomew)는 고립ë˜ëŠ” ê°œì¸ì´ë¼ëŠ” 현실과 ë”불어 ë„시와 지역 ì‚¬íšŒì— ëŒ€í•œ 기ë…êµì  ë³´ì‚´í•Œì´ ì‚¬ë¼ì ¸ê°ì— ë”°ë¼ì„œ 현재 우리가 “ìž¥ì†Œì˜ ìœ„ê¸°” 한가운ë°ì— 처하게 ë˜ì—ˆë‹¤ê³  ì¼ë‹¤. 장소ë¼ëŠ” ê°œë…ì´ ë‹¨ì§€ ì§€í˜•ì  íŠ¹ì§•ê³¼ ì§€ë¦¬ì  ì¢Œí‘œë¥¼ ì˜ë¯¸í•˜ëŠ” ê²ƒì´ ì•„ë‹ˆë‹¤. 그런 ê±´ ìž¥ì†Œì— í¬í•¨ëœ ì¼ë¶€ì¼ ë¿ì´ë‹¤. ë‚´ê°€ ì†í•œ 위치를 제대로 알아야 우리는 ê·¸ ìž¥ì†Œì— ê´€ì‹¬ì„ ê°€ì§ˆ 수 있다. 다ìŒì€ ë°”ì†”ë¡œë®¤ì˜ ì§€ì ì´ë‹¤.  예수회 ì‹œì¸ ì œë¼ë“œ 맨리 홉킨스(Gerard Manley Hopkins)는 웨ì¼ìŠ¤ì˜ 구릉과 계곡 사ì´ì—ì„œ 하나님과 함께 ì‚´ì•„ 있는 세ìƒì— 관해서 ì¼ë‹¤. 그는 ë˜ ë‹¤ë¥¸ ì‹œì—ì„œ 그리스ë„를 “만 ê°œì˜ ìž¥ì†Œì—ì„œ 활ë™í•˜ëŠ”” 분으로 묘사한다. 세ìƒì€ 실제로 í•˜ë‚˜ë‹˜ì˜ ìœ„ëŒ€í•¨ìœ¼ë¡œ ê°€ë“하다. 하지만 우리가 그리스ë„를 발견하고 ì¦ê¸°ë¼ê³  부르시는 ê³³ì€ ë°”ë¡œ ê·¸ 만 ê°œì˜ ìž¥ì†Œ 중 하나ì¸, 지금 ë‚´ê°€ 있는 바로 ì´ê³³ì´ë‹¤. 

나 ê°œì¸ì„ 위한 것ì´ë“ , 아니면 ìžë…€ë“¤ì„ 위한 것ì´ë“ , ìžì—° 세계ì—ì„œ 그리스ë„를 발견하고 함께 ì¦ê¸°ê¸° 위해서는 ì˜ë„ì„±ì´ í•„ìš”í•˜ë‹¤. 그리고 거기ì—는 그럴 만한 가치가 충분히 있다. 조지 워싱턴 카버(George Washington Carver)는 ì´ë ‡ê²Œ 설명했다. “ë§Œë¬¼ì˜ ì°½ì¡°ì£¼ì´ìž ë³´ì¡´ìžì™€ 가장 가까운 관계를 ë§ºì„ ë•Œ 누리는 기ì¨, ê·¸ 진정한 í–‰ë³µì˜ ë¹„ê²°ì„ ì•„ì§ ë°°ìš°ì§€ 못한 사람들ì—게: 지금 당장 당신 집 ë§ˆë‹¹ì— ìžˆëŠ” ìž‘ì€ ì‚¬ë¬¼ì„ ì—°êµ¬í•˜ê¸° 시작하ë¼. 알려진 세ìƒì—ì„œ 가장 가까운 ê³³ì— ìžˆëŠ” ì•„ì§ ì•Œë ¤ì§€ì§€ ì•Šì€ ê²ƒì„ íƒêµ¬í•˜ë¼. 왜ëƒí•˜ë©´ 새로운 진실 하나하나가 우리를 하나님께 ë” ê°€ê¹Œì´ ë°ë ¤ë‹¤ì£¼ê¸° 때문ì´ë‹¤.”

ìžì—° íƒí—˜ì€ í˜„ê´€ì„ ë‚˜ì„œëŠ” 순간부터 시작ë˜ë©°, 창조주와 그가 만드신 세ìƒì— 참여하는 ë°©ë²•ì€ ì…€ ìˆ˜ë„ ì—†ì´ ë§Žë‹¤. ìžë…€ë“¤ì´ ìžì—° ì†ì—ì„œ ìžì‹ ì˜ 위치를 ì°¾ë„ë¡ ë„ìš°ë¼ ìš°ë¦¬ 주변ì—는 어린 ì‹œì ˆì— ë¶€ëª¨ ë˜ëŠ” 조부모로부터 ìžì—°ì—ì„œ 누리는 놀ë¼ìš´ 가치, ì‚°ì±…ë¡œ íƒí—˜, 새소리, ì‹ë¬¼ ì‹ë³„ 등등 하나님으로 ì¸ë„하는 ê°€ë¥´ì¹¨ì„ ë°›ì€ ì–´ë¥¸ë“¤ì´ ìžˆë‹¤. 하지만 그런 혜íƒì„ 전혀 받지 못한 ì‚¬ëžŒë“¤ì€ ì–´ë””ì„œë¶€í„°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른다. ì¸ê³µ ì´ë¯¸ì§€ë¡œ ê°€ë“ ì°¬ 화면ì—만 온통 마ìŒì´ 빼앗긴 세대ì—게 ìžì—°ì´ 주는 ì„ ë¬¼ì„ ì–´ë–»ê²Œ 소개해야 할지 ê°ì„ 못잡고 있다.  ì¢‹ì€ ì†Œì‹ì€ ìžë…€ì™€ 함께 밖으로 나가 ìžì—°ì— 심취하기 위해서 êµ³ì´ ì•¼ìƒ ì „ë¬¸ê°€ê°€ ë  í•„ìš”ëŠ” 없다는 것ì´ë‹¤. 그저 밖으로 나가기만 하면 ëœë‹¤. 

우리 ê°€ì¡±ì€ ì•„ì´ë“¤ì´ ìžì—°ì„ 접하는 ë° ë„ì›€ì´ ë˜ëŠ” 몇 가지 ì–‘ì§ˆì˜ ìžë£Œë¥¼ ê°ì‚¬ížˆ 여긴다. ë¹„ë¡ ì„¸ì† ì„¸ê³„ê´€ìœ¼ë¡œ ì“°ì¸ ì±…ì´ì§€ë§Œ, 그리스ë„ì¸ ë¶€ëª¨ë¼ë©´ 창조주 하나님과 나누는 대화ë¼ëŠ” 맥ë½ì—ì„œ 얼마든지 활용할 수 있는 ë§Žì€ ì•„ì´ë””어와 활ë™ì„ ë‹´ê³  있다. Nature Anatomy(관련 ì €ë„, 활ë™ì±…, 스티커ë¶)와 Outdoor Activity Lab, Encyclopedia of Insects ê°™ì€ ì±…ì€ ê°œì¸ì˜ 수준과 ìƒê´€ì—†ì´ 모든 어린ì´ë¥¼ 위한 í¥ë¯¸ë¡œìš´ 정보와 활ë™ì„ 제공한다. Nature’s Art Box, Watercolor in Nature, 그리고 The Lost Words는 요새 만들기나 불 피우기 기술보다는 예술과 ì–¸ì–´ì— ë” í¥ë¯¸ë¥¼ ëŠë¼ëŠ” 어린ì´ì—게 ë„ì›€ì„ ì£¼ëŠ” ì±…ì´ë‹¤.

물론, 간단한 그림íŒê³¼ ì—°í•„ ë˜ëŠ” í° ë‹ë³´ê¸°ë§Œìœ¼ë¡œë„ 어린 íƒí—˜ê°€ì—게는 충분한 촉매 ì—­í• ì´ ëœë‹¤. 우리는 특히 로빈 블랭í°ì‰½(Robin Blankenship)ì´ ì“´ How to Play in the Woodsê°€ 제공하는 간단하고 ì°½ì˜ì ì¸ ì ‘ê·¼ ë°©ì‹ì„ 좋아한다. ì´ ì±…ì€ “모든 연령대를 위한 활ë™, ìƒì¡´ 기술 ë° ê²Œìž„”ì„ ê´‘ê³ í•˜ëŠ”ë°, ì´ê±´ 사실ì´ë‹¤. 여러 ì—°ë ¹ëŒ€ì˜ ìžë…€ë¥¼ ë‘” 가족ì—게 특히 유용한 ì±…ì´ë‹¤. 최근 남편, 아들과 함께 ì‚°ì±…í•  ë•Œ, “ì‹ë¬¼ 섬유로 ëˆê³¼ ë°§ì¤„ì„ ë§Œë“¤ê¸°” “무작위로 바위를 깨서 날카로운 ë„구 얻기” ë“±ë“±ì— ê´€í•œ ì´ ì±…ì˜ ì§€ì¹¨ì„ í™œìš©í–ˆë‹¤. ì±…ì´ ì‹œí‚¤ëŠ” 대로 우리는 ê¸¸ê°€ì— ìžˆëŠ” 키 í° í’€ì„ ê¼¬ì•„ì„œ 지나갈 수 있는 í¬ê¸°ë¡œ 만드는 ë° ì›¬ë§Œí¼ ì„±ê³µí–ˆë‹¤. 하지만 ì •ìž‘ ì•„ë“¤ì˜ ê´€ì‹¬ì„ ì‚¬ë¡œìž¡ì€ ê±´ 바위 깨기 기술ì´ì—ˆë‹¤.  ì±…ì´ ì‹œí‚¤ëŠ” 대로 우리는 날카로운 ë„구를 만들기 위해 다른 ë°”ìœ„ì— ë˜ì§ˆ ë§Œí¼ í° ë°”ìœ„ë¥¼ 찾기 위해 ë•…ì„ ì‚´íˆë‹¤.

미주리 ë‚¨ì„œë¶€ì˜ ë†ë¶€ë“¤ì´ 다들 가장 싫어하는 바위가 ì •ìž‘ 우리ì—게는 가장 유용한 바위였다. 우리는 바로 그런 바위를 만났고, ê·¸ 즉시 ìš°ë¦¬ì˜ ë³´ë¬¼ì´ ë˜ì—ˆë‹¤. í‘색 ëŒì€ ì›ì£¼ë¯¼ì´ 화살촉과 다른 날카로운 ë„구를 만드는 ë° ì‚¬ìš©í–ˆë˜ ê²ƒê³¼ ê°™ì€ ì¢…ë¥˜ì˜ ë°”ìœ„ì´ë‹¤. ëŠìž„ì—†ì´ ìª¼ê°œì§€ëŠ” íŠ¹ì§•ì„ ê°€ì§„ ì´ ë°”ìœ„ëŠ” 막대기ì—ì„œ ê»ì§ˆì„ ê¸ì–´ë‚´ê±°ë‚˜ ë™ë¬¼ ê°€ì£½ì„ ë‹¦ì„ ë§Œí¼ ë‚ ì¹´ë¡œìš´ 모서리가 만들어지는ë°, ì´ëŠ” 질서와 ì„¤ê³„ì˜ í•˜ë‚˜ë‹˜ê»˜ì„œ 하신 ì°½ì¡°ì˜ ì¦ê±°ì´ë‹¤. 바위를 찾아 뒤집고, 쪼개고 ë˜ ì¡°ì‚¬í•  때마다 우리는 ì´ ìž¥ì†Œì™€ ë‚´ê°€ 맺고 있는 관계를 새삼 확ì¸í•œë‹¤. 미주리 ë‚¨ì„œë¶€ì˜ ì–¸ë•, 그리고 바위ë¼ëŠ” 진정한 보물 창고 ë§ì´ë‹¤.  창조주가 주신 장소  ì–´ë–¤ ì±…ì„ ì°¸ê³ í•˜ê±´ ì¼ë‹¨ ì•„ì´ë“¤ê³¼ 함께 밖으로 나가는 게 중요하다. ê·¸ 순간 우리는 ìžì—° 세계와 ì—°ê²°ì´ë¼ëŠ” 선물과 ë”불어 우리를 ì˜ë„ì ìœ¼ë¡œ ê±°ê¸°ì— ë‘ì‹  창조주를 ì•Œ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

시편 19편ì—ì„œ 설명하듯ì´, “í•˜ëŠ˜ì€ í•˜ë‚˜ë‹˜ì˜ ì˜ê´‘ì„ ì„ í¬í•˜ê³ , ì°½ê³µì€ ê·¸ì˜ ì†ìœ¼ë¡œ 만든 ì¼ì„ ì„ í¬í•œë‹¤”(1ì ˆ). ìžì—°ì€ ë§Žì€ ê·¸ë¦¬ìŠ¤ë„ì¸ì—게 제대로 활용ë˜ì§€ ì•Šì€ ì¶•ë³µì´ë‹¤. ë™ì‹œì— ì ì  ë” ê³ ë¦½ë˜ê³  설 ìžë¦¬ë¥¼ 잃어가는 디지털 세ìƒì—ì„œ 우리 ìžë…€ê°€ 가장 절실히 필요로 하는 대ìƒì´ë‹¤. ì•„ì´ë“¤ì„ ë°ë¦¬ê³  밖으로 나가ë¼. 그리고 í•˜ë‚˜ë‹˜ì„ ë§Œë‚˜ëŠ” 기ì¨ì„ 경험하ë¼. “ì´ ì„¸ìƒ ì°½ì¡° 때로부터, í•˜ë‚˜ë‹˜ì˜ ë³´ì´ì§€ 않는 ì†ì„±, 곧 ê·¸ë¶„ì˜ ì˜ì›í•˜ì‹  능력과 신성ì€, ì‚¬ëžŒì´ ê·¸ 지으신 ë§Œë¬¼ì„ ë³´ê³ ì„œ 깨닫게 ë˜ì–´ 있습니다”(롬 1:20).

by Sara Osborne, TGC 08.24.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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