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중보기도 해주세요!...미전도 종족

파키스탄 의 브라후이(Brahui)

파키스탄의 2백30만 브라후이인들은 켈라트(Kelat)에 거주한다. 약 3만 평방마일의 지역이 사라완(Sarawan) 고지와 카키(Kacci) 저지대 평원으로 나뉜다. 이 지역은 다시 술라이만(Sulaiman)과 키르타르(Kirthar) 산지 그리고 80마일 길이의 볼란 길(Bolan Pass)로 나뉘어진다. 아프가니스탄의 남부지방과 이란에도 작은 브라후이 집단이 있다.

브라후이인들은 1600년대에 권력을 잡기 위해 힌두왕조를 전복시켰으며 1700년대 나시르 칸(Nasir Khan) 시대에 그 절정에 달했다. 오늘날 브라후이인들은 29개 부족으로 구성되며 이들 중 8부족이 부라후이의 진짜 핵심이라고 여겨지고 있다.

브라후이인들은 그들이 브라후이디어(Brahuidi)라고 불리는 드라비다어(Dravidian lanquage)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들의 이웃인 푸쉬툰인(Pushtun), 발루치인(Baluchi)과 구별된다. 언어학자들은 이 브라후이인들이 남부 인도의 드라비다어를 사용하는 사람들과 1000마일이나 떨어져 살면서 어떻게 관련됐는지 의문을 갖고 있다.

삶의 모습

오랫동안 대부분의 브라후이인들은 이들의 가축을 위해 적당한 기온과 비, 목초지를 찾아 고지대와 저지대 사이를 이동하는 유목민이었다. 춥고 얼음이 어는 겨울에는 평야에서 살고 2월이나 3월에 양들이 태어난 후 다시 산지로 돌아갔다. 브라후이 유목민들의 숫자는 과거 백년 동안 지속적으로 감소됐으며 오늘날에는 많은 이들이 완전히 마을에 정착했고 지하수를 이용해 관개하고 여러 가지 현찰 곡물들을 기른다. 행정관서 상업 중심지들이 있는 많은 마을들이 있지만 연중 마을에서 사는 사람들은 비교적 적다.

브라후이 양치기들은 가사 일을 돕기 위해 칼크(khalks)라는 모임을 조직하고 각 칼크는 상주하면서 일하는 직업적인 한명의 양치기와 한무리의 양떼로 구성된다. 이 상주 양치기(resident shepherd)는 양을 500마리까지 담당한다. 이로 인해 남자들이 밀수확을 위한 마을농장으로 가서 일할 수 있기 때문에 브라후이인에게 경제적으로 이익이 있다. 상주 양치기는 남자들을 시켜 가축을 시장에 내다 팔기도 하고 다른 브라후이들과 야영지의 위치나 양떼들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기도 한다. 칼크로 인해 브라후이인들은 전문적인 양치기가 됐고 양의 수가 500마리 이상으로 늘어나면 그룹을 나누어 새로운 칼크를 형성하기 위한 천막집을 만들어 이동한다.

결혼은 가족 내에서 중매로 이루어진다. 가끔 친척이 아닌 사랑하는 두 사람의 희망을 고려하기도 하지만 아버지는 아들이 아버지 쪽의 사촌과 결혼하기를 바란다. 남자들은 여러 명의 아내를 취하나 소요되는 경비 때문에 이 관습이 제한되곤 한다. 이혼은 브라후이인들 사이에서는 거의 드물다. 전형적인 가정에서는 결혼한 아들이 그들의 부모와 함께 산다. 아버지가 죽은 후에도 형제들은 장자의 통솔아래 하나의 재산을 가지고 함께 산다. 부족은 브라후이족의 정치적인 기본단위이다. 부족들은 부자승계(patrilineal descent)와 정치적 연합에 그들의 기초를 두고 있다.

신앙

대부분의 브라후이인들은 수니 무슬림들이다. 이들은 신앙심이 강하고 이슬람의 다섯 가지 의무(기도, 금식, 자선, “알라는 유일한 신이며, 무함마드는 그의 선지자”라는 확언, 메카로의 순례여행)에 충실하다. 필요한 것들

현재 두 선교단체가 이란의 브라후이인들을 목표로 사역하고 있으나 이들의 언어로 된 기독교 자료가 매우 적다. 중보기도와 추가의 복음적인 자료들, 그리고 이들의 거친 유목민적인 생활양식에 기꺼이 적응해 이들 사이에서 일할 일꾼이 필요하다.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