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생활・건강가이드’ 발간

소망소사이어티, 2월 소망 웹비나 개최

소망소사이티(이사장 이분자 장로)에서 ‘시니어생활・건강가이드북’을 발간한다.

이 책은 ‘아름다운 삶, 아름다운 마무리’를 캐치프레이즈로 한인커뮤니티에 ‘웰비잉’ ‘웰에이징’ ‘웰다잉’의 사회적 공감대 형성에 노력하고 있는 소망소사이어티(이사장 유분자 장로)가 그동안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재 노년의 정의인 만65세 메디케어를 받는 시점에서부터 장례에 이르기까지의 전 과정을 풍성한 정보와 함께 담아낸 노년 총정리 백과사전이다.

14년 전 비영리단체로 출범한 소망소사이어티는 사전의료지시서 작성, 소망교실(치매교실)운영, 치매환자가족 지원모임, 긴급연락카드 발급, 시신기증, 사별가족 지원모임, 호스피스 안내 등을 통해 한인사회도 이젠 ‘당하는 죽음에서 맞이하는 죽음’으로 인식의 전환을 이루도록 힘써 왔다. 생명살리기운동도 적극 펼쳐 ‘아프리카의 오지’ 차드공화국에 440여 개가 넘는 우물을 파 원주민들에게 삶의 희망을 북돋아주기도 했다.

유분자 이사장은 “소망소사이어티가 창립된 이후 소망에서는 노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이 된 시니어가이드북’은 오직 소망만이 만들 수 있다고 자부한다”며 “이 책은 시니어 본인들 뿐 아니라 그들의 자녀들에게도 부모들을 위한 필독서가 될 것”이라 강조했다. 부모의 노후에 무엇이 필요하고 어떻게 대비해야 하는지를 알려주기 때문이다. 

소망소사이어티는 본 책과 더불어 부록으로 관련기관이나 단체, 의료진 명단을 함께 실어 명실상부한 시니어 필독서를 만든다고 하며 ‘시니어가이드북’에 실릴 광고도 접수하고 있다. 유 이사장은 “한인사회에선 처음으로 만드는 모든 정보를 망라한 책이니만큼 광고효과도 클 것으로 자신한다”며 많은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소망소사이어티는 매월 한인사회에서 궁금해 하는 주제들을 가지고 소망 웹비나를 개최하고 있으며 지난 2월 17일에는 신혜원 박사(UCI 생화학/의공학박사, UCI MIND 치매 및 뇌질환연구소 아시안아메리칸 디렉터)를 강사로 바이러스 백신의 전반적 내용과 백신 접종의 중요성에 관해 발표된 과학연구데이터를 기반으로 강의,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소망소사이어티 관련 자세한 문의는 (562)977-4580이나 somang@somanhsociety.org로 문의하면 된다.

<정리: 이성자 기자>

02.20.2021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