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고난주간에 발표된 캐서린 조(Catheryn Jo)의 싱글앨범 No Perfect World(완전하지 않은 세상)이 출시됐다.
캐서린 조는 “‘완전하지 않은 세상’은 깨어지고 상처받고 고통 받는 우리에게 이렇게 말을 건다. Here's to the ones whose breath is running out, Here's to the ones who rush in to help… 숨을 쉬기 힘든 그대에게, 도움이 절실한 그대에게 이 노래가 있다”고 말했다.
‘완전하지 않은 세상’은 캐나다 The Bridge CRC 교회를 담임하는 Bruce Gritter 목사가 가사를 쓰고, 미국 LA에서 음악활동을 하고 있는 Catheryn Jo와 Joseph Kim이 함께 곡을 썼다.
Bruce 목사는 COVID-19으로 유례없는 고통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스러져가고 절망하는 지난 1년 동안 이 세상의 깨어짐을 애통해 하며 이 가사를 썼다. 고통 받고 절망스러운 이 현실이지만, 후렴구에서는 In a Perfect World, 완전한 세상에서는 우리가 어떤 위로와 회복이 있을지 반복해 말한다.
완전한 세상에서 우리는 이 모든 이유를 알게 될 것이다. 완전한 세상에서 우리는 다시 이런 재앙을 겪지 않을 것이고, 마음이 찢어지는 아픔과 슬픔이 없을 것이다. 반복되는 이 가사를 통해, 우리의 현실을 인정하면서도 우리가 바라봐야 할 곳이 어디인지 가리키고 있다. 이 곡은 Epic Pianist라는 아티스트 명으로 활동하는 영화음악가이자 프로듀서, Joseph Kim이 작곡과 함께 편곡 및 프로듀싱 했다.
특별히 오케스트라 편곡의 강점을 가진 만큼, 그의 편곡은 Bruce 목사의 신학적이면서도 시적인 가사와 Catheryn Jo의 진정성 있는 표현력과 맑은 음색과 더불어, 이 노래의 감동과 깊이를 더하게 했다.
Epic Pianist Joseph Kim은 Orchestre national d'Île-de-France에서 연주 계획을 가질 만큼 인정받은 실력가다.
이 노래는 YouTube를 비롯한 Spotify, Amazon music, Deezer, iTunes 등 스트리밍 앱에서 들을 수 있고, 특별히 YouTube 에서는 한글,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자막으로 영상과 함께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N75sD7RI50w
<정리: 박준호 기자>
04.17.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