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된 교회와 성도”

여승훈 목사

(남가주보배로운교회)

참된 교회와 성도는 영혼이 거듭나는 것을 최고의 기쁨과 감사로 여깁니다. 참된 교회와 성도는 영혼이 거듭나지 않은 사람을 만나면 즉시로 기도하기 시작합니다. 참된 교회와 성도는 거듭나지 않은 영혼이 거듭날 때까지 시간과 에너지와 물질 등을 기꺼이 드리기를 주저하지 않습니다. 

참된 교회와 성도는 주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줄기차게 전하고 듣고자 갈망합니다. 참된 교회와 성도는 영혼이 거듭나고 진리이신 주 예수 그리스도의 넓이와 길이와 높이와 깊이가 어떠함을 알아가는데 진력합니다. 참된 교회와 성도는 그들이 모인 곳에 주 여호와의 영광이 함께 하는 것으로 최고의 자부심으로 삼습니다. 

참됨을 잃어버린 교회와 성도는 영혼이 거듭나는 것에는 관심이 적은데 숫자가 많은 것으로 성령의 역사하심의 척도로 여기고 좋아합니다. 참됨을 잃어버린 교회와 성도는 영혼이 거듭나지 않은 사람을 만나고 헤어진 후 기도하기 시작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영혼이 거듭나는 것에 별 관심이 없기 때문입니다. 

참됨을 잃어버린 교회와 성도는 거듭나지 않은 영혼을 거듭나기까지 드리는 시간과 에너지와 물질 등을 아까워합니다. 참됨을 잃어버린 교회와 성도는 주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고 듣는 일에는 별 관심이 없습니다. 참됨을 잃어버린 교회와 성도는 전도하고 양육하는 일을 뒤로 제쳐두고 교회 생활 자체에 참여하는 것으로 만족하려고 합니다.

주의 날이 임하는 때에 참된 교회와 성도 그리고 참됨을 잃어버린 교회와 성도는 하나도 숨김없이 적나라하게 하나님 앞에 드러나게 될 것입니다. 그때가 되면 영혼이 거듭나는 것에는 관심이 적으면서 숫자에 함몰되어서 좋아라 했던 그 모든 것들이 아무런 가치가 없게 될 것입니다. 

‘주의 날’이 임하는 때에 영혼들을 거듭나는 자리로 인도하고 그들을 그리스도 안에서 성장해 가도록 섬겼던 참된 교회와 성도는 주 여호와 하나님의 빛나는 영광이 함께 하는 위로를 받게 될 것입니다. ‘주의 날’이 임하는 때에 참된 교회와 성도는 ‘참 잘하였도다 충성된 종’이라는 주 여호와 하나님의 인정하심을 듣게 될 것입니다. 

참된 교회와 성도의 길을 가고 싶습니까? 그렇다면 이 땅에서 인정받으려고 하는 기대를 내려놓으십시오. 이 땅에서 인정받으려고 하는 생각을 가지는 동안에는 영혼이 거듭나는 것보다는 숫자에 더욱 관심을 두게 될 것입니다. 이 땅에서 인정받으려는 생각을 가지면 결코 순전한 그리스도의 길을 걸어갈 수가 없습니다. 참된 교회와 성도는 언제나 주의 날이 임하는 때에 주 여호와 하나님으로부터 인정받기를 갈망합니다. 

newsong6364@gmail.com

 

08.12.2023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