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가지 보다 가장 큰 악은 우상숭배와 동성애

이정현 목사

Q: 저는 “미주크리스천신문” 애독자며 남가주장로교회를 출석하는 성도입니다. “미주크리스천신문”을 구독하면서 목사님이 설명하신 “신앙상담” 내용으로 기독교 교인으로서 많은 지침과 교훈이 됨을 항상 감사함을 전합니다. 제가 아래와 같이 성경을 읽으면서 목사님께 “신앙상담”을 합니다. 

잠언 6:16-19 “여호와께서 미워하시는 것 곧 그의 마음에 싫어하시는 것이 예닐곱 가지이니 곧 교만한 눈과 거짓된 혀와 무죄한 자의 피를 흘리는 손과 악한 계교를 꾀하는 마음과 빨리 악으로 달려가는 발과 거짓을 말하는 망령된 증인과 형제 사이를 이간하는 자 이니라.” “신앙상담” 내용 7가지입니다, 1. 교만한 “눈” 2. 거짓된 “혀” 3. 무죄한 자의 피를 흘리는 “손” 4. 악한 계교를 꾀하는 “마음” 5. 악으로 달려가는 “발” 6. 거짓을 말하는 망령된 “증인” 7. 형제 사이를 “이간하는 자” 여호와께서 미워하시는 것 7가지 내용에 대해 신앙적 준칙과 신학적 교리에 대해 해설을 목사님께 신앙상담으로 문의합니다.

-하지만 드림

 

Q: 질문에 감사합니다. 이 7가지는 대체로 대인관계에서의 7가지 죄인데 7가지 중에 5가지는 눈, 혀, 손, 마음, 발 등 사람의 지체를 예로 들고 있습니다. 잠언6:16-19절은 박윤선 박사의 주석에 의하면 이 죄목들은 마귀의 죄악성격을 지니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교만한 눈은 높은 눈으로 교만은 마귀가 하나님을 거역한 결정적인 행동이었고(딤후2:25-26, 유1:6) 교만은 먼저 눈에서부터 나타납니다. 그 뒤를 잇는 거짓말과 살인도 역시 마귀에게서 발원되었습니다(요8:44). 하나님은 진리의 신이기에 거짓말을 미워하십니다. 셋째, 살인죄는 손이 범하는 죄입니다. 네 번째 모든 악의 근원은 마음에서 나오고 꾸며진 악은 고의적인 것입니다. 다섯 번째 발은 행동을 의미합니다. 여섯 번째는 9계명을 어기는 것이요 일곱 번째는 마귀의 성질입니다.

그러나 이런 악들도 미워하시지만 하나님이 보실 때 가장 큰 악은 2가지인데 우상숭배와 동성애입니다. 이것은 가증하다는 단어를 씁니다(레20:12,13 참조) 영어로는 Abomination으로서 혐오스럽다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므로 동성애를 인정하는 교회들은 하나님이 가장 혐오하는 죄를 사랑과 인권이라는 명목으로 받아들이니 성경에서 빗나간 타락한 음녀교회인 것입니다. 로마서 1장은 이방인의 죄를 말하는데 첫째는 우상숭배의 죄, 둘째는 도덕적 타락 ,도덕적 타락 중에 가장 심한 것이 동성애입니다. 그리고 세 번째, 인간성 상실의 죄입니다. 짐승들도 동성애는 하지 않는데 인간이 행하는 이 죄는 인간성 상실의 죄입니다.

 

빛과 소금의 교회 이정현 목사 310) 749-0577 / E-mail: TLspc0316@gmail.com

04.09.2022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