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7월15일 1641호 UPDATED 2017-10-10 오후 12:25:16 ET
 
교도소 선교칼럼
창조과학 칼럼
목회칼럼
빛과소금으로
청교도 신앙
리더십 코멘터리
사모칼럼
목양실에서
일상칼럼
무엇에 관심을 기울일까
회복된 사모, 행복한 사역
신앙칼럼
영성칼럼
중보기도 해주세요!...미전도 종족
원로칼럼
목회서신
성품칼럼
하나님의 구원계획
가정사역칼럼
성경의 압축파일 풀기
건강 길라잡이
선교의 창
크리스천의 눈으로 본 세상
목양칼럼
새소망 칼럼
인터넷뉴스
시론
푸른초장
매일가정예배
신앙상담
인터뷰
선교지에서 온 편지
새책소개
시편은혜 나누기
무엇에 관심을 기울일까
방지일 칼럼
은혜의 땅 예루살렘
한국 선교 그 역사를 찾아서
세계종교 문화뉴스
한인교회를 위한 기독교 교육 이야기
아는 게 힘이다! 가치관 전쟁
샬롬의 교육학
선교지소식
고난의 신학: 욥기에 대한 묵상
세계종교 문화뉴스
최고의 에제르가 되다
인도의 분델칸디(Bundelkhandi)
인도는 인종적, 언어적, 종교적, 사회적 여러 집단들이 복합적으로 모인 하나의 모자이크와 같다. 이러한 다양성 때문에, 어떤 하나의 민족집단을 충분히 설명한다는 것은 극히 어려운 일이다. 세계에서 두 번째로 인구가 많은 나라로 중국 다음 순위를 차지하는 인도의 인구는 9억3천5백만 명 이상이다. 전체적인 인구밀도는 1평방 마일당 762명이다.
인도는 4개의 주요 지역으로 나눠질 수 있는데, 히말라야 산맥, 북부 하천의 평야 지역, 데칸 고원, 동서부 가츠 산맥이 있다. 다양한 지리적 특성 때문에 기후조건 또한 계절과 지역에 따라 열대기후에서 온난기후까지 매우 다양하다.
1억1천5백만 인구의 분델칸디족은 주로 마댜 프라데시에 거주하고 있고 그 외 자라운, 잔시, 하미르푸 그리고 우타 프라데시의 반다지역에서 살고 있다. 그들은 인도-아량(Arayan)어를 사용하지만 그들의 정확한 생활양식과 문화에 대해는 거의 알려져 있지 않다.



삶의 모습
인도 인구의 73%가 농촌지역에 거주하며 농업에 종사한다. 대부분의 농부들은 겨우 생존에 필요한 것들을 수확하는 농부들이다. 농지는 극히 작으며 대개 여러 조각으로 나뉘어져 있다. 가축, 특히 뿔이 있는 소, 물소, 말, 노새 등을 키우는 것은 경제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힌두교의 영향으로 이러한 동물들은 고기로 이용되기보다는 거의 전부가 짐을 지는 짐승들이다.
인도 문화는 기본적으로 힌두교 중심적이다. 많은 힌두교 조직들은, 엄격한 "카스트"(caste,사회계급) 제도를 포함해 세속적 인도 사회에도 폭넓은 영향력을 지닌다. 카스트라는 단어는 기본적으로 혈통, 종족, 족속을 의미한다. 인도 사회는 일반적으로 "동족결혼"(같은 카스트 안에서만 결혼하는 것)을 하는 위계적인 카스트들로 나뉘어져 있다. 카스트는 직업이나 친족관계와 혈통에 의해 규정되나, 약간의 예외도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카스트는 사회 조직에서 가장 기본이 되고 있기 때문에 일부 부족사회를 제외하고는 모든 영역에서 적용되고 있다. 카스트 제도에서의 분델칸디족의 정확한 위치에 대해서 충분히 알려져 있지 않기 때문에 그들의 생활양식은 적절하게 묘사될 수 없다.
다수의 분델칸디족이 살고 있는 우타 프라데시는 인구밀도가 평방미터당 1,224명으로 인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지역이다. 우타 프라데시에는 힌두교 성지 7개중 4개(하리드워, 마추라, 바라나시 그리고 아요댜)가 있다. 아요댜는 7세기경 "라마(Rama)"-신 '비슈누'(우주의 주제자)-가 육신을 입고 태어난 곳으로 많은 힌두교도들이 믿고 있는 곳이다. 무슬림들도 바브리 모스코가 1500년 초에 그곳에 세워졌기 때문에 신성한 곳으로 여기고 있다.



신앙
분델칸디는 95%가 힌두교도이고 기본적인 힌두 문화와 전통을 따르고 있다. 약 AD 1200년에 "힌두교"라는 용어가 사용돼왔지만 힌두교가 믿는 것을 분명하게 정의하기는 어렵다. 그 종교는 창설자도 없고 선지자도 없고 교리 구조도 없다. 그것은 이론보다는 오히려 생활방식에 대한 부분이 많으며 종교라기보다는 철학이다. 서양종교와 반대로 힌두교는 기원도 없고 믿음이 고정돼 있지 않다. 관습과 생활양식이 수백 년간 매번 큰 변화를 통해 된 신앙이다.
전부는 아니지만 대다수의 힌두교도들은 최고의 존재를 믿는다. 일부는 살아있는 모든 것을 경외하고 오직 야채만 먹는다. 반면에 어떤 이들은 사원에서 희생 제물로 받쳐진 고기를 즐긴다. 어떤 이들에게는 그들의 종교가 매우 밀접한 것이지만 다른 이들에게는 별로 상관이 없다. 또한 대부분은 힌두교도들은 "브라만"(창조자), "시바"(멸망자), "비시누"(보호자), 신적 존재인 "샤크트리"를 예배하고 또한 다른 작은 신들, 만신과 환생, 배우자들, 자식들을 경배한다. 환생에 대한 믿음은 힌두교의 특징으로 잘 알려진 것들 중 하나이다.



필요로 하는 것들
분델칸디인은 그들의 언어로 번역된 “예수” 영화를 갖고 있다. 그러나 번역된 성경은 없다. 소수의 분델칸디 크리스천들에게는 격려 받고 담대하게 주님을 향해 걸어가도록 도울 제자화에 대한 자료가 필요하다. 이 귀한 민족에게 복음이 전달되기 위해 기도와 사명자들이 요청된다.

  nychpress@gmail.com
 

진리를 분별하며 거룩한 일꾼...
34개교 458명 신청, 총...
평통 통일골든벨 수상자 초청...
자가진단 코너, 카운슬러 면...
모든 민족으로 주를 찬송케 ...
박사 4명, 석사 9명, 학...
새생명 살리기 골수기증 캠페...
For Your Great ...
[선교지소식] - 선/교/보/고
  1기 훈련생 6명이 한국으로 와서 80일간 한국 훈련을 받게 됩니다. 이들은 인도네시아 마나도에서  

[1649]동부소식
[1648]동부소식
[1647]동부소식
[1646]동부소식
[1649]서부소식
[1648]서부소식
[1647]서부소식
[1646]서부소식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구독신청
ⓒ Copyright 2009 The Korean Christian Pres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info@chpress.net for more information.