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게 힘이다! 가치관 전쟁

의학적으로 보는 동성애의 실체 (3)

새라김 사모 (TVNG 설립자, TVNEXT.org)

1. 동성애는 치유될 수 있다 동성애에서 이성애로 돌아올 수 있도록 돕는 상담이나 기관을 영어로는 Conversion Therapy 또는 Reparative Therapy라고 한다. 미국에서 Conversion Therapy의 역사는 매우 오래됐다. 또한, 미국의 의학 분야에서도 동성애에 대한 연구는 오래전부터 있었으며 20세기에만도 지금은 APA(American Psychiatric Association)로 불리지만 그 당시의 AMA(American Medical Association)에 의해 동성애가 비정상적인 라이프스타일이며 충분히 conversion 또는 reparative therapy를 통해 고침 받을 수 있다는 결론들이 나왔었다.

2. 치유 받고자 하는 동성애자들 Family Research Institute의 폴 카메론(Paul Cameron) 박사에 의하면 동성애자들이 되는 사람들은 거의 십대나 사춘기 때 또 다른 나이가 더 많은 동성애자에게 강간을 당했을 때 동성애자가 되는 찬스가 높다고 했다. 1970년대 보고서를 썼던 웨인버그(Weinberg)와 헤머스밋스(Hammersmith)라는 박사들은 동성애자들이 근친 성관계를 하는 경우가 이성애자들이 근친 성관계를 하는 것보다 100% 높다고 발표했다. 폴 카메론 박사가 1984년에 내놓은 자료에 의하면 동성애자들이 자신의 남동생이나 사촌동생 등을 꼬셔서 동성 성관계를 갖는 경우는 이성애자들과 비교할 때 1500%나 높다는 조사결과를 발표했었다. 따라서 필라드(Pillard)나 베일리(Bailey)가 발표했던 쌍둥이들이 같이 동성애였다는 자료는 결국, 선천적인 이유가 아니라, 동성애 형제의 행위에 의해 또 다른 쌍둥이 동생을 동성애로 끌어들인 행위라고 할 수 있다는 것이 그들의 보고다.

엑소드스 인터나숀올의 멜빈 왕(Dr. Melvin Wong) 박사에 의하면 70% 이상의 동성애자들은 십대 때 더 나이 많은 동성애자를 통해 성경험을 한 사람들로서, 그들 또한 성장하며 어린아이들을 상대로 동성행위를 하게 되는 성인으로 자라게 된다고 조사 발표했다. 참고로, 이들 중 아동소아성애자들도 변할 수도 있다고 한다. 이 외에도 너무 많은 자료들이 있지만 말씀드리고자 하는 것은 “동성애 행위”와 그 행위를 통해 일어날 수 있는 매우 비정상적인 성적 행위들로 인해 어린이들이 심각한 성적 혼돈과 그들의 영혼이 유리가 깨지듯 무너지게 된다는 것이다. 따라서, Conversion Therapy나 Reparative Therapy는 크리스천들 중에서도 이런 일을 당한 어린아이들을 특별히 도와주도록 하는 기관들을 세우며, 한두 번의 실수를 후회하며, 이성애자로 돌아오기를 원하는 어린 피해자들부터 성인피해자들까지 그들이 당한 동성애 삶에서 다시 정상인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돕고 또한 그렇게 돌아온 사례가 많기에 미국 전역에서 이 사역과 의료기관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감당하고 있다.

3. 정상인으로 돌아올 수 있다는 연구자료들 1962년에는 Irving Bieber과 함께했었던 연구진들이 “남성의 심리와 남성동성애”라는 책을 발간했는데 동성애자들이 진정 원한다면 그들이 다시 이성애자로 돌아갈 수 있다는 연구 자료를 내놓았으며, 같은 해 Albert Ellis가 ReasonandEmotioninPsycho-therapy,라는 책을 내놓았었는데, 그 책의 내용은 동성애라고 확실하게 얘기하는 사람들의 근본적 원인들은 보통 신경적장애에서 오거나 정신질환이기 때문에 사회에서 동성애를 정상적인 성적취향을 가진 그룹의 사람들이라고 하기는 어렵다는 연구내용이다. Albert Ellis는 1965년에는 좀더 상세하게 동성애자가 되는 근본적인 원인과 어떻게 치료받을 수 있으며 다시 이성애자가 될 수 있는지에 대해 더 많은 연구 자료들을 내놓기도 했다.

1968년 찰스(Charles Socarides) 박사의 첫 번째 저서 “외적행위인 동성애”(The Overt Homosexual)는 동성애자들이 정상인으로 돌아올 수 있다는 소망을 준 매우 유명한 책이 됐다. 그 책에 의하면 동성애는 “매우 여성위주적인 억압된 가정에서 자라거나, 특별히 아버지가 부재 중이고 강한 여자들 사이에서 억눌리며 자란 아이들, 불화가정에서 자란” 아이들이 주로 동성애로 가는 경향이 높다는 연구자료를 발표했다.

보고 자료에 의하면 강한 여성들과 아버지 부재가정에서 자란 남자아이가 동성애 체험을 했다면, 그가 십대를 지나기 전에 그에게 올바른 성교육을 해주는 것은 최고 중요하다고 한다. 만일 십대 때 이그러진 성적 취향을 고쳐주지 않으면 그 남자아이는 성인이 되면서 동성애가 될 수 있는 확률이 75%이상이라는 연구조사다. 그 아이는 거친 남자아이들과 놀기보다는 부드러운 여자아이들과 놀기를 원하기 때문에 이 남자아이가 동성애자나 성전환자 또는 더 심각한 성적 혼돈에 빠질 수 있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사춘기와 십대 때의 경험은 그 아이의 성정체성을 확신해주는 체험으로 남기 때문이라고 한다. 1970년도에는 Lawrence Hatterer 외 여러 의사들의 거듭되는 연구조사에 의하면 동성애자가 치료받을 수 있다는 것이고 다시 이성애자가 될 수 있다는 검증된 의학적 연구와 사실적 통계자료들은 계속 나왔다. 그 외에도 얼바잉 비버 박사의 20년 조사에 의하면 동성애에서 이성애로 바뀔 가능성은 30-50% 된다는 보고가 있으며, 정신과의사 Wilson 박사는 기독교인인 동성애자를 치료했을 때 55% 성공률을 나타냈다고 발표했다. Masters와 Johnson이 67명의 동성애자와 14명의 레즈비언을 치료한 결과, 6년 후에 71.6%의 성공률이 나타났다고 한다. 그 이후에 임상심리학자 Kronemeyer 박사는 80%의 동성애 남성과 여성이 치료 후 만족스러운 이성애자로 변화됐다고 밝혔다.

4. 동성애자들이 정상인으로 돌아오도록 도와주는 기관들: 동성애자들이 정상인으로 도와주며 그들의 치유가 가능함을 가장 많이 홍보해주고 있는 기관 중 하나는 NARTH(National Association for Research & Therapy of Homosexuality)다. 이들은 그동안 수만 명의 동성애자들이 정상인으로 돌아오도록 도와줬다. 그 외 상담의사들로는 Dr. Melvin Wong이나 Robert Brennan이 있으며, 산호세에서는 West Gate Church에서 그들을 환영하며 정상인으로 돌아올 수 있는 상담을 하고 있다. 또한, 예전에 동성애/성전환자들이었다가 정상인들로 돌아와 자신들과 같은 사람들을 돕는 기관도 여럿인데 그중 하나는 Restored Hope Network라는 기관으로, 이 기관과 함께 일하고 있는 상담, 사역 기관들이 동성애자들이 원한다면 정상인들이 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이 기관들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자신들이 Ex-gay/les(옛날엔 동성애자)였던 사람들이라는 사실이다.

5. 정상인으로 돌려주는 기관들과 Conversion Therapy에 대한 공격 그러나 1969년에 뉴욕에서 stonewall Bra Riot이라는 당시 유명한 데모가 일어나면서 동성애운동으로 번지기 시작했다고 한다. 1970년대 초부터 동성애 운동이 활발해지면서 가장 먼저 공격받기 시작한 것은 conversion therapy였다.

그 이후로 동성애자들을 이성애자들로 돌아올 수 있도록 돕는 기관들은 오늘날까지 계속 심하게 공격을 받아왔으며, 그들의 공격으로 가장 큰 타격을 받은 곳이 “Exodus International”이다. 결국 2012년 캘리포니아에서는 새로운 반대 법안에 의해 동성애자를 이성애자로 바뀌도록 돕는 기독교 상담들은 거의 더이상 할 수 없는 상황에 놓였다.

결론: 동성애자들은 유전적도, 선천적도 아니다. 치유될 수 있는 소망이 있다! 인간과 인류를 창조하신 성경 말씀에는 더 더욱 확실하게 적혀있다. 하나님은 한 남성과 한 여성을 결혼시키시고, 그들의 한몸된 연합을 통해 가정을 만드셔서 또 다른 생명을 탄생케 함으로, 인류를 아름답게 번성케 하시는 것이 창조주의 창조 질서며 우리 몸 구성의 법칙이라는 것.

그뿐 아니라 의학적으로도 수많은 시간과 역사를 통해 거듭 확인되는 사실들은 거의 대부분의 동성애자들은 아픈 환경적(가정의 불화, 아버지부재, 강한엄마, 여성들의 어릴 적 잘못된 성경험 등)인 이유들로 특별히, 동성 성경험을 한 어린이가 일찍 고치지 못할 경우 자신이 동성애자라고 잘못 믿게되는 믿음이 생겨나며 동성애자로 착각하고 살아간다는 사실이다.

따라서 동성애자들의 잘못된 성적 행위는 매우 안타까운 병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인간은 누구나가 병이 생길 수 있다. 다시 살 수 있는 병, 죽을 수밖에 없는 병…. 동성애자들은 고칠 수 있는 병이다. 그들이 진실된 하나님의 사랑을 깨닫는다면 하나님의 사랑을 하나님의 사람들인 크리스천들을 통해 알게 된다면 그들이 모르던 인생의 소망과 환하고 높은 인생에 대한 진정한 목표까지도 그들이 깨닫고 하나님의 사람들로 행복하게 살 수 있을 것이다. 그들의 잘못된 성적성향과 정당성을 고집하는 그들의 마음을 하나님께서 고치시고 바꾸시도록 우리는 기도하며 또한 우리의 임무인 “빛과 소금”의 역할을 다해야 할 것이다. 동성애에 대한 더 자세한 역사적 내용, 그들의 Agenda와 전략, 그들의 목적, 우리가 어떻게 도울 수 있는지 등등에 대한 것은 TVNEXT.org에서 볼 수 있다.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