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상황에 관해서 주변 사람들에게 어떻게 말해야 할까?

이스라엘의 평화를 위해서 또 모든 민족에게 구원에 이르게 하는 하나님의

요즘은 사람을 만날 때마다 이스라엘의 위기에 관해 대화가 빠지지 않는다. 그래서 나는 여러분에게 그에 관한 목회적인 조언을 제공하는 것이 유용하겠다고 생각했다.

당신은 아마 이런 식으로 이야기를 시작할 것이다. 

무엇보다 나는 하마스의 이런 끔찍한 공격을 단호하게 규탄한다. 여성, 어린이, 노인을 살해하는 것은 지극히 야만적이다. 그리고 나는 적으로부터 국민과 영토를 방어할 책임이 있는 국가로서의 이스라엘의 권리를 지지한다. 

 

여기에 더해서 추가 의견을 제시한다면, 당신은 아마도 이런 말을 하지 않을까 싶다. 

 

거기에 더해서 나는 이스라엘에게 전쟁 규칙에 대한 책임을 묻는 것이 국제 사회의 책임이라고 생각한다. 가자 지구의 민간인 사상자의 최소화를 위해서 모든 합리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여기에 더해서 추가 의견을 제시한다면, 당신은 아마도 이런 말을 하지 않을까 싶다. 

 

여기서 우리는 모든 팔레스타인인이 하마스와 동조하는 건 아니라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마스는 종종 무고한 팔레스타인 민간인을 인간 방패로 사용하는 억압적인 테러 국가이다. 하마스에 반대한다고 해서 팔레스타인인을 미워하는 건 아니다. 우리 주변에는 예수님을 따르는 팔레스타인 그리스도인이 적지 않다. 우리는 그들과 여전히 특별한 연대를 나누고 있다. 

 

당신이 그리스도인과 이야기를 나누는 중에 추가 설명을 할 기회가 주어진다면 다음과 같이 대답하면 좋을 것이다. 

 

한 국가로서 이스라엘이 더 이상 하나님의 구속 사역의 특별한 중심지가 아니라는 것을 기억할 필요가 있다. 그리스도는 이스라엘에게 주신 약속의 성취이며 또한 그리스도를 기반으로 하는 새 언약 공동체는 유대인과 이방인으로 함께 구성된다. 로마서 9장 속 사도 바울의 분명한 가르침처럼, 그 누구도 단지 아브라함과 유전적으로 연결되었다는 근거만으로 구원받지 않는다. 나는 유대 민족이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하나님께로 돌이키기를 간절히 바라지만, 그리스도인으로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개인적인 믿음 없이는 누구도 하나님의 가족이 될 수 없으며 또 하나님의 축복과 은총에 들어갈 수 없다는 사실을 이 순간 분명하게 할 수밖에 없다. 

 

지금까지 내 설명이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이스라엘의 평화를 위해서 또 모든 민족에게 구원에 이르게 하는 하나님의 은혜가 유대인과 아랍인을 가리지 않고 모두에게 크게 부어지도록 기도하자. 

by Paul Carter, TGC
11.18.2023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