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M선교회 제5회 PGM 선교사집중훈련이 온라인으로 전세계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PGM선교회(국제대표 호성기 목사)가 언택트(Untact) 시대에 맞춰 올해 제 5회 PGM 선교사집중훈련을 온라인훈련으로 실시했다.
지난 8월 13일부터 28일까지 뉴질랜드, 우크라이나, 한국, C국, 미국 뉴저지, 노스 캐롤라이나, 캘리포니아, 오하이오, 텍사스에서 모인 12unit 19명의 훈련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어느 때부터 뜨겁고 은혜로운 시간을 가졌다. 이중 6unit 8명은 8월 13-21일 1차 훈련을 마치고 수료했으며, 6unit 11명은 28일까지 진행된 파송훈련을 마치고 PGM 선교사로 파송됐다. 파송된 6unit 11명은 뉴질랜드, 미국 오스틴, 한국, 태국, 스페인, C국으로 의료전문인선교사 4명, 교회개척전문인선교사 4명, 미디어(중독예방)전문인선교사 2명, 교육전문인선교사 1명로 파송됐다.
PGM 선교사집중훈련은 선교의 열정을 가지고 구체적인 헌신을 기다리는 선교 헌신자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Here & Now 선교사 및 해외선교사로 파송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지금까지 5회에 걸친 PGM 선교사집중훈련을 통해서 83명의 PGM 선교사를 파송하고 27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비록 모든 훈련과 수료 및 파송식이 온라인으로 진행됐지만 비대면 시대에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새로운 선교의 방향을 깨닫고 결단하는 귀한 시간이었다.
이번 훈련에는 PGM 핵심가치 강의로 국제대표인 호성기 목사의 선교의 제4물결을 시작으로, 고대은 목사의 성령충만중심선교, 김영민 목사의 디아스포라중심선교, 박상수 선교사의 Here&Now중심선교, 제이 김 선교사의 전문인중심선교, 정준영 선교사의 지역교회중심선교, 고대은 목사의 교회설립&땅끝중심선교가 강의됐다.
또 양용태 선교사의 그리스 난민선교, 이민재 선교사의 QT, 현엽 선교사의 일터선교, 김현영 선교사의 전문인선교사례와 조영태 선교사, 존박 선교사, 거스 김 목사의 웨일즈선교, 양충언 목사의 히스패닉사역, 이태후 선교사의 빈민선교, 함춘환 선교사의 인도네시아선교, 데이비드 김&수산 김 선교사의 일대일제자양육 등 PGM 선교사들의 선교사례가 발표됐다.
이어 고훈 목사(PGM정책이사, 뉴욕하은교회 담임)의 선교사의 정체성, 김은범 목사(PGM 정책이사, 사랑의글로벌비전교회 담임)의 선교사의 영성 선교특강, 고대은 목사(Antioch All Nations Church 담당)의 전도세미나로 진행됐다.
28일 수료 및 파송식에서는 모든 훈련생들이 훈련을 통해 받은 은혜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훈련에 참여한 훈련생들은 모든 훈련내용에 만족하며 멀리가지 못하지만 내 가정, 직장, 지역사회가 선교지임을 깨닫고 지역교회에서 헌신하며, 삶의 현장 Here&Now에서 선교사로 살 것을 다짐했다.
PGM선교회는 팬데믹 시대로 인한 STOP 사인 앞에 멈추지 않고 이 시대를 향한 하나님의 거룩한 마음과 뜻을 쫒아 교회의 본질인 선교적 교회로의 회복을 돕고, 교회내 평신도들을 깨워 훈련함으로 마지막 때에 선교의 동력화에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제공: PGM선교회>
09.12.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