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인도네시아


안녕하세요,

모든 동역자님 가정 위에 주님의 은혜와 인도하심이 함께하시길 기도합니다. 

저희에게는 지난 1년 반 동안 정말 많은 일이 있던 한해였습니다. 아내의 갑작스러운 암 진단 오진으로 혼란이 있었고, 특히 아내와 저에게 건강으로 많이 어려웠던 해였지만, 반면에 큰딸 Rachel이 결혼을 하였고 둘째 Judy와 막내 Joseph도 결혼을 앞둔 축복을 주셨습니다. 이번 8월에 저와 아내가 마나도에서 독감으로 2주 동안을 고생하였습니다. 그러나 감사한 것은 늘 주님의 은혜로 살아왔던 것처럼 오늘도 하루하루 주님의 은혜로 살아가고 있음을 실감하기 때문입니다. 저희를 위해 물질로 후원해 주시는 교회들과 동역자님들의 사랑, 그리고 한분 한분의 기도의 중보가 저희에게 얼마나 큰 힘이 되는지요? 그 기도의 힘을 입어 저희가 어떤 역경에도 능히 이길 수 있는 능력이 되며 매주 담대함으로 복음을 전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도 저희는 이곳 마나도에서 감사하며 복음전파 하는 일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마나도 소식 

지난 7월에 저희는 5년 동안 정들었던 이웃과 작별하고 가까운 곳이지만 새로운 곳으로 이사하였습니다. 사역하기 편한 공간이 있는 집으로 이사해서 그곳을 당분간 Acts 29 사역 센터와 주택으로 겸용할 예정입니다. Acts 29 Center에서는 매주 모여 제자훈련과 예배, 기도회로 모이고 있으며 매주 있는 사역을 위해 훈련과 사역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Acts 29 Ministry Team 인도네시아에서 사도행전을 계속 써 내려간다는 의미로 저희는 Acts 29 사역팀을 지난 2021년 4월에 창설하고 현재까지 매주 마나도 교회들과 시골에 있는 교회들을 방문하여 사역 (어린이 사역, 장년 사역, 중보기도, 드라마, 워십댄스, 찬양과 말씀사역)을 통해 청년들을 선교에 동원시키고 있으며 또한 현지교회에 필요한 훈련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지난 달에도 Makelelon이라는 시골 지역을 방문하여 오후에는 어린이 집회를 열고 저녁에는 연합 부흥회를 인도하였습니다. 그곳에 어린이 사역이 시급한지라 지속적인 어린이 사역을 지원하여 이 지역의 어린이들을 마음에 품으려 하고 있습니다. 10월 중순에는 마칼레론 지역(마나도에서 2시간 거리)의 어린이 연합전도집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10월 말에도 이곳 마나도에 수몸포 쓰레기 마을에 가서 어린이들 대상으로 집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10월 말에 끝나는 Acts 29 사역 제자훈련이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잘 끝날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로락 교회(Lolak) 건축과 마리리 교회 (Mariri) 건축

현재 저희는 두 지역(Mariri, Lolak)을 놓고 현지교회 건축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로락 지역은 70% 무슬림 지역으로 앞으로 무슬림 선교의 발판으로 선교에 비젼을 두고 있는 교회입니다. 로락교회 담임 목회자 하리 목사님은 인도네시아에 자카르타에서 유명한 전 갱 멤버로서 2015년 회심하여 목회자가 되고 로락 지역으로 하나님의 부르심에 순종하여 30명 정도의 교인들을 말씀으로 잘 양육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교회를 세들어 사용하고 있지만, 부지를 두고 교회가 기도하고 있습니다. 마리리 교회는 60명 정도의 성도가 매주 예배를 드리는데 찬양을 드릴 때마다 얇은 나무기둥으로 버티고 있는 교회 빌딩이 무너져 내릴 것 같습니다. 무슬림 선교에 비전이 있는 교회로 목사님의 소중한 헌신과 열정이 느껴지는 교회입니다. 마리리 교회를 방문할 때마다 하나님을 향한 뜨거운 예배에 감동을 받으며 무너질 것 같은 이 교회를 어떻게 교회 건축을 도울 수 있을까 고민하게 됩니다.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호산나 선교학교 (Hosanna Mission School) 사역 

저는 현재 호산나 선교학교에서 강의를 맡고 있으며 현지 선교사 후보생들을 훈련하며 그들의 사역에 협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선교학교 스테프 트레이닝을 겸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에는 선교학교에 필요한 냉장고와 냉동고를 후원교회와 후원자를 통해 지원하였습니다. 지난 2년 동안 호산나 선교학교는 저희와 협력하여 45명 이상의 현지 선교사들을 파송하였습니다. 현재 호산나 선교학교를 졸업하고 미전도 종족 지역에서 사역하고 있는 Ande & Widi (무슬림 사역) 선교사 부부와 Glen & Wita (교회 목회) 선교사 부부를 Acts 29 사역팀이 협력하며 기도하고 재정적 후원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4일부터 저와 현지교회 호니 목사님, 두 사람의 멘토십으로 현지교회 목사님들의 리더십으로(살몬 목사, 히스키아 목사, 프리스카 전도사) 마나도 영어예배가 새롭게 시작되었습니다.

젊은이들이 많은 전략적 위치에 있는 무노라 교회(호니 담임목사)를 무료로 임대해서 매주 오후 3시에 마나도에 있는 외국인들과 영어권 대상으로 선교 전략적 비전으로 예배를 시작하였습니다. 앞으로 이 공동체를 어떻게 사용하실지 많은 기대가 됩니다.

 

가족 소식 

이혜정 선교사는 혈소판 치료를 계속 받아야 하는 상황입니다. 매일 키모약을 복용해야 해서 체력이 많이 약해져 있는 상태입니다. 큰딸 (Rachel)이 작년 8월에 결혼하고 둘째 딸(Judy)이 11월에 결혼을 앞두고 있고 Joseph 은 2023년에 결혼할 예정입니다. 자녀들이 믿음의 가문을 이루고 하나님께 붙들리는 삶을 살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늘 저희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섬겨주시고 기도로 동역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늘 동역자님들 가정 위에 하나님의 특별한 은혜가 함께하시기를 저희도 함께 기도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평강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기도제목 :

1. Acts 29 사역이 더욱 활성화되어 영향력 있는 사역이 되고 많은 젊은이가 선교에 동원되도록…. Acts 29 제자훈련이 은혜롭게 마칠 수 있도록….

2. 호산나 선교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술라웨시의 많은 미전도종족 지역에 교회들이 개척되고 복음화되도록 

3. Manado English Service (MES)를 통해 마나도에 거주하는 영어권들의 필요를 채워주며 이들을 선교에 동원케 되는 역할을 하는 모임이 될 수 있도록 

4. 자녀들을 위한 기도: Rachel & Whitt (버지니아에 거주), Judy (11월에 결혼, LA 거주), Joseph (Talbot 신학원, 2023년 결혼 예정)

마나도에서 이성철. 이혜정 선교사 올립니다.

09.24.2022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