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전도대학교(학장 허윤준 목사)가 주최한 ‘예수님의 마음전도법’ 세미나가 지난 6일과 7일 이틀간에 걸쳐 뉴욕순복음연합교회(담임 양승호 목사)에서 열렸다.
강사 김기남 목사(예심전도훈련원 원장)는 “이 전도법은 개인 전도부터 시작해서 교회내 전도팀과 전도대학까지 만드는 법”이라며 “모두 전도는 해야 되겠다는 의지는 있지만 어떻게 해야 하는 가가 문제”라고 말하고 자신의 책 4권을 통해 복음제시가 지속적이고 점진적으로 이뤄진다고 말했다.
김 목사는 첫 시간 강의 예수님의 마음전도법 원리에서 첫째 하나님의 의도를 알고(시117:1-2) 하나님나라의 일을 하며(창1:28, 마28:18-20) 그러기 위해서는 성령충만(행1:4-5)으로 해서 건강한 교회(행19:19-026)가 되고 행복한 인생(창1:1)이 된다고 설명했다. 또 전도를 통해 하나님의 회복이 일어나는 적용원리로 ①선택과 집중 ②반복과 교육 ③행함과 믿음 ④본질과 현상 ⑤균형과 조화를 꼽기도 했다.
첫날 일정은 뉴욕찬양마을(대표 문석진 목사)의 찬양에 이어 황영진 목사가 시작 기도했으며 제 1강 전도마인드-원리, 전도법 설계도, 2강 천국 네비게이션, 3강 인생 네비게이션으로 진행됐다. 둘째 날은 찬양에 이어 이지용 목사의 시작 기도 후 4강 기독교ABC 확신반 운영과 실제, 5강 전도시스템 목회시스템, 예수님의 마음전도법 10계명, 예수님의 마음전도훈련 5계명, 6강 총정리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강사 김기남 목사는 평신도 7년 목회자 7년 동안 전도훈련원을 운영하면서 2개월 전에 컨퍼런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유원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