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가정예배(01/31/2021-02/06)

전화령 선교사

월:일곱째 나팔 소리의 결과(계12:15-17)찬34장

완전을 뜻하는 일곱째 나팔이 울릴 때 하늘의 큰 음성이 구속의 완성을 선포할 때 어떻게 되어집니까? 첫째, 세상이 주 예수의 나라로 변한다고 합니다(15). 이것은 창세전에 예정하신대로 구속의 절정에 이르러서 이런 변화가 일어난 것입니다. 둘째, 그리스도가 영원한 왕이 되십니다. 새로운 세상으로의 변화는 그리스도가 왕권을 행사하는 하나님 나라가 되었다는 증거입니다. 왕 중 왕의 권위가 최절정에 달한 구속의 나라가 완성된 것이 증거로 나타났습니다. 셋째, 24장로의 경배와 감사가 나타났습니다. 그 나라는 그 왕께 그 백성이 드리는 참된 예배로 충만합니다. 이미 그 나라의 맛을 본 우리는 그 풍성한 나라의 백성으로서 참 예배자로 살아가야합니다.

 

화:완전한 구속을 향해 일어날 일들(계12:18-19)찬504장

하나님의 성전이 열려 언약궤가 들어나는 위엄 속에 어떻게 구속은 완성됩니까? 첫째, 이방이 분노하는 일이 생깁니다(18). 종말 시대에 구속이 완성되는 때는 마귀 역시 최후의 발악을 하여 하나님의 택자들을 미혹하는 일이 생기기 때문에 마귀 역사가 극에 달함은 당연한 일입니다. 둘째, 주의 진노로 심판이 단행됩니다(19). 불법과 불의가 성행해도 의를 세우시려는 하나님의 진노는 맹렬하십니다. 어두운 시대일수록 하나님의 신성과 거룩은 더 밝히 나타납니다. 셋째, 그러나 선지자, 성도 및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들은 상을 받습니다(18). 구속의 완성은 죄와 사탄의 멸함으로서 하나님의 의가 완전히 세우시지만 성도는 그의 충성에 따라 약속된 상급을 얻습니다. 큰 상급을 받을 열심을 가지고 주의 명령을 순종합시다.

 

수:여자와 아이(계12:1-6)찬319장

또 다시 나온 구속의 그림 속에 사탄의 맹렬한 유혹 속에서 그리스도가 당한 고난이 교회에도 반복되는 것은 교회로 그리스도의 남은 고난에 동참케 하려는 것입니다. 여기 나오는 상징들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첫째, 그 여자는 교회를 가리킵니다(2). 여인이 아이를 해산하듯이 교회는 해산의 고통을 통해 하나님의 뜻을 이룹니다. 둘째, 붉은 용인 마귀가 여인을 대적하나 뜻을 이루지 못합니다(3-4). 그리스도가 탄생하자 사탄이 박해한 것같이 교회는 구속의 완성을 이룰 때 붉은 용이 온갖 교활한 방법으로 유혹합니다. 그러나 결단코 해칠 수 없습니다. 셋째, 고난을 통해 구속이 이뤄집니다. 1260일간 광야에서 고난당한 여인과 그 아이는 그의 왕권을 만국에 행사하십니다. 그의 승리는 교회의 승리를 보여줍니다. 그 승리를 내 것으로 취합시다.

 

목:그 아이는 누구신가?(계12:1-6)찬94장

구속사 속에 일어난 일연의 사건의 주체이신 그 아이는 누구입니까? 첫째, 그는 예수 그리스도를 가리킵니다. 요한이 본 이상 속의 그 아이는 태어나면서 사탄의 공격을 받고 도망다니며 광야에서 거주해 하늘로 올라가는 것은 그리스도의 탄생과정을 강조하는 것처럼 보이며 이것은 곧 교회가 고난을 통해 승리함을 보여줍니다. 둘째, 교회는 광야로 가서 보호를 받습니다. 하나님이 준비하신 피난처에서 일정기간 보호 받는 것처럼 교회는 고난 많은 세상에서도 임마누엘의 은혜를 누립니다. 세상의 전도를 하라고 부름받은 교회는 이 일에 집중해야합니다. 셋째, 하나님이 교회를 위한 피난처를 준비하셨습니다. 그리스도를 통해 하나님의 보호를 받는 교회는 이 요란한 세상에서 절대보호를 보장받습니다. 그의 백성은 그 누구도 빼기지 않습니다. 

 

금: 하늘의 전쟁(계12:7-10)찬393징

또 다른 이상은 하늘에서의 전쟁입니다. 미가엘과 용과의 싸움을 통해 일어난 일들을 요한은 어떻게 설명합니까? 첫째, 영적전쟁으로 말합니다(7). 창세전에 일어난 이 전쟁이 세상 끝에 다시 드러나 구속이 이뤄짐을 보여줍니다. 그 영전은 구속을 완성하는 전쟁으로서 하나님이 친히 시작하시고 반드시 성취하십니다. 둘째, 사탄은 패하여 세상으로 쫓겨납니다(9). 이 전쟁의 패배자인 천사장은 패하여 마귀가 되고 참소자가 되어 영원한 형벌을 받습니다. 잠시 동안 세상을 혼란케 하나 그들은 망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셋째, 승리의 주되신 그리스도의 권세가 만천하에 나타나도록 되어있습니다(9-10). 종말에는 그 승리가 더 강력하게 일어나기 때문에 우리는 예수의 이름으로 백전백승을 누릴 수 있습니다.   

 

 

토: 성도의 승리(계12:11-13)찬214장

그리스도의 승리는 성도의 승리인 까닭은 이 둘은 서로 연합됐기 때문입니다. 구속의 완성은 그리스도와의 연합으로 마치기 때문에 교회는 그 승리를 어떻게 누릴 수 있습니까? 첫째, 어린양의 피로 이깁니다(11). 싸움의 대상은 죄와 그것을 주관하는 사탄과의 전쟁입니다. 사탄은 다른 것으로 이길 수 없고 오직 어린양, 그리스도의 죽음으로만 이깁니다. 그의 죽으심이 교회의 죄를 대속했기 때문입니다. 둘째, 땅에 거하는 성도는 즐거워해야합니다(12). 이 땅에서 믿은 성도는 이미 성령 안에서 그 승리를 누립니다. 어떤 문제라도 예수 안에서 완전히 해결되기 때문입니다. 셋째, 사탄은 교회를 핍박합니다(12-13). 땅을 잃은 사탄은 다시 찾기 위해 교회의 발을 상하게 합니다. 그러나 그의 머리가 반드시 부서지도록 돼있습니다. 이 절대승리를 누립시다.  

 

01.30.2021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