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라김 사모 (TVNG 설립자, TVNEXT.org)
왜 미연방대법원 동성결혼 결정에 관심을 두고 기도해야 합니까? 만일 미연방 대법원 판사들이 동성결혼이 “헌법적Constitutional”인 것이라고 6월에 최종 판결을 내리게 된다면 가장 가깝게는 지금의 기독교인들과 성경적 결혼을 믿는 모든 교회들이 가장 큰 영향을 받을 것이며, 더 나아가 결국에는 우리 자녀들과 다음세대들이 영적, 정신적, 육체적으로 치명적 위험과 대혼돈에 빠지게 될 것이고, 그들의 혼돈과 아픔은 결국 사회와 국가적 차원까지 가게 될 것입니다.
크리스천들과 다음세대들에게 끼쳐질 치명적 결과들은 어떻게 확신할 수 있는가? 동성결혼이 아직 합법화 되기도 전에 성경적 결혼을 고수하고자 지키려는 기독교인들이 최근에 이미 겪고 있는 일들을 보면, 동성결혼이 합법화 되고 난후에 얼마나 더 크리스천들과 성경적 결혼을 믿는 사람들에 대한 법적차별과 핍박이 있을지 예상할 수 있습니다 . Chris와 Nang Mai는 캘리포니아 실리콘밸리에서 UrLoved라는 사진 사업을 소유하고 있었습니다. 작년에 두 남자의 동성결혼식 사진 부탁을 거부한 이유로 그들의 사업은 폐쇄하게 되었습니다. 단지 성경적 결혼을 지킴으로, 신앙을 지키겠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미국 안에서 역차별과 법적으로 억울하게 핍박을 받은, 또는 아직도 싸우고 있는 몇 분을 더 소개하겠습니다:
David& LilyStockton (JustCookies, Indiana), Pam Regentin (Fleur Cakes, Oregon), Jack Phillips (Masterpiece Cakes, Colorado), Phil Robertson (“Duck Dynasty,” Louisiana), Crystal & Kevin O’Connor(Memories Pizza, Indiana), Senior Master Sergeant Phillip Monk(Lackland Air Force Base, Texas), Eric Moutsos(Salt Lake City Policy Department, Utah), Chaplain Wes Modder(Naval Nuclear Power Training Command, South Carolina), Donald & Evelyn Knapp(The Hitching Post Wedding Chapel, Idaho), Elaine & Jonathan Huguenin(Elane Photography, New Mexico), Patricia Jannuzzi(Immaculata Catholic School teacher, New Jersey), Craig James(Fox Sports, Texas), Kelvin Cochran(Atlanta Fire Rescue Department, Georgia), Brendan Eich(Mozilla, California), David & Jason Benham(HGTV, North Carolina), Aaron & Melissa Klein(Sweet Cakes by Melissa, Oregon), Barronelle Stutzman(Arlene’s Flowers, Washington). 그리고 리스트는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동성결혼이 만일 헌법적인 것으로 판결된다면... 우리는 비굴하게 성경적 결혼을 부인을 해야 하든지 아니면 우리와 우리 교회도 위의 리스트에 있는 사람들처럼 아니면, 더 심한 역차별과 정신적, 육신적, 심리적 핍박을 법적으로 받게 될 것입니다. 국가가 이런 위기 속에 있을 때, 우리 크리스천들이 무엇을 해야 할까요? 5월 첫 주부터 물맷돌 기도운동이 시작되었습니다. 함께 참여합시다!! 5월 첫 주부터 6월 12일까지 40일 기도운동을 하시는 팀과, 5월 둘째 주부터 6월말까지 또는 법정결과가 나올 때까지 하는 팀이 미연방대법원 법정 결과를 두고 기도운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 기도운동은 미국 전역에 있는 한인교회들이 함께 참여하며, 넓혀가고 있습니다.
“물맷들”의 의미는? 물맷돌은 블레셋의 거인 장수인 골리앗이 하나님의 이름을 모욕시키며, 하나님의 백성인 이스라엘 백성들을 완전 우습게 여기며 무시하는 것을 보고 몹시 불의의 분노를 느낀 다윗이, 평소에는 짐승에게 던져 잡던 화살처럼 사용하는 돌멩이를 부르는 이름입니다. 그 당시 십대의 어린 다윗이 물맷돌을 던지기 전에 불레셋 거인에게 크게 외치면서 물맷돌을 던졌다는 것인데 물맷돌을 던진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이 바로 다윗이 선포한 외침이었습니다. 그 외침과 선포는 바로, “너는 칼과 창과 단창으로 내게 오지만, 나는 만군의 여호와의 이름, 곧 네가 모욕하는 이스라엘 군대의 하나님의 이름으로 네게 가노라!”라고 하나님의 이름을 높이며, 하나님의 위대하심을 선포하면서 던진 것이지요! 다윗의 그 파워풀한 선포는 곧 하나님께 올려드리는 그의 믿음의 선포기도였다고 생각합니다. 평소에는 짐승만 넘어뜨린 그 작은 물맷돌이, 다윗이 그렇게 선포하고 힘차게 던지자, 긴 거리와는 상관없이 거인 골리앗의 이마를 단 한방에 찍고, 그 자리에서 골리앗은 한마디도 못한 채 즉사를 하고 맙니다. 따라서 물맷돌 기도운동이란 바로 적의 허를 찌르는 기도로서 하나님의 이름을 높이고, 하나님의 의가 세상에 전해질 수 있도록 믿음으로 선포하며, 무엇보다 적군의 모든 악한 영향력들이 다 압제될 수 있도록 기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6월 중순에서 6월 말 사이에는 미국전역에 동성결혼 합법화를 허락할지 말지에 대한 여부가 계속 미연방대법원 판사들 사이에서 거의 매일 의논이 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28일 마지막 공청회에서 들은 논쟁들과, 양쪽 찬반대 팀에서 제출한 거의 130여개 정도의 케이스들을 매일 읽고 토론하면서, 미국의 헌법에 결혼의 정의를 바꿀 수 있는 정당성을 논의하며, 미국의 역사만 바꾸는 것이 아니라, 온 세계의 결혼의 역사와 정의까지도 바꿀 수 있을지 모르는 엄청난 논의들이 매일 판사들 사이에 있는 상황입니다.
매일 기도해야합니다! 혹시라도 우리가 게으르고 무관심해서 기도 안 한 죄, 무관심한 죄의 대가를 우리 자녀들이 치르게 되지 않도록 우리는 진심으로 간절히, 매일 매일 이 미연방대법원 판사들과 모든 상황들을 두고 기도해야합니다.
이제는 선택할 때 마태복음 7장 말씀처럼, “큰문, wide gate” 앞에서 서성거릴 시간이 없습니다. 세상이 받아주는 것을 하면 당연히 쉽고, 그들에게 인정받고, 편한 삶이 될 수 있습니다. 부딪히지 않고 불편하지 않으니까요. 하지만 성경은 우리 크리스천들을 세상속의 빛과 소금이라고 하셨지요. 지금 세상은 암흑상태이며, 완전히 길을 잃은 혼돈상태입니다. 그 혼돈상태에서 하나님의 빛으로 인도할 수 있는 분은 예수 그리스도뿐이기에, 예수님의 자녀인 우리가 빛과 소금의 역할을 지금 해야 하는 것이지요. 미국전역에 다시 예수님의 빛이 비추어지도록, 그리고 이제는 내 자녀, 다음세대를 준비시켜야 할 때입니다.
6월 말까지 미연방 대법원에서는 미국 전역에 동성결혼 합법화를 시킬 것인지 말 것인지의 여부를 결정합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바로 기도이며, “물맷돌 기도운동”에 동참하시면 구체적인 기도제목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연락처: 남가주-김정한 선교사(Son Ministry), 박성규 목사(주님세운교회), 한기홍 목사(은혜한인교회) 북가주-김태오 목사, 새라김 사모. 또는 Facebook에서 Tvnext.org에 가면 매일 “물맷돌 기도제목”이 올라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