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수ì ì¸ 그리스ë„ì¸ë„ 예술가로 성공할 수 있ì„까?

지난 ì´ì²œë…„ ë™ì•ˆ 그리스ë„ì¸ì€ 후ì›ìž ë˜ëŠ” 예술ì¸ìœ¼ë¡œì„œ 예술 분야ì—ì„œ 중요한 ì—­í• ì„ í•´ì™”ë‹¤. ì´ëŸ° ìƒí™©ì€ 지난 세기 ì •ë„ì— ë“¤ì–´ì„œ 바뀌기 시작했다. ìŒì•…, 문학, 미술, 미디어 분야ì—ì„œ 가장 ë†’ì€ ìˆ˜ì¤€ì„ êµ¬í˜„í•˜ëŠ” 성공한 그리스ë„ì¸ì„ 만나는 ê±´ ì´ì œ 당연한 게 ì•„ë‹ˆë¼ í° ë†€ë¼ì›€ì´ ë˜ì—ˆë‹¤. 그리스ë„ì¸ì´ ê³¼ê°í•˜ê²Œ 예술 ë¶„ì•¼ì— íˆ¬ìží•˜ê¸°ì—는 ì˜ˆìˆ ì´ ë„ˆë¬´ë‚˜ë„ ì„¸ì†ì ì´ê³  정통 ì‹ ì•™ì— ì ëŒ€ì ì´ë¼ê³  주장하는 ì‚¬ëžŒë“¤ë„ ìžˆì„ ê²ƒì´ë‹¤. 그러나 한번 ìƒê°í•´ë³´ìž. ì¸ê°„ì˜ ë§ˆìŒê³¼ ìƒê°ì„ 형성하는 ìž ìž¬ë ¥ì„ ì§€ë‹Œ 가장 강력한 ì˜ì—­ì´ 바로 예술ì´ë‹¤. 그런ë°ë„ 우리가 ì´ ë¶„ì•¼ë¥¼ 마냥 무시하는 게 맞ì„까? 

놀ëžê²Œë„ 예술 ë¶„ì•¼ì— ê´€í•œ í•œ êµíšŒì˜ ìž…ìž¥ì€ ë¬´ê´€ì‹¬ 내지 완전한 í¬ê¸°ì´ë‹¤. ì„¸ìƒ ì†ì— 그리스ë„ì˜ ì˜ê´‘ì„ ë¶ˆì–´ë„£ëŠ” ì˜ˆìˆ ì„ ì°½ì¡°í•˜ëŠ” 대신ì—, 그리스ë„ì¸ë“¤ì€ ê·¸ ì˜ì—­ì—ì„œ 멀어졌고, ê·¸ëŸ´ìˆ˜ë¡ ì˜ˆìˆ ì€ ì ì  ë” ì„¸ì†í™”ë˜ì—ˆë‹¤. 

우리 ì£¼ë³€ì— ë„린 ì˜ˆìˆ ì˜ í’ê²½ì—ì„œ 그리스ë„를 ê±°ì˜ ë³¼ 수 없는 ê±´ ì´ì œ 놀ëžì§€ 않다. 예술과 아름다움처럼 강력한 대ìƒì€ 초월ì ì¸ 진리와 ë¶„ë¦¬ë  ë•Œ ë„ë•ì ìœ¼ë¡œ ìž˜ëª»ëœ ë°©í–¥ìœ¼ë¡œ ê°ˆ ìˆ˜ë°–ì— ì—†ë‹¤. ì´ì— 대ì‘하여, 그리스ë„ì¸ì€ ì˜ˆìˆ ê³„ì— ë§Œì—°í•œ ë„ë•ì  타ë½ì„ 비난하고 í•­ì˜í•˜ë©´ì„œ ë” ë©€ë¦¬ 후퇴할 수 있다. 아니면 아예 다시 ê·¸ ë¬´ëŒ€ì— ë›°ì–´ë“¤ì–´ ë³€ëª…ì´ í•„ìš”í•˜ì§€ ì•Šì€ ì§„ë¦¬ì˜ ì„ í¬ì™€ 떼려야 ë—„ 수 없는 ì˜ˆìˆ ì˜ ì•„ë¦„ë‹¤ì›€ì„ ë‹¤ì‹œ 회복하겠다고 다ì§í•  ìˆ˜ë„ ìžˆë‹¤. 그러나 ì´ê±´ ë§ì²˜ëŸ¼ 쉽지 않다. 

 

왜 ë§Žì€ ê·¸ë¦¬ìŠ¤ë„ì¸ ì˜ˆìˆ ê°€ê°€ ì‹ ì•™ 해체를 겪는가?

 

지난 수십 ë…„ ë™ì•ˆ CCM 장르를 접해본 사람ì´ë¼ë©´ 케빈 맥스(DC 토í¬), ë°ë¦­ 웹(ìºë“œë¨¼ìŠ¤ 콜), 조너선 스타ì¸ê°€ë“œ(í˜¸í¬ ë„¬ìŠ¨)ì˜ ì‹ ì•™ í•´ì²´ ì´ì•¼ê¸°ë¥¼ 알고 ìžˆì„ ê²ƒì´ë‹¤. êµ³ì´ ì–¸ê¸‰í•˜ìžë©´, 내게 ë§¥ìŠ¤ì˜ í•´ì²´ëŠ” 특히 고통스럽다. 왜ëƒí•˜ë©´ 그는 한때 ì¸í„°ë·°ë¥¼ ì¦ê²¼ë˜ ë‚´ê°€ ì§€ê¸ˆë„ ê°€ìž¥ 좋아하는 ë³´ì»¬ë¦¬ìŠ¤íŠ¸ì˜ í•œ 명ì´ê¸° 때문ì´ë‹¤. 그는 ì°½ì˜ì„±ê³¼ ìƒìƒë ¥, í”히 기ë…êµ ì˜ˆìˆ ì— ê²°í•ë˜ì—ˆë‹¤ëŠ” ì´ ë‘ ê°€ì§€ë¥¼ 구현한 그리스ë„ì¸ ì˜ˆìˆ ê°€ì˜ ì¢‹ì€ ëª¨ë²”ì´ì—ˆë‹¤. 

그리스ë„ì¸ ì˜ˆìˆ ê°€ë“¤ 사ì´ì—ì„œ 해체주ì˜ê°€ ê·¸í† ë¡ í”í•œ ì´ìœ ëŠ” 무엇ì¼ê¹Œ? 예술ì ìœ¼ë¡œ ë›°ì–´ë‚œ ë§Žì€ ê·¸ë¦¬ìŠ¤ë„ì¸ì¼ìˆ˜ë¡ 경력 ì´ˆê¸°ì— ì•„ë¬´ë¦¬ ì‹ ì•™ì´ ì‹ ì‹¤í•´ ë³´ì¼ì§€ë¼ë„ 현대 예술과 엔터테ì¸ë¨¼íŠ¸ë¼ëŠ” ê³ ë„ë¡œ 세ì†ì ì¸ ì˜ì—­ì— 오래 ë¨¸ë¬¼ìˆ˜ë¡ ì ì°¨ 믿ìŒì„ ìžƒì„ ìˆ˜ë°–ì— ì—†ë‹¤ëŠ” í˜„ì‹¤ì€ ê±°ì˜ ë¶ˆê°€í”¼í•œ 게 ì•„ë‹ê¹Œ 싶다. 

특히 ìŒì•… ì‚°ì—…ì—서는 여행과 투어가 중요하다. 믿지 않는 사람들과 함께 다니면서 ë§Žì€ ì‹œê°„ì„ ë³´ë‚´ëŠ” ê·¸ë“¤ì´ ì£¼ë³€ 사람 ëŒ€ë¶€ë¶„ì— ë°˜í•˜ëŠ” ì‹ ì•™ì„ ìœ ì§€í•˜ê¸°ëŠ” 쉽지 않다.

ë˜ ë‹¤ë¥¸ ë„ì „ì€ CCMì´ ê³ ë„ë¡œ 수ìµì„ 창출하는 ì‚°ì—…ì´ ë˜ì—ˆë‹¤ëŠ” ì ì´ë‹¤. 정통 ì‹ ì•™ì„ ì œëŒ€ë¡œ 표현하는 진짜 기ë…êµ ë…¸ëž˜ë³´ë‹¤ëŠ” ì‹ í•™ì ìœ¼ë¡œ 모호하고, 공격ì ì´ì§€ 않으며, ì˜ê°ì„ 주는 노래ì¼ìˆ˜ë¡ ë§Žì€ ëˆì´ 들어올 ê°€ëŠ¥ì„±ì´ ë” í¬ë‹¤. 

ë”°ë¼ì„œ CCMì—는 ì •ë§ë¡œ 잘 ë´ì¤˜ì„œ “기ë…êµì  ìŒì•…”ì´ì§€ 문화나 ì‹œìž¥ì˜ ì••ë ¥ì´ ì¡°ê¸ˆë§Œ 가해지면 당장ì´ë¼ë„ 무너질 취약한 ì‹ ì•™ì„ ê°€ì§„ 예술가로 넘칠 ê°€ëŠ¥ì„±ì´ ë§¤ìš° 높다. 

 

왜 기ë…êµ ì˜ˆìˆ ê°€ëŠ” ê°ì¢… ë…¼ìŸì— 침묵으로 ì¼ê´€í• ê¹Œ? 

 

기ë…êµ ì˜ˆìˆ ê°€ë¼ê³  공언하는 ì¸ê¸° 있는 ì˜ˆìˆ ê°€ë“¤ì˜ ë˜ ë‹¤ë¥¸ ê²½í–¥ì€ ë‚™íƒœë‚˜ LGBT+ 문제와 ê°™ì€ ë…¼ëž€ì´ ë˜ëŠ” ë¬¸ì œì— ê´€í•´ì„œ 회피한다는 것ì´ë‹¤. ë¹„ë¡ ì‹ ì•™ 해체까지 가지는 않았ì„지 몰ë¼ë„, ì´ë“¤ì€ ì¼ë¶€ ì²­ì¤‘ì´ ì™¸ë©´í• ì§€ë„ ëª¨ë¥¸ë‹¤ëŠ” ë‘ë ¤ì›€ì— ì² ì €í•˜ê²Œ 안전한 ì‹ ì•™ë§Œì„ ì¶”êµ¬í•œë‹¤. 

ê·¸ë“¤ì˜ ë‘려움 중ì—는 근거를 가진 ê²ƒë„ ìžˆë‹¤. 기ë…êµ ì‹ ì•™ì˜ ì ì  ë” ë§Žì€ ë¶€ë¶„ì´ ì˜¤ëŠ˜ë‚  ì„¸ì† ë¬¸í™”ì—ì„œ ì˜¹í˜¸ë  ìˆ˜ 없다. ë”°ë¼ì„œ ì´ëŸ¬í•œ 신앙과 공공연하게 ì—°ê´€ë˜ëŠ” ê²ƒì€ ì˜¨ë¼ì¸ 분노, íŒ¬ë“¤ì˜ ë°˜ë°œ, 취소 가능성까지 불러ì¼ìœ¼í‚¨ë‹¤. 

(비신ìžê¹Œì§€ í¬í•¨í•´ì„œ) ëŒ€ì¤‘ì˜ ì§€ì§€ë¥¼ 받는 그리스ë„ì¸ ì˜ˆìˆ ê°€ê°€ ë„ë•ì„±ê³¼ ìœ¤ë¦¬ì— ëŒ€í•œ 모든 견해를 공유해야만 할까? 아니다. 하지만 ê³µì¸ì´ë¼ëŠ” 위치를 단지 부담(“ë‚´ê°€ 행여ë¼ë„ 틀린 소리를 하면 어쩌지?”)으로만 여기는 ëŒ€ì‹ ì— ì€í˜œë¡­ê²Œ ì§„ì‹¤ì„ ë§í•¨ìœ¼ë¡œ ì–´ë‘ìš´ 세ìƒì— ë¹›ì´ ë  ìˆ˜ 있는 기회로 받아들여야 한다. 예술 ë¶„ì•¼ì˜ ê·¸ë¦¬ìŠ¤ë„ì¸ì˜ 가장 í° ë™ê¸°ê°€ ì²­ì¤‘ì„ ìžƒì„ ì§€ë„ ëª¨ë¥¸ë‹¤ëŠ” ë‘ë ¤ì›€ì´ ë˜ì–´ì„œëŠ” 안 ëœë‹¤. ê·¸ ì–´ë–¤ ì ëŒ€ì ì¸ 환경ì—ì„œë„ ê·¸ë“¤ì˜ ì‹ ì‹¤í•¨ì„ ë†’ì´ì‹¤ ê±°ë¼ëŠ”, í•˜ë‚˜ë‹˜ì„ í–¥í•œ 믿ìŒì´ ë™ê¸°ê°€ ë˜ì–´ì•¼ 한다. 

ì‹ ì•™ì„ í¬ê¸°í•˜ì§€ ì•Šì€ ê±´ ë§í•  ê²ƒë„ ì—†ê³ , 기ë…êµì˜ 정통 견해를 타협하거나 숨기ë¼ëŠ” ì••ë ¥ì—ë„ ë¶ˆêµ¬í•˜ê³  꿋꿋하게 ì‹ ì•™ì„ ì§€í‚¨ 그리스ë„ì¸ ì˜ˆìˆ ê°€ì˜ ì¢‹ì€ ì‚¬ë¡€ê°€ 바로 ì¡´ ì¿ í¼ì´ë‹¤. ê·¸ 과정ì—ì„œ 그는 ì ì§€ ì•Šì€ í”¼í•´ë¥¼ 입었다. 스킬렛(Skillet)ì€ ëª‡ëª‡ ë©¤ë²„ë“¤ì˜ êµ´ë³µí•˜ì§€ 않는 입장으로 ì¸í•´ ì˜ì‹¬í•  여지 ì—†ì´ ì–‘ê·¹í™” 밴드가 ë˜ì—ˆìŒì—ë„ ë¶ˆêµ¬í•˜ê³ , 여전히 대규모 군중 ì•žì—ì„œ 연주하고 주류 공연과 함께 투어를 진행 중ì´ë‹¤. ê·¸ë“¤ì€ ì¹¨ë¬µí•˜ì§€ 않았다. 신실하게 기ë…êµ ì‹ ì•™ì„ ì§€í‚¤ê¸°ì— ë¯¸ì›€ë°›ì„ ê±°ë¼ëŠ” ì‚¬ì‹¤ì„ ë‹¹ì—°í•˜ê²Œ 받아들였다.

 

필요한 것: 변명하지 않는 ë” ë§Žì€ ê·¸ë¦¬ìŠ¤ë„ì¸ ì˜ˆìˆ ê°€ 

 

모든 가수가 ìŠ¤í‚¬ë ›ë§Œí¼ í° ê´€ê°ì¸µì„ 확보하는 ê±´ 아니다. ì¿ í¼ëŠ” 수십 ë…„ ë™ì•ˆ ì´ ì¼ì„ 해왔다. ì¿ í¼ì™€ ê°™ì´ ì¶©ì‹¤í•œ ì œìžë¥¼ 키우는 ê±´ ê²°ì½” 쉽지 ì•Šê³ , 그리스ë„ì¸ì´ë¼ë©´ ê²°ì½” 명성ì´ë‚˜ ì¸ê¸°ì— 연연해서는 안 ëœë‹¤. ì¿ í¼ì²˜ëŸ¼ 한다는 ê±´ ê²°ì½” 쉽지 않다. 그러함ì—ë„ ê·¸ë¦¬ìŠ¤ë„ì¸ ì˜ˆìˆ ê°€ê°€ ë‘려움과 í”들림 ì—†ì´ ìžì‹ ì˜ ì‹ ì•™ì„ ì¢€ ë” ë‹´ëŒ€í•˜ê²Œ ë§í•œë‹¤ë©´, ê·¸ë“¤ì´ ì¶”êµ¬í•˜ëŠ” 창작 활ë™ì— 대한 지지가 ë” ëŠ˜ì–´ë‚  수 있지 ì•Šì„까 하는 ìƒê°ì„ 한다. 

ì‚¬íšŒì˜ ë‹¤ë¥¸ ì˜ì—­ì—는 명백한 보수 기업 그리고 미디어 ê¸°ì—…ì„ ìœ„í•œ í° ì‹œìž¥ì´ ì¡´ìž¬í•œë‹¤. ì‹ í•™ì ìœ¼ë¡œ 보수ì ì¸ 그리스ë„ë“¤ì€ ê°™ì€ ìƒê°ì„ 가진 ì¡°ì§ê³¼ 사역, ì˜ˆìˆ ê°€ë“¤ì˜ ì§€ì›ì„ ê°ˆë§í•œë‹¤. ê·¸ë“¤ì€ ë˜í•œ “C” ë ˆì´ë¸”(Christian)ì„ ë¶€ë„러워하거나 그로부터 거리를 ë‘려는 그리스ë„ì¸ ì˜ˆìˆ ê°€ë³´ë‹¤ëŠ”, ì‹ ì•™ì´ ì•„ë¦„ë‹¤ìš¸ ë¿ ì•„ë‹ˆë¼ ì´ ì„¸ìƒì—ë„ ì¢‹ì€ ê²ƒì´ë¼ë©° 당당하게 믿ìŒì„ 드러내는 그리스ë„ì¸ ì˜ˆìˆ ê°€ë¥¼ 지ì›í•˜ê³  싶어 한다. 

단순히 ë‚™íƒœì— ë°˜ëŒ€í•˜ëŠ” 목소리를 내는 ë° ê·¸ì¹˜ì§€ ì•Šê³  ì°½ì˜ì ì¸ 노력으로 ìƒëª…ì˜ ê¸°ì ê³¼ 기ì¨, ìƒëª…ì˜ ì‹ ì„±í•¨ì„ ì•„ë¦„ë‹µê²Œ 찬양하는 그리스ë„ì¸ ì˜ˆìˆ ê°€ë“¤ì„ ìƒìƒí•´ë³´ìž. ì´í˜¼ê³¼ 불신앙으로 ì¸í•´ 분열ë˜ì§€ ì•Šì€, 온전하고 ê±´ê°•í•œ ê°€ì¡±ì˜ ì•„ë¦„ë‹¤ì›€ì„ íƒêµ¬í•˜ëŠ” 그리스ë„ì¸ ì˜ˆìˆ ê°€ë¥¼ ìƒìƒí•´ë³´ìž. LGBT+ì˜ ìžì¡´ì‹¬ì— 맞서 단순히 전통ì ì¸ 기ë…êµ ì„± 윤리를 옹호하는 ë°ì— 그치지 ì•Šê³ , ê·¸ë¦¬ìŠ¤ë„ ì¤‘ì‹¬ì˜ ê²°í˜¼ì´ë¼ëŠ” 유대 안ì—ì„œ 거룩한 ì„±ì˜ ì•„ë¦„ë‹¤ì›€ì„ ê°•ì¡°í•˜ëŠ” 기ë…êµ ì˜ˆìˆ ì€ ê³¼ì—° ì–´ë–¤ 모습ì¼ê¹Œ?

 

멀리 보기

 

그리스ë„ì¸ì€ 멀리 보아야 한다. ì˜ˆìˆ ì˜ í¬ê¸°ëŠ” í•˜ë£¨ì•„ì¹¨ì— ë˜ëŒë¦´ 수 없다. 기ë…êµê°€ 다시 한번 ì˜ˆìˆ ì˜ ì¤‘ì¶”ì ì¸ ì—­í• ì„ í•˜ë ¤ë©´ 수 세기가 걸릴 ìˆ˜ë„ ìžˆë‹¤. 그러함ì—ë„ ê¸°ë…êµê°€ 예술 분야ì—ì„œ í•œ 번 ë” ì˜í–¥ë ¥ 있는 위치를 ë˜ì°¾ê¸° 위해서 ì‹ ì•™ 예술가가 취할 몇 가지 조치가 있다. 

 

정통 êµë¦¬ì™€ 전통 기ë…êµ ìœ¤ë¦¬ë¥¼ 옹호하는 ì‹ í•™ì ìœ¼ë¡œ 보수ì ì¸ 그리스ì¸ì´ 

과연 기ë…êµ ì‹ ì•™ì„ ì ì  ë” ì ëŒ€ì‹œí•˜ëŠ” 예술 ë¶„ì•¼ì— ë°œì„ ë“¤ì¼ ìˆ˜ 있ì„까? 

 

 

1. ì¢‹ì€ ì˜ˆìˆ ì„ ë” ê°€ì¹˜ 있게 만들ìž.

 

현대 기ë…êµ ì˜ˆìˆ ì€ ëŒ€ë¶€ë¶„ì´ ê¸°ê»í•´ì•¼ í‰ê·  수준ì´ë‹¤. 그중ì—ì„œë„ ëŒ€ë¶€ë¶„ì´ ìˆ˜ì¤€ ì´í•˜ì´ë‹¤. 그리스ë„ì¸ë“¤ì€ 종종 세ì†ì ì¸ ìƒëŒ€ë¥¼ ë³µìŒí™”하겠다는 욕심으로 ì„¸ì† ì˜ˆìˆ ì„ ëª¨ë°©í•˜ë ¤ 애를 쓴다. ê·¸ ê²°ê³¼ 우리가 전달하려는 “메시지”와는 별개로 아름다운 ì˜ˆìˆ ì´ ê°€ì§„ íž˜ì˜ ê°€ì¹˜, ê·¸ ìžì²´ë¥¼ 간과하는 ê²½í–¥ì´ ìžˆë‹¤. 그리스ë„ì¸ë“¤ì€ 예술ì´ë¼ëŠ” 언어 ìžì²´ì— ë” ëŠ¥ìˆ™í•´ì•¼ 한다. 우리는 세ì†ì ì¸ ì˜ˆìˆ ê°€ë“¤ì˜ ìž‘í’ˆì„ ë³µì œí•˜ê¸°ë³´ë‹¤ëŠ” ê´€ê°ì´ ìž ì‹œ 멈춰서 ìƒê°í•˜ê³  ì˜ì›ì„ ì—¿ë³¼ 수 있ë„ë¡ í•˜ëŠ”, ë…ì°½ì ì´ê³  ì°½ì˜ì ì¸ ìž‘í’ˆì„ ë§Œë“¤ì–´ì•¼ 한다. 

2. ì¸ê¸°ì™€ ì„±ê³µì´ ì•„ë‹ˆë¼ ì‹ ì‹¤í•¨ì„ ëª©í‘œë¡œ 하ìž. 

 

뛰어나기 위해서 ì‹œê°„ì„ íˆ¬ìží•˜ë¼. 하룻밤 사ì´ì— 성공하지 못하ë”ë¼ë„ 부지런히 ì¸ë‚´í•˜ë¼. ì¢‹ì€ ì˜ˆìˆ ì„ ì°½ì¡°í•˜ëŠ” ë° ì¶©ì‹¤í•˜ê³ , êµíšŒì— 뿌리를 내리는 ë° ì¶©ì‹¤í•˜ë©°, 모든 부분ì—ì„œ 그리스ë„께 충실하ë¼. 플랫í¼ì˜ í¬ê³  작고와 ê´€ê³„ì—†ì´ ì„±ê³µì€ ê·¸ ìžì²´ë¡œ ì´ë¤„질 것ì´ë‹¤. 세ìƒì˜ ì„±ê³µì´ ì•„ë‹ˆë¼ ì‹ ì‹¤í•¨ì´ ê·¸ë¦¬ìŠ¤ë„를 따르는 ìžì˜ 핵심ì´ë‹¤. 

 

3. ë„구를 ë§˜ê» í™œìš©í•˜ë¼. 

 

기ë…êµ ì˜ˆìˆ ê°€ë“¤ì—게 ì¢‹ì€ ì†Œì‹ì€ ê·¸ë“¤ì´ ìƒìƒí•˜ëŠ” ìž‘í’ˆì„ ê´€ê°ì˜ ì†ì— 전달하기 위해 ë” ì´ìƒ ìŒë°˜ì‚¬, ì—ì´ì „트, 미술 íë ˆì´í„° ë° ê¸°íƒ€ 문지기ì—게 ì˜ì¡´í•˜ì§€ ì•Šì•„ë„ ëœë‹¤ëŠ” 것ì´ë‹¤. 소셜 미디어, ìŠ¤íŠ¸ë¦¬ë° í”Œëž«í¼ ë° ê¸°íƒ€ 다양한 ë„구로 ì¸í•´ 진입 ìž¥ë²½ì´ ë‚®ì•„ì¡Œë‹¤.

ë‹¹ì‹ ì€ í™”ê°€ì¸ê°€? 아니면 스케치 아티스트ì¸ê°€? 업무용 ì¸ìŠ¤íƒ€ê·¸ëž¨ì„ 만들어보ë¼. 혹시 작곡가ì¸ê°€? 집ì—ì„œ 노래를 ë…¹ìŒí•˜ê³  ìŠ¤íŠ¸ë¦¬ë° í”Œëž«í¼ì— 바로 출시하ë¼. 당장 ì¼ì„ 시작하ë¼. 그리고 당연히 받아야 한다고 여기는 세ìƒì˜ ê´€ì‹¬ì´ ì˜¤ì§€ 않는다고 낙심하지 마ë¼. ì‚¬ëžŒì˜ ë°•ìˆ˜ë¥¼ 받기 위해서가 ì•„ë‹ˆë¼ í•˜ë‚˜ë‹˜ì˜ ì˜ê´‘ì„ ìœ„í•´ì„œ ìµœì„ ì„ ë‹¤í•˜ë¼. 최고가 ë  ë•Œê¹Œì§€ 당신 ìžì‹ ì„ 채ì°ì§ˆí•˜ë¼.

by Andrew Voigt, TGC

09.02.2023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