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가정예배(08/15/2022-08/20/2022)

전화령 선교사

월: 완성된 언약 (계 11:18-19) 찬 162장

일곱째 나팔 재앙은 심판을 통한 구원의 완성을 어떻게 보여줍니까? 첫째, 상 받을 자들을 보여줍니다. (18) 선지자와 성도와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에게 상을 주십니다. 이것은 택합받은 교회가 환난을 잘 통과함으로 받는 상입니다. 여호와 경외심 곧, 경건이 모든 상급을 얻게 합니다. 둘째, 그와 달리 멸망할 자는 누구입니까? 분노하는 이방(18)으로 땅을 망하게 한 자들입니다. 하나님의 뜻을 땅에 이루려는 하나님의 목적을 반역한 불신앙자들은 하나님의 진노를 받습니다. 철장을 휘두르는 하나님의 의는 큰 혼란 속에서도 반드시 세워집니다. 셋째, 완성된 언약의 증표(19)가 나타납니다. 사도의 눈에 보여진 하나님의 성과 그 속에 있는 하나님의 언약궤는 구속 성취의 표적입니다. 거기에 하나님의 임재하심(번개, 음성, 우레, 지진, 큰우박)으로 나타남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내게 주신 언약의 완성을 바라보며 믿음으로 살아갑시다.

 

화: 적그리스도의 출현 (계 12:1-2) 찬 391장

언약의 완성을 향해 남은 기간에 어떤 일이 생깁니까? 적그리스도와의 싸움이 일어납니다. 첫째, 적그리스도는 세상에서 나옵니다. 여기 바다에서 나온 한 짐승은 그리스도를 대적하는 적그리스도를 가리킵니다. 신자는 땅에 사나 하늘에서 난 자이지만 적그리스도는 땅에 사나 하늘에 속한 흉내를 내는데 발달되어 있습니다. 둘째, 특이한 모습 곧, 표범, 곰, 사자를 합한 괴물의 모습을 가진 짐승으로서 마귀의 목적을 이루려고 항상 어린양의 대용물로 나타났습니다. 셋째, 용이 주는 큰 권세로 언약의 흐름을 방해하여 마귀의 뜻을 세우려고 혼란을 일으킵니다. 마지막 때 출현하는 불법의 사람인 적그리스도의 활동을 분별하여 새 언약 성취의 도구로 살아갑시다.

 

수: 적그리스도의 무기 (계 12:3-5) 찬 519장

본문은 세상에 있는 적기독이 어떻게 활동함을 보여줍니까? 첫째, 그는 기이하게 만드는 기사와 기적을 사용합니다. (3) 머리가 상하여 죽었다가 다시 살아나는 일련의 사건으로 온 땅이 따릅니다. 그러나 이것은 성도를 미혹게 하는 유혹입니다. 오직 그리스도에게서 나온 치료를 사모해야 합니다. 둘째, 그는 용의 하수인으로 일합니다. (4) 적기독은 철저히 마귀의 목적을 이루는 꼭두각시로 활동합니다. 그리스도의 종으로 사는 자만이 이런 혼란을 이깁니다. 셋째, 신성모독하는 말을 합니다. 적기독은 그의 입에서 나오는 말로서 하나님을 비방하고 온 세상을 자기 손에 넣어 하나님의 자리를 노립니다. (5) 우리 시대에 일어나는 기이한 일과 거짓된 순종과 교묘한 교훈을 진리로 분별하여 참자유를 누려야만 합니다. 그리스도 안에 준비된 의의 병기로 싸워 이깁시다.

 

목: 짐승을 이길 자 (계 12:6-9) 찬 489장

적기독을 이길 자는 누구입니까? 오직 성령받은 교회, 곧 그리스도안에 있는 자만이 이길 수 있습니다. 어떻게 이깁니까? 첫째, 비방하는 적기독은 오직 그리스도의 말씀으로만 이깁니다. (6) 성경이 말씀하신 그 진리를 유효적절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둘째, 성도와 싸우는 적기독을 그리스도의 전신갑주로만 이깁니다. (엡 6:13) (7) 이것은 기도와 말씀입니다. 믿음의 기도와 성령의 검으로 적기독의 일들을 부서지게 하여 하나님의 뜻을 세워야 합니다. 셋째, 생명책에 기록된 자만이 이깁니다. (8) 창세 전에 이미 준비된 택한 언약의 백성만이 이런 역한 궤계를 반드시 이길 수 있습니다. 우리는 그 미혹의 때에서 그 배후의 세력인 적기독을 반드시 이길 자입니다. 오늘도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웁시다.

 

금: 적그리스도를 이기는 방법 (계 12:10) 찬 410장

사도가 본 이상 속에 적기독을 이기는 길을 어떻게 보여줍니까? 첫째, 소속이 분명 해야 합니다. 언약 백성임을 확신하고 나갈 때 이깁니다.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임을 주장할 때 마귀는 만지지도 못합니다. 둘째, 성도의 인내가 이깁니다. 이미 그리스도 안에 있다 하여 육체의 소욕을 따르면 실패합니다. 환난과 난관을 통해서 언약을 이루시는 주의 뜻은 오래 참음과 견딤으로 이깁니다. 일어나는 현재의 자극적인 일에도 인내로 주의 뜻을 이루어갑시다. 셋째, 믿음으로 이깁니다.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로 완성해 놓으신 공로를 내 것으로 받아들여 전적으로 자신을 드림으로 그 약속을 적용하여 그 승리를 누려야 합니다. 그리스도의 승리는 나의 승리입니다. 우리는 모든 일에 넉넉히 이길 자입니다. (롬 8:37)

 

토: 거짓 선지자의 출현 (계 12:11-14) 찬 370장

교회의 절대 승리를 아는 적기독은 교회를 맹렬히 공격합니다. 우리는 이런 교묘함을 잘 알아 진리위에 굳게서야 합니다. 첫째, 어린양이나 용처럼 교묘하고 힘있게 유혹합니다. (11) 어린양의 태도로 나타남은 의도적으로 어린양을 대적하기 위한 그의 교활한 수법입니다. 둘째, 용처럼 말합니다. (11) 적기독의 하수인인 거짓 선지자는 교묘한 말(비진리)로 성도를 현혹시킵니다. 그의 목적은 온 세상으로 적기독에게 경배하게 하는 일입니다. 셋째, 그는 기적을 이용합니다. (13-14) 그리고 그는 땅에 거하는 자로 우상을 만들어 적기독을 섬기도록 온갖 수단을 사용합니다. 불이 하늘에서 내려와 사람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적기독을 전적으로 따르게 합니다. 비상한 시대일수록 진리에 근거하지 않은 기이한 일을 경계해야 합니다. 진리의 분별력을 가집시다.

08.13.2022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