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성순복음교회(담임 진유철 목사) ‘2021 신년축복 기도원성회’가 1월 1일 오전 11시 나성순복음교회 국제금식기도원 야외에서 드라이브인 예배로 드려졌다.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하고 거리두기를 지키며 단에 선 찬양팀의 찬양으로 시작된 본 성회에서 담임 진유철 목사는 “주님께 칭찬과 응답을 받는 믿음”(마8:5-13)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진 목사는 말씀을 전하기 전 예배에 참석한 성도들을 향해 “올 한해에도 하나님의 능력이 넘쳐나기 바란다”고 선포하고 함께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진 목사는 “오늘 본문에 나타난 백부장은 예수님이 칭찬하고 소원을 들어준 사람이다. 이 자리에 모인 모든 분들도 칭찬받고 응답받는 자가 되겠다고 결단하는 시간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진 목사는 “백부장은 첫째로 ‘말씀에 대한 적극적인 신뢰’가 있던 사람이다.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은 생명이고 이 말씀을 신뢰하면 놀라운 능력이 생긴다, 말씀이 심겨지면 놀라운 열매를 맺게 된다. 두 번째는 ‘다른 사람의 필요를 위해 간구하는 사람’이다. 백부장에게 하인은 작은 존재이다. 그러나 그의 필요를 위해 백부장이 희생하니 영광스럽게 됐다”며 “지금은 모두가 힘들다, 그럼에도 나만 생각하고 좁아지면 안 된다. 하나님은 문제보다, 대적보다, 질병보다, 불경기보다 크시다, 하나님은 하실 수 있다. 어려운 상황 가운데서도 어려운 이들을 돌아보고 중보하고 선교지를 돌아본다면 백부장처럼 우리도 칭찬 받게 될 것이다. 우리도 말씀에 대한 적극적 신뢰와 남을 돌아보는 마음으로 살아가자”고 강조했다.
나성순복음교회는 신년 기도원성회를 시작으로 4일부터 9일까지 신년 축복 여리고 특별새벽예배를 드리며 2021년도를 예배로 시작했다.
<이성자 기자>
01.16.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