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탄교의 실체를 파악하자 (상)

새라김 사모 (TVNG 설립자, TVNEXT.org)

미국 내에서 사탄교가 자신의 정체를 당당하게 드러내고 다니는 것이 점점 평범한 일이 되고 있다는 것을 인식해야 할 때입니다. 2014년 한 해에도 대표적으로 크게 3가지 사건을 들 수 있습니다. 첫째는 올해 1월에, 오클라호마 주에 사탄의 동상을 들여 놓겠다는 계획을 밝혔지만, 다행히도 주정부로부터 강력한 거부를 당한바 있었습니다. 사탄의 모습을 염소대왕처럼 만들어서 양옆에는 남자와 여자 어린이들이 그 염소사탄을 동경하듯이 우러러 보는 동상을 7Ft 씩이나 크게 만들어 오클라호마 주의 수도Capital 앞에, 그것도 바로 십계명이 있는 곳 옆에 놓겠다고 하여 큰 논란을 일으켰었습니다. 동상의 이름은 Baphomet(바포멧), 또는 Sabbatic Goat(사바틱 염소)라고 부릅니다. 그런데 지난 10월에 사탄교에서 계속 요청했던 그 옆자리에 있던 십계명 동상에 사고가 났는데, 밤중에 어떤 큰 트럭차가 와서 십계명을 박아 두 동강이가 났습니다. 트럭 주인은 자신이 졸다가 했다고 하지만 올해 계속 사탄교에서 염소사탄 동상을 놓겠다고 끈질기게 요청한바 있기에 의심을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두 번째 대표적인 사건은 지난 5월에 하버드 대학에서 Black Mass를 시도했던 것입니다. 다행히도 기독교 단체들과 캐톨릭 단체들이 강력히 반대운동을 펼쳐서 행사 바로 1시간 전에 취소됐습니다. 그러나 사탄교에서는 지난 9월 중순 주일(Sunday)에 오클라호마 시빅 센터 앞에서 Black Mass를 거행했습니다. 당시 Black Mass를 거행하는 자리에는 “이것이 나의 몸이요, 이것이 나의 피다”라는 배너까지 부쳤는데, 그날 미사에 참석한 사탄숭배자보다 미사를 반대하는 기독교인들이 훨씬 많았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세 번째 대표적인 사건은 바로 지난번에 말씀드렸던 플로리다주 오렌지카운티에 있는 공립학교들에 쳐들어간 사탄교의 활약입니다. 올해 초에 성경책을 공립학교에서 배부하기 시작했다는 사실을 안 사탄교에서는 자신들의 “사탄 숭배하는 참고서 및 사탄교리” 등 무신론자의 입장에서 적은 “십계명이 잘못된 점들,” 예수님을 믿지 못하게 만드는 책들을 나눠주겠다고 나서며 학교들을 소송하게 되고, 결국 지난달 소송을 통해서 사탄교 뿐 아니라 기독교에 관련된 책들까지 모두 플로리다 주 공립학교에서 나눠주지 못한다는 결정이 법정에서 내려지게 되는 안타까운 일이 있었습니다. 이 모든 눈에 보이는 사건들은 뉴욕과 샌프란시스코에 자리잡고 있는 사탄교 HQ(headquarters)에서 시행하는 일들입니다.

미국 내의 사탄교 역사 미국에서 사탄교가 정식으로 설립된 것은 성경과 기도가 공립학교에서 빠지고 3년 후인 1966년입니다. 1966년 4월 30일 Anton Szandor LaVey라는 사람이 Church of Satan을 설립하면서 사탄교의 창시자가 됩니다. 그런데 처음으로 사탄교가 생긴 장소가 어디일까요? 바로 가장 반기독교적 가치관을 행사하는 캘리포니아의 샌프란시스코였습니다.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블랙하우스Black House에서 Anton LaVey는 스스로 사탄교의 가장 높은 교주(high priest)가 됐고 1969년 사탄성경책을 정식으로 만들고 사탄교의 철학과 가치관들을 표준화 시켜버렸습니다. Anton LaVey가 1997년에 죽자 그의 후보자로 Peter Gilmore라는 사람이 교주가 됐는데, 은 교주가 되자마자 사탄교 장소를 Hell’s Kitchen Manhattan 즉, ‘맨해튼의 지옥의 부엌’이라고 이름을 지어 두 번째 사탄교 HQ 장소를 옮겼습니다. 바로 지금 또 다른 최고 반기독교적인 도시라고 알려진 뉴욕입니다. 뉴욕으로 HQ를 옮겨서 새로운 교주가 된 Peter Gilmore는 2001년 프리섹스free sex에 대한 내용을 써서 알릴뿐 아니라 동성결혼을 최초로 지지하는 교회라고 자신들을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그후 2004년 매사추세츠에서는 자유파 정치인들에 의해 동성결혼이 미국에서는 최초로 합법화된 주가 됩니다. 그리고 지금 매사추세츠는 샌프란시스코와 뉴욕과 같이 가장 반기독교적인 도시일 뿐 아니라 가장 공립학교 교육이 반기독교적으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첫 번째 HQ인 샌프란시스코의 사탄교 브랙하우스는 Anton LaVey의 딸인 Karla LaVey가 대를 이어 교주가 되어 아버지의 뜻과 계획을 계속 샌프란시스코에서 이어나가기 시작했습니다.

사탄교의 가치관 사탄교의 핵심 신앙과 철학은 무신론에 기초합니다. 그 안에 포함된 그들의 핵심 가치관들은 첫째, 개인주의 2. 쾌락주의 3. 세속주의 4. 자기중심주의 5. 자신을 신격화 우상화 하는 것입니다. 또한 그들의 핵심 신앙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자리잡고 있는데, 1)자연을 숭배하는 자연주의 2)사회 진화론주의 3)Lex Talionis주의(눈에는 눈, 이에는 이)라고 즉 보복을 하라는 세계관을 사탄교의 가치관으로 세상에 널리 전파하도록 기록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전도”를 합니다. 사탄숭배자들을 계속 모으고 있는 것입니다. 가장 큰 예로 십대들의 영웅들이 많은 가수들 중 특별히 레이디 가가는 콘서트 때 “나와 함께 지옥에 갈사람?” 하고 외치면 수만 명의 관중이 함께 “yes!”라고 외치곤 합니다.

사탄교는 또한 마술을 늘 포함합니다. 마술을 통해서 사람들의 눈을 속이고, 결국은 마음과 생각까지도 속이고 혼돈시키는 것을 인생사는 지혜라고 가르칩니다. 또한 그들은 사탄교 의식과 의례절차 및 검은 마녀, 사탄마녀 등의 의식들을 행합니다. 마지막으로 기독교에 10계명이 있다면 사탄교에는 11계명이 있고 9가지의 신앙고백이 있는데, 그 안에는 ‘사탄은 이러 이러한 가치관을 대표한다’라고 적혀있습니다. 그 9가지 중 몇 가지만 살펴보겠습니다. △절제가 아닌 탐닉을 추구하라. 눈에 보이는 것으로 생존하고 보이지 않는 영적세계에 관심을 두지 말라. △사탄은 자격 있는 사람에게는 친절해도 불필요한 사람에게 사랑을 낭비하지 않는다 △한쪽 뺨을 돌려주는 게 아니라 확실하게 복수해준다. △사람은 단지 동물 중 하나일 뿐임을 가르친다. 사람은 동물보다 잘난 것이 없으며 동물만도 못할 때가 많다. 사탄교는 세상에서 말하는 모든 “죄악”들을 대표한다. 죄의 달콤함으로 모든 육적, 정신적, 심리적, 감정적 충족을 통해 죄악들을 즐기게 한다. △사탄은 교회의 가장 친한 친구가 된다. 교회와 성도들을 하나님의 사람이 아닌 종교인들이 되도록 도와주고 있기 때문이다.

지금은 금식하며 간절히 자녀들을 위해, 가정과 나라 도시를 위해 기도해야 할 때입니다. 성경적 세계관으로 철두철미하게 무장하며, 믿음의 영적 전쟁을 날마다 씩씩하고 담대하게 치를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